산업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24년 3분기 매출 725억∙영업이익 122억 기록 外
안다르는 올 3분기 매출 725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을 달성하며, 창사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 안다르 관계자는 "신장률만 따져보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무려 3배에 가까운 170%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경영 효율화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영업이익률이 17%에 달해, 지금까지 최대 실적으로 불렸던 올해 2분기(16%)를 뛰어넘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8%나 높아졌다"라며 "패션 업계 평균 영업이익률 10%와 비교해도 월등한 수준이다"라고 말했다.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안다르가 급격하게 성장한 주요 요인으로는 더욱 견고해진 브랜드 충성도가 꼽힌다. 혁신적 기술의 고급
-
오리온,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749억 기록
오리온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7749억 원, 영업이익 13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침체 심화,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제품 경쟁력 기반의 차별화된 영업 활동에 집중하며 전년 대비 1.1% 성장세를 유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업이익은 전사 차원의 원가관리 노력에도 불구하고 카카오, 설탕 등 원부재료 가격 및 인건비, 시장비 등 제반 비용 상승으로 2.6% 감소했다"라며 "1~9월 누적 매출액으로는 4.6% 성장한 2조 2425억 원, 영업이익은 9.1% 성장한 3839억 원을 기록했다"라고 말했다. 한국 법인은 내수 소비 부진 및 슈퍼 등 소매 거래처 폐점으로 인해 매
-
SOOP, ‘지스타 2024’에서 오프라인 소통방송 진행
SOOP은 14일(목) 오후 부산 벡스코(BEXCO) BTC 제1전시관에 마련된 ‘2024 G-STAR SOOP관’ 무대존에서 소통센터 오프라인 방송을 진행하며 지스타 프로그램 시작을 알렸다. SOOP 관계자는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과 조형진 서비스부문장은 SOOP 부스를 찾은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새로운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 오픈 이후 개편 내용을 전하고, 온오프라인 유저들과 Q&A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날 진행된 소통방송에서 유저와 스트리머 의견에 대한 피드백으로 △클립 영상 최대 10분으로 연장 △후원 이미지 디자인 변경 진행 △검색 로직 개선 △모바일 버추얼 방송 편의 기능 제공 △스트리머 콘
-
SOOP, ‘SOOP AI’ 신기술 공개
SOOP이 2024 지스타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기술과 제품을 공개했다. SOOP 관계자는 "서수길 CBO와 연구개발 팀의 주도로 발표된 이번 기술은 스트리머와 유저 각각을 위한 맞춤형 AI 솔루션으로 ‘싸비(SAVVY, Soop Ai Virtual Video Yielder)’와 ‘수피(SOOPI, SOOP Personalized Intelligence)’다"라며 "이번 개발에는 아이덴티파이와 주식회사 카이가 함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싸비’는 스트리머의 개성과 활동에 기반하여 방송 중 잠시 자리를 비워도 AI가 영상을 생성해 유저들에게 끊김 없는 재미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라며 "예를 들어 스트리머의 외모와 분위기를 재현해 3분간 춤을 추거나 원하는 설정에 따라 방송을 유지할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분기 매출 682억 기록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은 역대 3분기 최대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각각 전년 동기대비 16% 상승한 68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라며 "분기 최대매출이다"라고 전했다.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22% 상승한 48억원으로, 수익성 측면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주력 브랜드인 젝시믹스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8%, 66% 상승한 656억원과 45억원으로 집계됐다.연결기준 누적 매출액도 전년비 19%이상 성장한 1,977억원을 기록해, 올해도 연간 최대실적 달성에 한걸음 더 바짝 다가설 전망이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대외환경의 불확실성과 패션산업 전반
-
SK스퀘어,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SK스퀘어는 ‘24년 3분기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575억원, 영업이익 1조1,620억원, 순이익 1조1,29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SK스퀘어 관계자는 "올해 1~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4,243억원, 영업이익 2조2,606억원, 순이익 2조1,913억원이다"라고 전했다. SK스퀘어 산하 SK하이닉스, ICT관계사들의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성과가 본궤도에 오르며 ‘21년 11월 출범 후 분기 최대 순이익을 기록했다.SK그룹 기조에 맞춰 수익성 중심 경영에 집중한 결과 올해 분기 순이익은 1분기 3,333억원, 2분기 7,288억원, 3분기 1조1,292억원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SK스퀘어 본체는 약 1.1조원의 현금성자산을 확보하고 무
