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엘지유니참,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 선보여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 펫케어’가 새로운 프리미엄 고양이 모래 ‘더스트 솔루션 벤토나이트’를 출시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고양이를 실내에서 키울 때는 고양이 모래가 필수품이다"라며 "고양이 반려인(일명 집사)의 약 60%는 응고와 탈취가 잘되는 점토 광물인 ‘벤토나이트’로 만든 모래를 사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벤토나이트는 먼지 날림이 심한 것이 단점으로 지적된다"라고 밝혔다. 엘지유니참 펫케어는 고양이 집사들의 모래 먼지 고민 해결을 위해 제품 생산 과정에 5단계 ‘에어워시 시스템’을 적용했다. 원료 상태의 벤토나
-
유한킴벌리, 월경 중 숙면 돕는 ‘좋은느낌’ 입는 오버나이트 선보여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 전라인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입는 오버나이트 생리대는 2014년 샘 걱정으로 편안히 잠을 청하지 못하던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유한킴벌리가 국내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제품으로, 소비자가 월경 중에도 안심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리 기간 중 편안한 숙면은 여성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라며 "양질의 숙면을 취했을 때 발생하는 호르몬은 규칙적인 월경 주기를 유지하도록 돕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 "특히 월경 기간에는 호르몬 변화의 영향으로 잠을 설치기 쉬운 만큼,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 공식 음료 참여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가 19일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에 공식 음료로 참여했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날 올스타전에서는 동아오츠카, KBL 어시스터, 올스타 굿즈 등 다양한 부스에서 올스타전 이벤트를 진행하며 올스타 선수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는 포토이즘 부스, 올스타 포토존, KBL 프렌즈 인형뽑기, 올스타 선수들이 직접 그린 그림전 등이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KBL 최고의 슈터를 가리는 ‘포카리스웨트 3점슛 콘테스트’,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를 활용한 팬 참여형 이벤트, 경기장 곳곳에 출몰하는 포카리스웨트 마스코트와 인증샷을 촬영해 SNS에 인증을 하면 포카리
-
롯데관광개발, 코카서스 3국 직항 전세기 패키지 선보여
롯데관광개발은 코카서스 3국으로 떠나는 직항 전세기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약 9시간 30분 만에 코카서스로 떠나는 7박 9일의 여정으로 5월 25일과 6월 1일, 8일, 15일, 22일, 29일 총 6회 출발한다. 가격은 1인 639만 원(각종 세금 포함)부터다"라고 말했다.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를 일컫는 코카서스 3국은 동유럽과 서아시아의 경계에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일정에는 코카서스의 알프스로 알려진 카즈베기와 유네스코 자연유산인 주상절리 아자트 하이킹이 포함돼 만년설을 바라보며 코카서스의 자연을 거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하나투어, ‘밍글링 투어 Light’ 론칭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30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당일 완판과 앵콜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밍글링 투어를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밍글링 투어 Light’를 론칭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밍글링 투어 Light는 ‘2030 전용’, ‘밍글링’ 등 밍글링 투어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되 프리다이빙, 트레킹 등 특정한 취향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또래끼리 어울리는 여행에 집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밍글링 투어와 마찬가지로 오픈 채팅과 밍글링 타임을 통해 소통하지만 특별한 호스트와 취미 테마 없이 2030 여행자 간 밍글링 요소를 강화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다"라며 "호스트 대신 여행 인솔자가 밍글링 프로그램과 안전
-
오뚜기, 美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 참가
㈜오뚜기가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2025 Winter Fancy Food Show)’에 참가했다.오뚜기 관계자는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박람회인 '팬시 푸드쇼'는 시장 분석가와 식품 연구원, 유명 셰프 등 회원으로 구성된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SFA)가 주최한다"라며 "올해 약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며, 올해 식품업계 트렌드로 꼽히는 신선한 조합의 스낵킹, 칠리를 활용한 다양한 소스 등 새로운 맛을 구현해 차별화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오뚜기는 이번 팬시 푸드쇼에서 ‘진라면’의 수출용 패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춘식이 문구세트’ 사전 예약 진행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춘식이 문구세트’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이번 굿즈는 수첩·메모지·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제품마다 다채로운 모습의 ‘춘식이’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수첩은 휴대성을 고려해 한 손 크기로 제작됐으며, 메모지(접착식)는 크기 별로 구성돼 실용성이 높다. 스티커에는 다양한 ‘춘식이’ 이미지가 담겨 있어 다이어리 꾸미기나 소품 장식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춘식이 문구세트’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3일까지 해피포인트·해피오더 앱 또는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아이스크림 쿼터(18,500원) 사이즈 이상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1000원 혜
-
오비맥주,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5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올해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으로 선정된 오비맥주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2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국내 최고 점수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고 고용주 협회는 매년 121개국 2,300여 개 기업을 평가해 '최우수 고용기업'을 발표한다"라며 "협회는 기업의 ▲운영(Steer) ▲조직(Shape) ▲채용(Attract) ▲직원 역량 개발(Develop) ▲직원 교류(Engage) ▲융합(Unite) 등 6개의 인사 영역을 종합적으로
-
