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공영홈쇼핑, 설 앞두고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공영홈쇼핑은 25년 설을 앞두고 소상공인 및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220억 원 규모의 판매대금을 조기 집행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지급일인 1월 31일 대비 8일을 단축하여 1월 23일부터 지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침체 및 고환율, 고물가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 및 소상공인의 현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이다"라고 말했다. 지급 대상은 공영홈쇼핑과 거래하고 있는 약 1,000여 개의 협력사다. 공영홈쇼핑은 2022년 유통업계 최초로 유통망 상생결제제도 도입한 바 있다.
-
CGV, 코미디 공연 실황 ‘만담’ 상영
CGV가 코미디 공연 실황 ‘만담’을 상영한다고 20일 밝혔다.CGV에서 상영하는 ‘만담’은 지난해 8월 1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공연 ‘코미디 어셈블: 만담’을 영상화했다. CGV 관계자는 "코미디 장르 최초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코미디 공연으로 유튜브 채널 ‘빵송국’을 운영하고 있는 메타코미디 소속 개그맨 곽범과 이창호가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만담’은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의 사연을 연기하는 내용으로 만담 콤비인 두 개그맨의 입담으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라며 "무대 위의 모습을 스크린으로 넓게 만나볼 수 있으며, 공연 준비를 하는 곽범과 이창호의 영상도 함께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만담’은 오는 2월
-
[IT/방송이슈] ADT캡스, 조선시대판 보안 탐정물로 브랜드 스토리 전달 外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브랜드 ADT캡스는 자사 유튜브 채널 ‘캡스TV’에 자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갑수가 똑똑히 봤구만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콘텐츠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보안의 가치를 코믹한 방식으로 풀어낸 웹드라마로, 배우 조진세, 정상훈, 류비 등이 출연한다.ADT캡스는 대표 캐릭터 ‘갑수(조진세 분)’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과 주요 서비스를 전달한다. 갑수는 AI CCTV처럼 정교한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조선시대 보안 탐정으로 묘사된다.특히 ▲AI 영상검색 ▲침입구역 이상신호감지 ▲24시간 모니터링 및 긴급출동 ▲주야간 고화질 CCTV 등 ADT캡스의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갑수의 능력으로 표현했다. 이를
-
도미노피자, 굿윌스토어에 파티카로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굿윌스토어'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도미노피자는 서울특별시 도봉구에 위치한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 도미노피자는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제공한다’는 굿윌스토어의 운영 취지에 공감하고, 힘을 보태고자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이번 도미노피자의 피자 나눔 활동에 활용된 파티카는 즉석으로 피자 제조가 가능한 설비가 완비된 푸드트럭으로 도미노피자 파티카는 2008년 10월 첫 출범해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맛있는 피자파티와 함께 희망을 전달하고 있다.도미노피자의 파티카는 지난해 한빛부대,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 등 다양한 곳을 찾아가
-
대상웰라이프 서훈교 대표이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대상웰라이프는 서훈교 대표이사가 식품산업 시책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서 대표는 제조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 글로벌 시장 확대, 사회적 책임 실천 등 다방면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서 대표는 2021년 천안 2공장을 설립하며 GMP 인증과 스마트 HACCP 시스템을 도입해 국내 최고 수준의 건강식품 제조 역량을 구축했다. 친환경 패키지와 무균 팩 제조공정을 도입해 고품질 제품 생산 기반을 마련했고, FM MI 센터를 통해 개별인정형 원료 발굴과 기능성 연구를 강화하며 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
BBQ, 소외 이웃에 치킨 500마리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올해 채용된 공채 36기 신입사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 500마리를 지역 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7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이번 신입사원들은 현재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입문교육을 받고 있다"라며 "해당 과정에서 실습 교육을 통해 직접 조리한 치킨 500마리를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아동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앞으로의 회사 생활에 의미 있는 첫 스타트를 끊었다"라고 전했다.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와 임직원이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논알콜릭’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논알코올 맥주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만의 맛과 향을 그대로 구현한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출시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특수효모를 사용해 발효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발효 공법이 적용됐으며,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의 소실이 없는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가 특징이다"라며 "또한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 캐나다산 맥아 등 엄선된 품질의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몰트향을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제품은 알코올 도수 1도 미만의 저칼로리 비알코올 맥주(350ml기준 50k
-
하이트진로-경기떡집, 협업 설 선물세트 선보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66년 전통의 ‘경기떡집’과 함께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대표적인 인기 명절 선물인 떡과 협업해 다가오는 설에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경기떡집은 12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됐으며, ‘서울 3대 떡집’으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대표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하이트진로는 ‘진로’ 브랜드와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를 경기떡집 상품들과 함께 구성해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진로 파랑 두꺼비 선물세트’는 파랑 두꺼비 피규어, 소주잔과 경기떡집의 시그니처 떡인 ‘이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제로, 누적 판매량 11억 개 돌파 外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 제로’가 11억 개 누적 판매량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인포그래픽은 순수한면 제로의 누적 판매량, 판매 랭킹을 비롯한 성과와 고객 만족도 등을 수치로 표현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순수한면 제로’는 100% 자연순면커버와 천연소재 흡수체로 제작됐으며, 순면을 사용하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내추럴 코튼 트레이드 마크(The Seal of Cotton and NaturalTM)’를 인증 받은 순면커버 생리대다. 소재에 대한 강점으로 지난해 11월 기준 누적 판매량 11억 개를 달성했고, 지난해 3분기 칸타(KANTAR) 코리아 데이터 기준 순면커버 생리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이러한
