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아이브와 함께 TVC 공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인기 걸그룹 아이브(IVE)의 색다른 모습을 담아낸 새로운 콘셉트의 TVC를 공개했다.공개된 파파존스의 신규 TVC 속 아이브는 주로 밝고 발랄하게 등장했던 기존 TVC와 달리 블랙 의상을 입고 보다 시크하고 성숙해진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느와르 영화 속 주인공처럼 흑백으로 연출된 아이브 멤버들의 모습은 화면을 채우는 선명한 컬러의 파파존스 피자들과 대조되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파파존스와 아이브가 함께 한 새로운 TVC는 1월 5일에 전격 공개됐으며 TV 채널 뿐 아니라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더벤티, 2025년 새해 맞아 2,0
-
메가박스, ‘인쇼츠’와 콘텐트 MOU 체결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컴퓨터 비전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인쇼츠’와 4K 콘텐트 수급 및 극장 상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인쇼츠는 2023년 2월 설립된 컴퓨터 비전 AI 스타트업이다"라며 "인쇼츠의 ‘AI 슈퍼스케일러’ 솔루션은 4K 비디오에 특화된 데이터와 학습 방법론을 적용해 영상의 원본 품질을 프리미엄급으로 향상시키는 AI 리패키징 기술이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콘텐트 수급을 위해 협력하며, 메가박스는 인쇼츠의 화질 업스케일 기술인 ‘AI 슈퍼스케일러’를 활용해 극장용 4K 콘텐트를 상영할 수 있게 된다"라며 "메가박스는
-
인크루트, ‘2025년 HR 시장 주요 이슈’ 조사 결과 발표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기업회원(인사 담당자) 707명을 대상으로 2025년 HR 시장의 주요 이슈는 무엇인지 물었다(중복 선택).인크루트 관계자는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HR 이슈는 ▲‘컬처핏’(24.0%)’으로 나타났다"라며 "‘컬처핏’이란 구직자의 성향과 기업의 문화가 얼마나 어울릴지를 확인해 인재를 채용하는 경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컬처핏이 잘 맞을수록 빠른 적응과 장기근속의 확률이 높아질 것이란 판단에서 비롯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인크루트가 진행한 컬처핏 관련 조사에서 인사 담당자의 65.8%가 컬처핏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기업들이 컬처핏을 채용 과정에 적극적으로
-
SSG닷컴, 신선, 가공식품 릴레이 특가 행사 진행
SSG닷컴이 을사년 새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상품 릴레이 특가 행사 ‘그레잇 위크(Great Week)’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행사 첫날인 6일은 과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권역에 따라 설향딸기, 제주산 제스프리 골드키위, 더달콤 스테비아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7일은 육류를 할인 판매한다. 한우 정육 불고기와 국거리를 반값에,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무항생제 돼지고기로 유명한 ‘설성한돈’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8일, 9일에는 간편식과 가공식품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간편식은 최대 50% 할인가에, 가공식품은
-
이마트24, ‘편슐랭스타’ 2기 모집
이마트24가 이달 6일(월)부터 19일(일)까지 24명의 대학생 MD서포터즈 ‘편슐랭 스타(이하, 편스타)’ 2기를 모집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대학생 MD서포터즈를 모집하는 것으로, 편의점의 주요 구매층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학생들에게 편의점MD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지원방법은 해당 링크 또는 이마트24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프로필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자유양식의 프로필(또는 포트폴리오)을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24명으로,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서류심사와 면접과정을 거쳐 최종결과가 발표되며,
-
CU, 급식대가 콜라보 상품 누적 판매량 80만개 돌파
CU가 ‘급식대가’ 이미영 조리사와 함께 선보인 콜라보 상품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하며 매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CU 관계자는 "지난달 10일부터 소불고기 정식, 닭볶음탕, 정석 김밥, 계란샌드, 벌집돼지 정식, 비빔만두, 소고기야채 유부밥바, 강릉식 짬뽕순두부, 우거지감자탕 등 간편식 9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들은 출시 직후 자체 커머스앱 포켓CU 검색어 순위 상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라며 "특히 가장 먼저 출시된 소불고기 정식, 닭볶음탕은 출시 3일만에 각각 5만개, 3만개가 팔리며 흥행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라고 밝혔다.
