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호텔 자체 자원순환 활동 통해 마련한 성금 기부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서울과 제주 지역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했다.글래드 관계자는 "성금은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정책과 부합하는 폐자원 순환을 위한 폐식용유 판매 수익금, 고철 매각, 자판기 운영 수익금 등을 통해 마련됐다"이어 이어 "글래드 여의도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등포구가 진행하는 ‘2025 희망 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사업에 참여했다"라며 "지역 내 저소득 주민 등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지원하기 위해 성금 218만 7천 원을 기탁했다"라고 밝혔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희망 2025 나눔’ 성금 650만 원을
-
오비맥주 한맥, 2025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 전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2025년 신규 캠페인 '수요 한맥회'를 전개하며 수요일마다 한맥과 영화를 함께 즐기는 문화 조성에 나선다.오비맥주 관계자는 "한맥은 ‘환상 거품’으로 알려진 크리미한 거품이 특징이다"라며 "잔에 따른 후 잠시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풍부한 거품층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랫동안 지속되는 한맥의 밀도 높은 거품과 부드러운 풍미는 영화를 감상하며 천천히 음미하기에 최적화된 음용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수요 한맥회’ 캠페인은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맥주와 영화가 함께하는 여유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매주 수
-
바디프랜드,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 선정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지난 1월 2일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됐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소비자 불만을 해결하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소비자 불만해결 사업자 협의회를 출범하고, 소비자 상담 자율 처리율, 소비자 어려움 해결에 대한 적극성, 사업자협의회 참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사업자를 선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전반적인 소비자 불만 처리 능력과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정책이 돋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라고 밝혔다.대표적으로 바디프랜드가 제공하는 전 제품 5년 무상 A/S 서비스
-
코웨이,‘25년형 벽걸이 공기청정기2’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벽걸이와 스탠드 겸용으로 공간 활용성을 높인 ‘25년형 벽걸이 공기청정기2(AP-1225F)’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복잡하고 좁은 공간에 설치가 용이하고 유치원과 병원처럼 어린아이들이나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에서도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며 "또한 스탠드형 겸용으로 손 닿는 곳에 두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싶으면 변경해 사용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코웨이 ‘25년형 벽걸이 공기청정기2’는 12평형급 제품으로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4단계 필터시스템을 탑재해 초미세먼지는 물론 생활에서 발생하는 냄새까지 케어해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관리한다.신제
-
롯데온, 2월 글로벌 명품 브랜드 공식 입점 진행
롯데온이 오는 2월 이탈리아 명품브랜드 ‘에트로’와 ‘스카로쏘’를 비롯해 ‘아르마니 시계’, ‘비비안웨스트우드 시계’, ‘디젤’ 및 ‘토리버치’의 시계와 주얼리 상품을 공식 입점시켜 선보인다.롯데온 관계자는 "현재 성장중인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화두는 단연 ‘신뢰’ 다. 롯데온은 이번 명품 브랜드들의 공식 입점을 통해 신뢰도 높은 럭셔리 쇼핑몰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겠다는 입장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2월 1일(토)부터 7일(금)까지 ‘럭셔리 쇼룸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라며 "행사 기간 동안 럭셔리 쇼룸 이용 고객에게는 최대 25% 할인쿠폰 및 5% 카드결제 할인혜택이 추가
-
무신사 마뗑킴, 오사카 팝업 스토어에 일평균 1천300여 명 방문
무신사가 일본에서 공식 유통하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이 올해 첫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해 11월에 마뗑킴과 일본 시장 총판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서 온오프라인 유통, 마케팅, 홍보 등 브랜드 사업 전반에서 협력하고 있다"라며 "올해부터 일본 진출을 본격화하기에 앞서 다양한 지역의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팝업을 추진했다"라고 전했다. 팝업 스토어는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한큐우메다 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됐다. 팝업 현장에서는 마뗑킴의 가을∙겨울(FW) 컬렉션과 인기 아이템을 선보였다.행사가 진행된 1주일간 약 9000명이 팝
-
[생활경제 이슈] 티젠, 2월 올영픽 선정 기념 할인 프로모션 참여 外
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2월 ‘올영픽(Pick)’ 선정 기념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올영픽(Pick)’은 올리브영이 선정한 이달의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티젠은 2월의 '올영픽' 제품으로 선정된 티젠 쏙 시리즈 3종을 2월 한 달 내내 특별 구성해 41% 할인가에 선보인다.티젠 쏙 시리즈 3종은 하루 1포로 간편하게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데일리 케어 제품이다. 먼저, '티젠 푸룬쏙'은 푸룬 농축액과 티젠 시그니처 콤부차 발효액을 조합해 최적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락추로스, 치커리식이섬유, D-소비톨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대부
-
건국대병원 문연실 교수, 광진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 어르신 이야기 담은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이야기> 출간
건국대병원은 본원 신경과 문연실 교수가 센터장으로 있는 광진구치매안심센터와 치매 어르신들의 삶을 기억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전하는 교훈을 담은 ‘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이야기’를 펴냈다고 31일 밝혔다.광진구치매안심센터 치매 전문자원봉사자는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간 월 2회 환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기록했다.광진구치매안심센터는 노인 인구의 빠른 증가로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치매에 대해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을 막고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마련했다.‘너에게 들려주고 싶은 다정한 이야기’는 전국 17개 광역치매센터와 256개 치매안심센
-
한양대병원, ‘2025년 전반기 정년퇴임식’ 개최