-
컬리, 3년 연속 파트너사 1800여개로 늘어나
컬리는 2022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 연속 지속 거래한 파트너사가 1,800여개에 이른다고 20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해당 기간 동안 컬리가 상품을 직매입한 전체 협력사의 약 80%에 해당하는 숫자다"라며 "2023년부터 2년 연속 거래한 협력사도 2,000개가 넘어 전체의 약 9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전했다. 컬리의 협력사는 대부분이 식품 중소기업이다. 보통 컬리는 지역 농가 등을 돌며 신선식품을 직접 발굴하거나, 협력사와 손잡고 간편식과 디저트 등을 공동 개발한다. 좋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긴 기간의 노력은 필수적이라 이러한 과정을 거친 컬리와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는 오래 이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
-
하림, ‘오!늘단백 프로틴바’ 출시 기념 신상위크 실시
㈜하림의 신제품 ‘오!늘단백 초코바’가 21~27일 일주일간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소비자들과 만난다. 하림 관계자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하림몰에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특별 할인 판매하며, 21일 쇼핑라이브에는 풍성한 이벤트와 경품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늘단백 초코바’는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겉면을 풀 코팅해 달콤한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라며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을 3g으로 낮췄다"라고 말했다. 개당 16g의 단백질과 7,000mg 이상의 식이섬유를 포함해 매끼 챙겨 먹기 어려운 영양소를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다. 또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제품
-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광주요 만찬’ 팝업 운영 外
도자기 브랜드 광주요가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 간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1층에서 ‘광주요 만찬(萬燦)’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광주요 만찬(萬燦)’은 1월 신제품 ‘원호(달항아리)’를 메인 테마로 진행된다. 다가오는 설날(구정)은 음력 1월 1일에 해당하는 명절로, 새로운 달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번 ‘만찬’에는 새해의 시작, 밝게 빛나는 달빛 아래 가족과 함께하는 식사의 의미를 담았다. 또한 ‘일만 만(萬)’, ‘빛날 찬(燦)’ 한자를 차용해 ‘만물이 빛나는 자리’라는 의미로 전통을 재해석해 다양한 형태로 가치를 이어온 광주요의 철학을 관통한다.팝업의 전면에는 광주요가 1998년부터 진행했던 ‘아름다운 우
-
모두투어, 조손 여행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최근 조부모와 손주가 함께 떠나는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할아버지! 할머니! 같이 여행가요" 조손 여행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모두투어에 따르면, 조손 여행으로 추정되는 예약 건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경제적 여유가 있는 조부모가 바쁜 부모를 대신해 손주와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3대 가족이 함께 여행하는 조손 여행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조손 여행 기획전은 관광보다 휴양을, 대도시보다 한적한 휴양지를 선호하는 조손 여행객의 니즈와 겨울 시즌을 고려해 괌·사이판 지역의 상품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품은 △괌 3대 가족 전
-
락앤락, 인덕션에 최적화된 ‘슈트 브릭 IH’ 선보여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슈트 브릭 IH’를 새롭게 선보였다.락앤락 관계자는 "‘슈트 브릭 IH’는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을 적용해 보다 빠르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열 속도가 느린 인덕션용 프라이팬과 냄비의 단점을 보완, 트루 와이드 풀인덕션 바닥 기술로 열을 발생시키는 STS(스테인리스 스틸) 면적을 가장자리 끝까지 확대해 더욱 빠르고 고르게 열이 전달되어 음식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라며 "실제 500ml 물이 끓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2분에 불과하다"라고 밝혔다.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바닥면 설계도 눈길을 끈다. 프라이팬, 냄비 등 바닥면이 얇으면 가열 시 변형이 되기 쉬우
-
[생활경제 이슈] 골프존문화재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 진행 外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올해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해 연간 1억 8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이어간다.골프존문화재단이 올해로 5년째 진행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필요 물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2021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 17일, 골프존카운티 진천·화랑이 위치한 충청북도 진천군에서 올해 첫 번째 후원식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대전광역시와 골프존카운티 소재 지역에서 광범위한 지원을 펼치며 나눔 활동을 통한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이번 진천군
-
맥도날드, 신메뉴 ‘치즈 할라피뇨 쿼터파운더 치즈’ 선보여
맥도날드가 대표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를 업그레이드한 신메뉴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와 ‘치즈 할라피뇨 쿼터파운더 치즈’ 2종을 출시한다.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는 맥도날드의 대표 비프 버거 메뉴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에 할라피뇨와 치즈 소스를 더해 업그레이드한 메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는 100% 순쇠고기 패티가 두 장 들어가 고기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라지 비프 버거로서 국내외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치즈 할라피뇨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를 통해 진한 고기의 풍미부터 매콤함까지 ‘끝
-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셀링 열어
알리익스프레스가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며 한국 셀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글로벌 셀링은 한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첫 판매 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4개국이 선정되었으며, 앞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판매자들은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하면 쉽게 입점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들이 기존 해외 수출 과정에서 겪었던 보증금, 수수료, 언어 장벽 등의 어려움을 인식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