-
롯데온, 설 명절 사전예약 판매 실시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1월 12일(일)까지 명절 식품 상품을 최대 35% 혜택가에 선보이는 <미리 준비하는 2025 설 명절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행사로, 구매 고객은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7% 쿠폰을 매일 3장까지 발행하고, 최대 10% 카드 결제 할인을 추가로 제공해 혜택의 폭을 늘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설의 경우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활용이 편리한 가공식품 중심의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라며 "명절 베스트 상품인 스팸/참치 등을 포함해 삼진어묵, 소시지와 부대찌개, 찹쌀 핫도그 등으로 구성된 쟌
-
세븐일레븐, 운세 서비스 앱 ‘포스텔러’ 콜라보 3종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총 860만명의 가입자 수를 보유한 대형 모바일 운세 서비스 앱 ‘포스텔러’와 손잡고 푸드 간편식 2종과 빵 1종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징에는 포스텔러 앱에서 무료사주를 볼 수 있는 QR코드가 게재되어 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과거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사주, 점 등이 젊은 세대들에게도 하나의 놀이문화로서 관심을 끌고 있다"라며 "과거 마니아층만이 향유했던 ‘오컬트(초자연적 현상 또는 그를 일으키는 기술)’도 2030층에게 새로운 비주얼 트렌드나 ‘힙(HIP)’한 장르로 받아들여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이들은 직접 운세를 보러가기 보다는 운세앱이나 사주, 타로 유
-
LS그룹 '에식스솔루션즈', 2억 달러 규모 프리IPO 성공
지주사 LS(대표 명노현)의 미국 자회사인, 에식스솔루션즈(Essex Solutions)가 Pre-IPO(상장 전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미래에셋-KCGI컨소시엄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형태로 발행한 주식을 투자자가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투자금액은 2억 달러(한화 약 2900억 원)로 2024년 설립된 국내 단일 프로젝트 펀드로는 최대 규모다.이번 투자로 미래에셋-KCGI컨소시엄은 약 20%의 지분을 취득하게 됐으며, 이를 환산하면 에식스솔루션즈의 상장 전 시가총액은 약 10억 달러, 한화 약 1조 4500억 원에 달한다. LS가 직접 주관한 에식스솔루션즈의 Pre-IPO에 베인캐피탈, 골드만삭스, IMM 등 굴지의 투자사들이
-
SK에너지, 지속가능항공유(SAF) 유럽 첫 수출
SK에너지가 국내 정유사 중 처음으로 유럽에 지속가능항공유(SAF)를 수출했다. SAF 대량생산 체계를 선도적으로 갖춘 SK에너지가 유럽연합(EU)이 올해 1월 SAF 사용 의무화에 돌입하자마자 수출에 성공한 것이다.SK에너지는 5일 코프로세싱(Co-Processing) 생산방식으로 폐식용유 및 동물성 지방 등 바이오 원료를 가공해 만든 SAF를 유럽으로 수출했다고 밝혔다.유럽 각국은 올해 1월부터 항공유에 SAF를 최소 2% 이상 배합해 써야 한다는 제도를 도입해 실행에 들어갔다. 현재 SAF 사용이 의무화된 글로벌 시장은 유럽이 유일하다.이에 따라 SK에너지가 현재 가장 큰 유럽 SAF 시장을 선점하는 데 성공했고, 국내 정유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량
-
홈앤쇼핑, 새해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은 새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고 3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우선‘ 희망가득 복적립’을 1일부터 2월 1일 새벽 2시까지 진행하는데 홈앤쇼핑에서 구매한 모든 고객이 대상이다"라며 "비회원 및 탈퇴고객, 무형상품 예약고갠, 취소 반품 고객은 제외된다. 기간 내 고객 5명을 추첨하여 적립금을 300만원씩 각각 지급한다"라고 밝혔다. 2월 14일 금요일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또한‘TV는 적립을 싣고 시즌 2’를 진행한다. ‘TV는 적립을 싣고 시즌 2’는 TV 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익월 1만원 적립금을 지급한다. TV 상품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데 무형상품, E쿠폰, 재방송 상품은 제외 대상이다.또한‘다다익
-
에이피알, 홍콩에서 12월 팝업스토어 진행
