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마트 제타,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 운영
롯데마트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에 구독형 배송 서비스 ‘제타패스(ZETTA pass)’를 새롭게 선보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8월 18일(월)부터 시작된 이번 서비스는 ‘배송비 프리, 신선한 루틴’을 콘셉트로, 고물가 시대 고객의 장보기 비용 절감과 쇼핑 편의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타패스’ 가입 고객은 월 2900원으로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한 달 내내 무제한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라며 "기존 일반 고객의 무료배송 기준이 4만 원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소량으로 자주 구매하는 고객도 부담 없이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신선식품을 필요한 만큼만 구매해 최상의
-
세븐일레븐, ‘핫휠’ 원카 2025버전 H시리즈 선보여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어린이(Kid)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Adult)을 일컫는 ‘키덜트(Kidult)’족과 다이캐스트 ‘콜렉터(수집가)’를 겨냥한 완구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자동차 모형 브랜드 ‘핫휠(Hot Wheels)’을 운영하는 글로벌 완구기업 ‘마텔’의‘핫휠’ 국내 유통 판권을 가진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손잡고 ‘핫휠’ 다이캐스트(정교한 모형) 자동차를 20일 편의점 채널 단독 출시한다"고 전했다.이어 "‘핫휠’은 1968년에 시작한 다이캐스트 자동차 모형 브랜드로 다양한 버전과 시리즈가 지속 출시되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이캐스트를 수집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근
-
CU, 가나디 2탄 선보여
CU가 ‘가나디’ 콜라보 음료 2탄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이달 2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는 SNS X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라며 "특유의 아련한 표정과 함께 ‘나 안아’ 라는 이미지가 인터넷 밈(Meme)으로 큰 화제를 얻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인기에 맞춰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SNS 화제 아이템으로 등극하며 단숨에 초도 물량 3만개가 완판 됐다"라며 "이후에도 추가 물량 입고 즉시 품절 사태를 이어가며 현재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개
-
롯데홈쇼핑, '최희의 희트템'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7일(수)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원조 야구여신’으로 인기를 얻은 최희를 내세워 레포츠 전문 프로그램 ‘최희의 희트템’을 신규 론칭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희의 희트템’은 매주 수요일 오전 7시 15분 고정 편성된다"라며 "진행을 맡은 최희는 스포츠 아나운서 출신의 건강한 이미지와 17만 팔로워 인플루언서로서의 영향력을 겸비해 4050 고객층의 공감과 신뢰를 이끌어낼 적임자로 낙점됐다"라고 전했다. 특히, 2020년 결혼 후 딸과 아들을 육아 중인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엄마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명확한 전달력과 친
-
웹투어, '숙박세일페스타 가을편' 동참...최대 5만원 할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 웹투어가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최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가을편·특별재난지역편' 행사에 동참한다고 발표했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진흥을 목표로 기획한 이번 전국적 할인 이벤트는 7만 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개인당 1회에 한해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가운데 하나를 골라 한 번만 적용할 수 있다. 가을편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전국 비수도권 지역 숙박업소 이용 시 최대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재난지역편은 경기도 가평·포천, 경남 거창·밀양
-
롯데온, ‘덴탈케어샵’ 운영 돌입
롯데쇼핑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칫솔, 치약 등 구강용품을 모아둔 ‘덴탈케어샵’을 운영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구강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경품과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높아진 구강관리 수요에 발맞춰 롯데온에서 다양한 구강용품을 정기구매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며 "칫솔, 치약, 가글, 구강세정기, 의치세정제 등 풍성한 라인업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개인별 구강 고민과 취향에 따라 큐레이션해 선택 편의성도 높였다. 칫솔의 경우 미세모/극세모와 넓은헤드/일반, 키즈 등 칫솔모에 따라 구별했다. 치약의 경
-
홈플러스, ‘햇가을 슈퍼위크’ 진행
홈플러스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한 발 빠른 가을 준비를 위한 ‘햇가을 슈퍼위크’를 전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햇꽃게, 햇과일 등 올해 첫 수확한 국내산 햇 가을 먹거리를 엄선해 초특가로 제공한다"라며 "더불어 지금 먹기 딱 좋은 신선 먹거리, 새 학기 필수템 등도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7대 카드 결제 시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는 50% 할인한 1090원에 판매한다. 21일 첫 산지 직송으로 14시 이후 점포 입고 예정(점포별 상이)이며, 서귀포점은 22일 첫 판매를 시작한다. 금어기(6~8월) 해제 직후 어획한 살아있는 꽃게를 5도씨 이하 냉수로 기절시킨 뒤 톱밥에 포장해 포구에서 직
-
이마트 경산점, 리뉴얼 통해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선보여
이마트 경산점은 2006년 개점 이후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목)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죽전점에서 첫 선을 보인 스타필드 마켓은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2개점을 잇달아 추가 오픈했고, 불과 1년 만에 네번째 매장 경산점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특히 수도권 외 지역 최초 매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산을 선택한 이유는 뛰어난 입지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마트에 따르면 경산은 젊은 소비층이 두터운 곳이다. 새롭게 조성된 신도심으로 정주여건이 우수해 젊은 가족 단위 인구 유입이 많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경산시
-