에이피알, ‘왕홍’ 라이브 커머스 통해 중국 시장 공략 강화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이 중국에서 메디큐브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 4시간 만에 준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왕홍을 통한 중국 본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에이피알 관계자는 "주력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지난 1월 중국 도우인(抖音, Douyin) 플랫폼에서 왕홍들과 함께 진행한 다수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연달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에선 최근 ‘왕홍 경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왕홍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등의 활동이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에이피알 역시 대형 왕홍들과의 협업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먼저 지난 1월 4일 진행한 도우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는 시작한
-
한국관광공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성금 지원 동참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지원을 위한 성금 14,790,00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성금은 공사 사회공헌기부금과 임직원 모금액 등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참사 피해자와 유가족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은 “희생자와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큰 슬픔을 겪고 있는 참사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3년째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에 임직원 성금 기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대회의실에서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를 돕기 위한 임직원 성금을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에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CFS 임직원들은 2023년 환아를 위한 기부 및 물품 후원 2,637만 5천 원을 시작으로, 2024년에는 1,496만 7천 원을 전달했다. 이어서 올해는 9,275명이 무려 7,888만 9천 원의 성금을 마련해 누적 1억 2,023만 1천 원을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CFS 조직문화팀은 지난 연말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한 성금 모으기를 진행했다. 이에 전국 각지의 임직원들은 천 원, 만 원, 삼만 원 오만 원 등 자발적으로 기부금 모
-
이랜드 ‘탕콤’ 호치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이랜드가 베트남에서 운영 중인 섬유 연구개발센터 ‘탕콤(Thanh Cong)’이 2024년 **호치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HCMC Golden Brand Award)를 3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호치민시 인민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베트남 내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지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여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호치민시 골든 브랜드 어워드는 법 준수, 경영 투명성, 지속 가능성(ESG),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총 29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 중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은 기업은 단 19곳으로, 탕콤은 베트남 섬유 산업에서의 지속 가능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명단에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수제손만두’ 2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정통 개성식 ‘수제손만두’ 2종을 출시하고 냉동만두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대상㈜ 관계자는 "냉동만두를 고르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고급화되고 세분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집에서도만두 전문점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개성 방식을 그대로 구현한 ‘수제손만두’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찐만두는 물론 따끈한 국물요리로도 제격인 만큼 추운 겨울과 다가오는 명절에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신제품 청정원 호밍스 ‘수제손만두’는 김치와 고기 두 가지 맛이다. 두 제품 모두 정통 개성 방식으로 당면 대신 국산 돼지고기와 절임배추를
-
이랜드 로이드, 창립 35주년 기념 스페셜 컬렉션 'LD 트라이엄프' 선보여
이랜드 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브랜드 스페셜 컬렉션 'LD 트라이엄프(LD Triumph)'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랜드 그룹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이니셜 'L'과 'D'를 모티프로 한 원통형 삼색 팬던트를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라며 "움직이는 각도에 따라 정면에서는 'L'이, 측면에서는 'D'가 보이는 입체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화이트 사파이어 세팅과 화이트 · 옐로우 · 로즈 골드 3가지 골드 컬러의 조화로 볼륨감 있는 광택을 구현했다.팬던트는 기본형, 미니멀, 빅 사이즈 등 3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단독으로 착용해 모던한 스타
-
[생활경제 이슈] 본아이에프, ‘본흑염소능이삼계탕’ 1호점 방배점 오픈 外
본아이에프가 2년 만에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본흑염소능이삼계탕’의 1호점 ‘방배점’을 1월 20일(월) 오픈했다고 밝혔다.‘본흑염소능이삼계탕’은 특별한 날에만 찾던 보양식을 보통의 일상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고안된 보양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자연방목 100%, 사료섭취 0%로 자란 흑염소와 국내산 닭고기, 능이버섯 등 엄선된 재료를 활용해 탁월한 맛과 품질을 선사한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보양식의 대중화를 목표로 진한 풍미의 ▲흑염소탕 ▲흑염소 갈비전골 ▲흑염소 편백수육 ▲능이삼계탕 ▲능이백숙 등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본흑염소능이삼계탕 방배점은 일반적인 보양식 매장과는 차별화
-
제주신라호텔, 주방장 특선 방어 코스 요리 출시
제주신라호텔은 일식당 ‘히노데(日出)’에서 2월 말까지 제주산 방어를 활용해 방어회, 지리 등으로 구성된 8코스의 특선 메뉴를 한시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추울수록 기름이 올라 맛이 좋아진다는 겨울 방어 중에서도, 마라도 주변의 거센 조류로 인해 살이 탄력 있고 맛이 우수하다고 하는 모슬포 인근에서 잡은 8킬로그램 이상의 대방어만을 사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히노데에서 선보이는 방어 코스는 시중에서 맛보기 어려운 방식의 조리법을 활용해 방어를 다양한 형태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방어 특선 코스는 △채썰은 단감을 곁들인 ‘방어 진미’, △새우·관자·전복 등을 넣어 맑은
-
홈앤쇼핑, 고객센터 협력사에 감사패 수여
홈앤쇼핑은 지난 15일과 16일 양일 간 서울과 부산 고객센터에서 협력사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이성한 홈앤쇼핑 최고고객책임자(CCO)가 서울과 부산 고객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파트너십을 이어온 고객센터 협력사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으며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기업이 된바 있다"라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