에이피알은 지난 12월 3일부터 15일까지 홍콩 침사추이에서 ‘메디큐브’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게자는 "침사추이 지역 내 대형 쇼핑센터인 ‘하버시티(Harbour City)’에서 열린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올해 홍콩에서 진행한 다른 팝업스토어와 마찬가지로 구름 관중이 몰려 ‘메디큐브’ 브랜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라고 말했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 등 에이피알의 2세대 뷰티 디바이스와 메디큐브의 인기 화장품 라인업이 총출동한 가운데,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모두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팝업스토어 기간 일평균 1500개에 육박하는 제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설 선물 세트 선보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다가오는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산지직송 특산품부터 호텔 PB상품까지 폭 넓힌 설 선물 세트를 1월 21일(화)까지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설 선물 세트는 상품 기획력에 전문성을 갖춘 리테일팀과 지역의 특징을 잘 알고 있는 지점별 총지배인들이 직접 발굴한 지역 상품을 중심으로 ‘산지직송 특산품’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2025 설 선물 세트는 ▲한우 및 정육 세트, ▲프리미엄 과일 세트, ▲청정 수산물 세트를 비롯해 각 지점의 지역 특산품 ▲제주 만감류 세트(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제주 수산물
-
[신년사] 허태수 GS그룹 회장 “어려운 사업환경에도 M&A 과감히 도전해야”
허태수 GS그룹 회장이 3일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경기를 비롯한 사업환경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구성원 모두가 빠른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키우고 내실을 다져야 한다”고 말했다. GS그룹은 3일 오전 역삼동 GS타워에서 GS 신년 임원 모임을 갖고, 허태수 회장이 새해 경영 방침에 대해 직접 프레젠테이션 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는 온라인을 통해 전체 그룹사로 전파됐다. 허 회장은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지정학적 리스크, 석유화학 산업의 위협, 환율 변동과 인플레이션 등으로 올해는 작년보다 더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허 회장은 팬데믹 시기의 반짝 호황을
-
[유통단신] 태성산업, 씨티케이바이오와 생분해 화장품 용기 개발 MOU 체결
토니모리의 관계사이자 화장품용기 제조사 태성산업이 씨티케이바이오(CTK BIO CANADA)와 생분해 화장품 패키지(용기) 제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태성산업의 화장품용기 제조 기술력과 씨티케이바이오가 보유한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기술을 결합해 국내외 친환경 뷰티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두 회사는 국내외 뷰티시장에서 브랜드, 개발, 생산, 제조, 유통 등 폭넓은 인프라와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단순한 MOU를 넘어 새로운 친환경 뷰티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1994년 설립된 태성산업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의 기초가 된 회사로
-
단국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평가 'A등급' 획득
단국대병원(병원장 김재일)이 지난해 말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4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상위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복지부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완결형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응급의료기관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1년 동안 전국 44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포함한 408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해 발표했다. 평가 결과 단국대병원은 응급전용시설 및 장비, 우수한 응급전담의료인력을 구성하며 필수항목을 충족했다. 세부적으로 안전성, 효과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영역 등 총 7개 영역, 13개 항목, 31개 지표에서 전반
-
요기요, ‘요마트 100원딜’ 프로모션 실시
요기요가 ‘요마트 100원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요마트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전국 장보기 서비스로, GS더프레시(GS리테일)의 전국 470여 개의 매장을 통해 신속하게 상품을 배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웅진식품과 함께 ‘티즐 제로’ 음료를 100원에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티즐 제로’는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기는 크래프트 블렌딩 티로써 자몽블랙티, 피치얼그레이, 라임민트티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요기요 고객이라면 누구나 ‘티즐 제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요기요 앱 내 ‘요마트’ 카테고리를 클릭하거나 ‘티즐’ 배너를 클릭하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