고려대의료원,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 갱신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 인증을 갱신하며 맞춤형 정밀의학 구현과 환자 안전 혁신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고 19일 밝혔다.이번에 인증받은 EMR 시스템은 고려대의료원 산하 안암, 구로, 안산병원이 사용하고 있는 ‘PHIS 1.0’ 프로그램이다. 인증을 주관한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서는 환자안전 및 진료, 시스템 간 의료정보 상호교류,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등 59개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를 진행했다. 인증 기간은 2026년 6월부터 3년간이다. PHIS는 국책사업을 수주한 고려대의료원이 여러 기관과 함께 5년 200억 규모로 개발한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이다.이번 인증 갱
-
한솔홈데코 '한솔 스토리보드', 2025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한솔홈데코의 한솔 스토리보드가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올해로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성과 상품성을 고려해 환경단체와 소비자 투표단이 직접 선정한다.한솔홈데코의 한솔 스토리보드는 주방 가구, 붙박이장, 오픈장 등에 활용되는 가구 소재다.△친환경 표면 소재를 적용한 전면, △재생 우드칩을 사용한 리사이클 MDF(Medium Density Fiberboard)코어, △종이를 고압으로 가공한 LPM(Low Pressure Melamine)소재 후면 등 제품을 구성하는 3중 구조 전체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는 점에서 좋은 심사평을 받았다.또한, 코
-
오스템임플란트, 국내·외 우수 치과의사 육성 위한 5개 치과대학 대상 교육 지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가 국내·외 우수 치과의사 육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산학 협력을 통한 교육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19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올해 국내 5개 대학을 대상으로 '치과대학 externship' 교육을 진행 중이다. 해당 교육은 오스템임플란트 치의학연구원과 조직재생연구원 원장들이 임상 논문과 임플란트 이론을 강의할 뿐만 아니라, 실제 진료 환경과 유사한 공간에서 실습도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각 대학의 학생들은 임플란트와 관련한 근본적인 시술 이론은 물론 표면처리 방법, 인상채득 및 임플란트 수술 실습 등 다양한 교육을 이수한다. 학교에서는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앵콜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1년 만에 앵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출시 초기에 130만캔이 완판되며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올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해,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Yakima Valley)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호프펠렛 0.07%)을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야키마 벨리는 전 세계 브루어리가 주목하는 홉 명산지로, 최적의 기후 환경을 갖춘 지역이다"라고 말했
-
뮤직카우, 투자중개업 인가 신청 계획 밝혀
뮤직카우가 혁신금융서비스를 조기 졸업하고 투자중개업 인가를 통해 제도권 금융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최근 미국 법인에서 1호 공모를 성공적으로 마감하며 글로벌 진출의 첫발을 내디딘 뮤직카우는 국내 제도권 편입을 통해 안정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한편, 스테이블코인 제도화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 비즈니스 전략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8일, 홈페이지 및 공식 앱을 통해 투자중개업 인가 신청을 추진한다고 공지했다"라며 "정식 제도권 진입을 통해 ▲금융 파트너사와의 협업 강화 ▲강화된 투자자 보호 체계 구축 ▲더욱 편리한 서비스 환경 제공 등 투자자들이 더 가치 높은
-
대상 종가, 런던 대표 뮤직 페스티벌 ‘APE 2025’ 참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김치 행사인 ‘김치 블라스트(Kimchi Blast)’의 일환으로 영국 런던 빅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ll Points East 2025(이하 APE)’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8월 15~16일에 이어 22~24일까지 열리는 ‘APE’는 매년 약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런던의 인기 뮤직 페스티벌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물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영화 상영, 거리 공연, 마켓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어우러진 복합 문화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상 종가는 팝업 행사나 푸드트럭 등 현지인의 일상 가까이에서 진행해온 ‘김치 블라스트’ 행사를 영국의 주요 문화·예술 현장으로
-
공영홈쇼핑, 시청자위원 공개 모집
공영홈쇼핑이 시청자를 대표해 활동할 ‘시청자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시청자위원회’는 방송법에 따라 시청자 권익보호를 위해 설치된 기구로, 방송편성 및 자체심의규정에 대한 의견제시, 시청자 권익보호 활동 등을 수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방송법 제87조 등에 따라 요건에 맞는 단체의 추천을 받은 사람 중 결격 사유가 없을 경우 지원 가능하다"라며 "지원서는 3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적격여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에 위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임기는 2년이며 매월 정기회의 참석 시 소정의 활동료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
노랑풍선, ‘올인클루시브’ 로빈슨 리조트 에어텔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이 세계적인 올인클루시브 브랜드 ‘로빈슨 리조트(Robinson Resort)’와 협업으로 에어텔 상품을 선보이며, 최대 700만원 상당의 무료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로빈슨 리조트는 단순한 휴양을 넘어 스포츠, 힐링, 미식, 문화체험을 결합한 차별화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다"라며 ":요가, 테니스, 골프, 하이킹 등 전문 스포츠 프로그램은 물론, 예술·문화·사교 프로그램까지 운영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머무는 것 자체가 여행이 되는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먹고 마시는 것’에 국한된 올인클루시브와 달리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여행객들
-
잡코리아 ‘클릭’, 베트남·태국 행사 잇따라 열어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의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베트남·태국 등지에서 현지 잡페어(채용박람회) 강연과 오프라인 멘토링을 잇따라 열며 국내 일자리 연계를 확대하고 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클릭은 한국 취업을 희망하는 현지 대학생을 직접 찾아가 한국 취업 전략·비자 절차·이력서 코칭 등을 제공한다"라며 "베트남과 태국 대학 내 잡페어 현장에서는 상담 대기가 이어질 정도로 반응이 컸다"라고 전했다. 클릭은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왔으며, 올해 4월 전용 앱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공고 탐색 ▲추천·인기 검색어 ▲공고 스크랩 ▲라운지 등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