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한촌설렁탕, ‘2025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한촌설렁탕이 고급 한우 세트와 실속형 탕류 구성을 대폭 강화한 ‘2025 한촌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최근 몇 년간 이어진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선물 세트 트렌드가 고가 프리미엄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가성비 제품으로 수요가 양분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실제로 한촌설렁탕이 집계한 2024년 추석 선물세트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우 세트의 판매율은 전년 대비 67% 늘었고, 1인 가구 맞춤형 실속 탕류 세트는 6배 증가하는 등 뚜렷한 양극화 경향을 보였다.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해 ‘한촌 추석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한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기존 LA갈비 세트, 불고기 세트 구성에 더해 ‘1++ 횡성꽃등심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여경래 셰프 협업 간편식 30만 개 판매 돌파 外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중식 명장 여경래 셰프와 협업한 지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작년 12월 여경래 셰프와 IP 계약을 체결한 프레시지는 첫 제품인 ‘여경래 중화새우’를 홈쇼핑을 통해 단독 출시했다. 셰프의 50년 노하우가 담긴 조리법과 특제 칠리소스를 담은 해당 제품은 방송 직후 완판을 기록하며 브랜드와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켰다.이어 올해 3월에는 ‘등심탕수육’을 출시하며 7만 개 이상을 판매하며 여경래 셰프 라인업의 흥행을 이어갔으며, 이후 볶짜면, 짬짜면 등 친숙한 중식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며 간편식 중식 라인업을 본격 확장해왔다.특히, 6월에 쿠팡을 통해 출
-
CJ ONE, 앱 리뉴얼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회원 혜택 및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 CJ ONE은 현재 3,1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출시 이후 15년 동안 문화 마케팅, 대외 제휴처 확대 등으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인트 적립·사용을 넘어 회원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고 보상을 받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하단에 탭메뉴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라고 말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혜택 공유’ 커뮤니티 신설이다. 할인 이벤트, 앱테크 꿀
-
최태원 회장, “AI/DT 기술 내재화해 차별화된 경쟁력 만들어야 할 것"
최태원 SK 회장은 20일 “이제는 AI/DT 기술을 속도감 있게 내재화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라며 “구성원 개개인이 AI를 친숙하게 가지고 놀 수 있어야 혁신과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AI 체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최태원 회장은 이날 서울 SK서린빌딩에서 열린 ‘이천포럼 2025’ 마무리 세션에서 ‘AI시대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또, “앞으로는 현재 우리가 하는 업무의 대부분이 AI 에이전트로 대체될 것”이라며 “사람은 창조적이고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역할에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이번 이천포럼의 마무리 세션은 최태원 회장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한 SK 구성원들과 실시간
-
G마켓,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2월 7일까지 진행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가을, 겨울철 국내 숙박 예약 시 최대 8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G마켓은 13개 여행사의 5만여 개 숙박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가을철(8월 20일~10월 30일), 겨울철(11월 3일~12월 7일) 입실 가능한 상품으로, 서울, 경기 및 인천 등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호텔, 펜션, 리조트 숙박 상품들로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G마켓에서 단독으로 제공하는 쿠폰을 포함, 최대 8만원의 3단 할인 혜택을 제
-
무신사, 일본 도쿄서 팝업 스토어 진행
무신사가 오는 10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개최하며 현지에서 K-패션의 영향력 확대에 본격 나선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2021년부터 진행해 온 일본 현지 팝업 중 최대 규모다"라며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무신사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K-패션에 관심이 높은 일본의 젊은 세대에게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다"라고 말했다. 팝업 스토어는 2025년 10월 3일(금)부터 10월 26일(일)까지 총 24일간 이어진다. 도쿄 시부야 중심부에 위치한 ‘미디어 디파
-
남양유업, ‘가족돌봄청년 직무체험 교육’ 진행
남양유업이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바리스타 직무체험’ 교육을 지난 20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월드비전과 체결한 가족돌봄청년 통합지원사업 ‘필 케어(Fill Care)’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돌봄 취약계층 청년들의 실질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직무체험 교육은 서울 강남구 백미당 본점에서 9월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된다"라며 "남양유업은 22명의 가족돌봄청년들에게 바리스타 직무 이해와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실습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커리큘럼에는 ▲원두의 이해와 추출 과정 ▲다양한 원두 프로파일 테이스팅 ▲블렌
-
메가박스, ‘BTS MOVIE WEEKS’ 단독 상영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방탄소년단의 공연 실황을 상영하는 ‘BTS MOVIE WEEKS’ 이벤트를 국내 극장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BTS MOVIE WEEKS’는 65개 이상 국가/지역의 2000여 극장에서 공연 실황을 상영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BTS MOVIE WEEKS’에서 4편의 공연 실황을 상영한다"라며 "처음으로 KSPO DOME에 입성한 ‘BTS 2016 Live 花樣年華 On Stage : Epilogue’, 글로벌 아티스트로의 도약을 보여준 ‘BTS 2017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THE FINAL’이 포함됐다"라고 말했다. 또 "한국 가수 최초
-
이마트24 ‘T 우주패스’ 할인 이벤트 실시
이마트24가 이달 27일(수) SK텔레콤의 구독서비스 ‘T 우주’와 제휴를 통해 생활밀착형 혜택 서비스를 강조한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를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는 편의점, 카페, H&B스토어 등 고객들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제휴처를 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패키지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이마트24와 SKT가 고객 중심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양사는 T 우주패스 상품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 확대 및 고객 혜택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T 우주패스를 구독한 고객들은 월 9,