한양대학교병원(병원장 이형중)은 지난 24일 신관 6층 세미나실에서 ‘2025년 전반기 정년퇴임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한양대학교 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한양대학교병원 이형중 병원장, 이항락 부원장 등 병원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130여 명이 참석해 정년퇴임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윤호주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격려사에서 “오랜 시간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며 환자들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정년퇴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한양대학교병원에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이형중 병원장은 “항상 병원의 발전
-
HLB, “캄렐리주맙 CMC 지적사항 보완 완료”
HLB의 간암신약 허가 기일(PDUFA date)이 50일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HLB는 파트너사인 항서제약이 미국 동부 현지시간 24일 캄렐리주맙 제조ᆞ품질관리(CMC)에 대한 추가 서류 제출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CMC 실사 후 지적받은 3가지 사안에 대해 보완 완료한 내용을 보고한 것으로, FDA는 보고사항을 검토한 후 CMC 실사결과를 최종 판단하게 된다. 또한 FDA는 HLB 간암신약에 대해 미국 동부시간 기준 3월 20일내 신약허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앞서 FDA는 1월 초 캄렐리주맙 공장에 대한 CMC 현장실사를 진행했다. 회사는 “모든 제조 시설과 공정을 원점부터 실사한 결과, 3가지 사항에 대해 개선 요청이 있었으며, 충분히 해소 가능
-
씨젠 “올해 책임경영∙도전과 혁신으로 성과 창출”
글로벌 분자진단기업 씨젠이 성과 기반의 책임경영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도전과 혁신을 통한 건전한 성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이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씨젠은 △매출·이익 목표 달성 및 비용 효율성 제고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조직·업무 효율화 및 조직문화 혁신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지속 성장 등 4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올해 회사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 온 신드로믹 검사 캠페인을 지속하는 한편 신사업 모델과 신규시장 진입 기회를 적극 발굴함으로써 매출 증대 및 글로벌 입지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씨젠은 지난 21~23일 서
-
휴온스메디텍, 두바이 ‘아랍헬스 2025’ 참가
휴온스그룹 의료기기 전문 기업 휴온스메디텍이 해외 전시회 참가 및 현지 홍보 활동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휴온스메디텍(대표 이진석)은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중동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헬스 2025(Arab Health 2025)'에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아랍헬스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가장 큰 의료 및 헬스케어 전문 전시회로 1975년 시작해 올해 50주년을 맞이했다 의료기기, 제약, 건강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전문가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해 교류하는 장이다.휴온스메디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휴온스메디텍의 다양한 의료
-
KT&G 상상마당, 신진 아티스트 발굴 위한 ‘상상라이브연습실’ TOP 6 선정
KT&G 상상마당 부산이 신진 뮤지션 발굴 프로그램인 ‘2025 상상라이브연습실’의 TOP 6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12월부터 공개 모집을 시작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82팀이 지원해 14:1로 역대 최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연 심사를 통해 상위 6개 팀이 선정됐다. 6개 팀은 ‘권결’, ‘직사광선’, ‘컨파인드화이트’, ‘폴리아모리’, ‘헤븐이즈데어’, ‘7번 국도’로, 아티스트로서 우수한 역량을 선보였다.선정된 6개 팀은 오는 3월 23일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최종 우승팀 선발을 위한 파이널 공연에 오른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부산국제록페스티벌
-
휴젤 웰라쥬, ‘브레드이발소’ 콜라보 한정 기획세트 출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자사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와 인기 TV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가 콜라보한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2월 1일부터 14일까지 무신사에서 단독 선론칭,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브레드이발소는 이발소를 배경으로 한 재치 있고 탄탄한 스토리의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어린아이는 물론 MZ세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웰라쥬X브레드이발소 콜라보 한정 기획세트는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100ml ▲ 리필 75ml ▲스티커로 구성됐다. 리필 패키지 디자인은 브레드이발소 주인공 캐릭터 중 하나인
-
대웅제약 나보타, 사우디아라비아 출시..."중동 최대 시장 공략 본격화"
K-대표 톡신 대웅제약 ‘나보타’가 중동 진출을 본격화한다.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중동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 사우디아라비아에 나보타를 정식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사우디아라비아는 중동에서 가장 큰 경제 규모를 가지고 있는 국가로, 문화 개방 후 자유로운 옷차림이 자리잡으며 미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K팝,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 한국산 제품들의 성장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글로벌 조사 기관 어스튜트 애널리티카(Astute Analytica)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의 미용·성형 시장은 2023년 78억 9900만 달러에서 2032년 187억 7800만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사우디아라비아는 보툴리눔 톡신
-
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앱토즈마’ 美 품목허가 승인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악템라(성분명 토실리주맙)’ 바이오시밀러 ‘앱토즈마(AVTOZMA, 개발명: CT-P47)’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셀트리온은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해 앱토즈마의 미국 품목허가를 신청해, 류마티스 관절염(RA), 거대세포 동맥염(GCA), 전신형 소아특별성관절염(sJIA), 다관절형 소아특별성관절염(pJIA),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등 주요 적응증을 포함한 허가를 확보했다.오리지널 의약품 악템라가 피하주사(SC)와 정맥주사(IV) 두 가지 제형으로 출시된 만큼, 앱토즈마 역시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와 편의를 고려해 선택적으로 처방할 수 있
-
이랜드팜앤푸드 냉동 수입 과일 매출액 109% 성장
이랜드팜앤푸드는 킴스클럽 등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직수입 냉동 과일 4종(▲딸기 ▲블루베리 ▲트리플 베리믹스 ▲애플망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냉동 과일의 가장 큰 매력은 신선과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라며 "현재 마트에서 판매되는 국산 신선 딸기에 비해 수입 냉동 딸기 가격은 4분의 1 수준으로 낮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랜드팜앤푸드는 이들 냉동 과일의 산지를 페루와 칠레 등 해외로 다각화함으로써 성수기 제철 과일의 수요 폭증이나 이상기후로 인한 국내 작황 부진의 상황에도 안정적으로 저렴한 대체 과일을 공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1인 가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