-
남양유업, 3Q 영업익∙당기순익 ‘흑자전환’
남양유업이 20분기만에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앤컴퍼니 체제 출범 6개월만이다.14일 남양유업은 올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억9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지난 2분기 160억원 영업손실이 3분기 들어 영업이익으로 급반전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4000만원으로 흑자 전환했다.남양유업 관계자는 "개별기준 역시 3분기 영업이익 23억1,400만원, 당기순이익 10억400만원으로 흑자 전환을 이뤘다"라며 "남양유업의 본질적인 수익성과 경영 효율성이 높아졌다는 의미다"라고 전했다. 경기 위축과 저출산 등의 영향으로 3분기 매출은 2,426억8,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2,542억1,000만원 대비 4.5% 소폭 감
-
야놀자, 3분기 연결기준 최대 매출 2,643억 원 기록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643억 원, 영업이익 178억 원, 조정 EBITDA 344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178억 원을 기록하며 수익성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200여 개국 사업에서 나오는 통합거래액(Total TTV)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32% 성장해 역대 분기 최대치인 9.9조 원에 달하며 매 분기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냈다. 통합거래액은 수수료가 발생하는 직접거래액(Direct TTV)과, 수익 배분 모델인 버티컬 AI 솔루션에서 발생하는 간접거래액(Indirect TTV), 그리고 월간 구독료를
-
삼양식품 3분기 매출 4389억 기록
삼양식품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4389억원, 영업이익 87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101% 증가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실적을 견인한 3분기 해외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 늘어난 3428억원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78%에 달했다"라며 "해외판매법인을 중심으로 한 현지 맞춤형 전략과 미국 및 유럽 내 불닭브랜드 인기 확산이 매출로 이어지며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상승한 873억원을 기록하며, 3분기 연속 20%대의 영업이익률을 실현했다.한편,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조 2491억원으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겨울 시즌 신메뉴 선봬 外
본아이에프의 3개 브랜드 ▲본도시락, ▲본설렁탕, ▲본우리반상이 겨울을 맞아 속을 든든히 채울 수 있는 겨울 시즌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먼저,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은 신메뉴 2종 ▲차돌 숯불오징어짬뽕 백반 한상과 ▲ 오리엔탈 깻잎 치킨 본격도시락을 출시한다.본도시락이 새롭게 선보이는 ‘차돌 숯불오징어짬뽕 백반 한상'은 추위를 녹일 수 있는 얼큰한 찌개 ‘차돌 숯불오징어짬뽕’과 반찬 메뉴 바싹불고기, 저염 스팸, 기본 반찬 2종과 스틱 김자반 등으로 구성됐다. 감칠맛 넘치는 ‘차돌 숯불오징어짬뽕’의 경우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해 고객 취향, 필요에 따라 다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유플투쁠’ 프로모션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유플투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LG유플러스 멤버십 등급에 따라 차등 혜택을 적용해 VVIP회원 50%, VIP회원 45%, 우수회원에게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11월 14일(목) 오전 11시부터 LG유플러스 멤버십 앱과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쿠폰은 파파존스 자사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주문을 통한 방문포장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토)까지다. 인기 피자인 ‘수퍼 파파스’, ‘존스 페이버릿’을 비롯해 신메뉴 ‘핫 블라스트 페퍼로니’ 등 파파존스의 모든 피자 메뉴가 대상이며, 구매하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코리아, 프리미엄 데킬라 ‘알토스 플라타’ 출시 外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바텐더를 위해 바텐더가 만든 순도 100% 아가베의 프리미엄 데킬라 ‘알토스 플라타(Altos Plat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칵테일 제조에 최적화된 데킬라 ‘알토스(Altos)’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데킬라 시장과 고급화 트렌드에 맞춰 국내 프리미엄 데킬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알토스'는 바텐더들을 위해 두 명의 바텐더가 합작해 만든 데킬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완벽한 밸런스의 풍미를 제공한다. 알토스는 타호마 돌로 아가베 열매를 으깨어 만드는 전통적인 제조 방식을 추구하는데 현재 전 세