-
GS25, ‘돌아온 명불허전’ 15만 개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3일 선보인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 도시락이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5만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은 2016년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명불허전 치킨도시락’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돌아온 혜자 시리즈’의 네 번째 라인업이다"라며 "최근 런치플레이션 심화로 점심값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GS25는 과거 단종된 인기 도시락을 재출시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검증된 맛과 추억의 메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화에 기여하는 것"라고 전했다.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
-
[생활경제 이슈] 브리티시엠, 애플존 자외선 케어 아이템 ‘선 블록 패치’ 출시 外
‘브리티시엠(British M)’이 얼굴 중 가장 돌출돼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애플존 부위를 보호할 수 있는 신제품 ‘선 블록 패치(Sun Block Patch)’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신제품 선 블록 패치는 0.13mm의 얇은 두께에도 UVB를 99.9%, UVA는 94.87% 차단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얇은 두께와 함께 눈에 띄지 않는 투명한 원단 적용으로 자연스럽게 부착하고 외출이나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얼굴 중 가장 돌출되어 모자나 선크림만으로는 자외선 차단이 어려운 부위인 애플존에 맞춘 전용 설계로, 빈틈없이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통기성이 뛰어난 PU원단이 더운 날씨에도 쾌적함을 선사하며, 초극세사 원단이 피부에
-
오리온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 4조 원 돌파
오리온은 자사의 생감자 스낵 글로벌 누적 매출액이 4조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1988년 한국에서 포카칩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51억 개가 넘게 판매된 것이다"라며 "1분에 270 개씩 팔린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누적 매출의 절반은 한국에서, 나머지는 베트남과 중국에서 올렸다"라고 말했다. 한국에는 두 종류의 생감자 스낵이 있다. 88년생 포카칩과 94년생 스윙칩이다.오리온의 첫 번째 생감자 스낵 ‘포카칩’은 출시 후 6년만인 94년에 생감자 스낵 점유율 1위에 등극했다. 3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베트남과 중국에서는 2006년부터 생감자 스낵을 출시했다.베트남에서 출시된 ‘
-
롯데홈쇼핑, 전주에 ‘작은도서관’ 98호점 개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20일(수)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따숨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98호점을 개관했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따숨지역아동센터는 2011년 개관 이후 이용 인원 증가와 노후화된 시설로 아동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라며 "롯데홈쇼핑은 2개월에 걸쳐 단체 학습실을 친환경 자재로 리모델링해 쾌적한 독서·학습 환경으로 탈바꿈시켰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닥, 벽지 등을 시공하고, 빔 프로젝터, 태블릿 PC 등 디지털 학습기기를 기증해 온·오프라인 학습이 가능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라며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인테리어로 밝은 분위기를 더했
-
롯데백화점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규 단원 모집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21일(목)부터 9월 29일(월)까지 클래식 꿈나무들을 대상으로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 2025’ 신입 단원을 모집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대표 메세나 프로그램인 이번 활동은 음악 전문 교육과 실전 무대 경험을 지원함으로써, 음악적 잠재력을 지닌 아이들이 세계 무대로 향하는 여정을 함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 키즈 오케스트라’는 2023년 출범 이후, 매년 1천여 명의 지원자가 몰릴 정도로 인기를 끌며 롯데백화점의 시그니처 예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지난 2년 동안 단원들은 레이 첸, 안드레아스 오텐잠머, 대니 구 등 저명한 클래식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음악적 역량을 강화하는 한
-
풀무원녹즙,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 선보여
풀무원녹즙은 꾸준하게 건강을 관리하는 ‘슬로우 루틴’의 형성을 돕는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최근 슬로우에이징(Slow Aging) 등 건강 관련 키워드들이 떠오르면서, 베타닌이나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한 식품과 이를 활용한 제품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풀무원녹즙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채소와 과일을 건강하게 배합한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를 새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소습관 레드비트&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레드 푸드, 퍼플 푸드인 레드비트와 블루베리를 배합한 녹즙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과일보다 채소의 함량을 높여 배합했
-
CU,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 선보여
CU가 편의점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포켓CU의 간편결제 통합 서비스 ‘CU페이’를 이달 25일 론칭한다.CU 관계자는 "CU페이는 기존 포켓CU에서 CU머니, 간편결제 계좌·카드로 나뉘어 있던 간편결제 수단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포켓CU의 결제 수단별로 각각 적용됐던 할인 혜택이 CU페이를 통해 한 번에 적용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며 "가령, CU머니로 결제해야만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을 CU페이로 확대함으로써 접객은 간소화하고 서비스 품질은 높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CU는 CU페이 론칭과 함께 향후 결제 전
-
W컨셉,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신규 입점
W컨셉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입점을 기념해 21일 오후 7시부터 론칭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몬스 대표 상품인 뷰티레스트 침대와 N32 토퍼, 침구류, 협탁 등을 소개한다"라며 "라이브 소개 상품 외에도 총 8백여 종의 상품을 최대 49% 할인 판매하는 등 단 하루 업계 최저가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증정 혜택도 준비했다"라며 "시몬스 뷰티레스트 자스민 침대와 협탁으로 구성된 스마트팩 구매 시, 방수 커버∙침구세트∙구스이불로 구성된 최대 166만원 상당의 침구세트를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판매가 기준으로 5백만원 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