-
[유통단신] 보쉬 전동공구, ‘GDR 18V-220 C & GSB 18V-90 C’ 임팩 콤보 세트 출시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는 전문가용 베스트셀링 임팩 드라이버 라인업으로 구성된 ‘18V 브러쉬리스 임팩 콤보(GDR 18V-220 C & GSB 18V-90 C’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임팩 2종은 강력한 브러쉬리스 모터가 장착된 제품이다. GDR 18V-220 C는 최대 220Nm의 토크 및 3,400rpm의 회전력으로 목공, 전기, 공조(HVAC) 등의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하ㄱ고 특히, 더블 볼 베어링으로 비트를 고정함으로써 좌우로 흔들리며 돌아가는 와블(wobble) 현상을 최소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작업 환경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3가지 속도 조절, 드라이버의 속도를 낮추거나 정지하는 등 2가지 모드로 파워와 제어력을 높
-
[유통단신] 토니모리, 3분기 영업이익 38억원, 전년比 58.6% 증가
토니모리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450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2%, 58.6% 증가한 수치이다.3분기는 계절적 요인으로 전통적인 비수기와 오프라인 채널인 로드샵과 유통 매장수가 감소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신규 채널의 매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를 유지했다. 특히, 다이소에 런칭한 ‘본셉‘ 제품군이 지난 9월, 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초제품 라인은 저자극 가성비 레티놀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품절 대란이 일었고, 색조 라인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물놀이에도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
-
[유통단신]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브랜드몰’ 오픈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을 대표하는 1위 브랜드인 진로토닉워터의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진로토닉 브랜드몰’을 정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하이볼 등 믹서음료 시장의 수요 증가와 함께 새로운 맛과 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진로토닉워터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다. 1976년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국내 토닉워터 시장에서 오프라인 기준 점유율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믹서 브랜드로, 믹솔로지 트렌드에 따라 2023년 기준 1억 900만 병이 팔리며 2017년 대비 77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진로토닉 브랜드몰 오픈은 이러한 진로토닉워터의 라인업 확장과 꾸준
-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 회원 대상 서비스 강화
제주 섭지코지에 위치한 휘닉스 아일랜드를 운영중인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는 자사 회원들이 제주 여행시 필요한 항공, 렌터카, 관광지 입장권 등을 한번에 예약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오픈했다.휘닉스 관계자는 "원스톱 서비스는 휘닉스 회원만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홈페이지 내 별도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를 통해 제주 항공권 가격비교 및 발권 수수료 무료, 렌터카 및 관광지 입장권 할인 등 여행에 필요한 항목들을 할인 가격에 편리하게 예약 이용할 수 있다"라며 "휘닉스 회원 전용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제주 여행 시 항공, 렌터카 등을 각각 알아보며 번거롭게 별도 예약해야 했던 부분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
-
[생활경제 이슈] 샘표, ‘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 참가자 모집 外
샘표가 28일 ‘장(醬), 발효, 우리맛_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을 개최한다.이번 특강은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응원하며 우리 장 문화의 우수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우리의 전통 장과 발효의 진정한 가치를 알리는 식문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전통 장 담그기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발효에 대해 인문, 영양,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샘표 된장학교’, ‘우리맛 발효학교’ 등을 운영해왔다.‘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에는 정혜경 호서대 식품영양학과 명예교수, 최정윤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헤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