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셰프 콜라보 메뉴 누적 판매 70만 개 달성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셰프 콜라보 메뉴 ‘셰프의 치킨’ 시리즈가 20일 기준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셰프의 치킨’은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확장된 미식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지난 5월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를 시작으로, 7월 ‘중식 여왕’ 정지선 셰프까지 합류해 매 출시 때마다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화제의 메뉴로 등극했다.권성준 셰프의 손길이 더해진 ‘나폴리 투움바’는 매콤하고 고소한 특제 소스에 쫄깃한 뇨끼, 풍미를 더하는 슈레드 파마산 치즈 토핑으로, 치킨에서 느낄 수 없었던 요리 같은
-
엘지유니참 라이프리, 성인용 기저귀 ‘안심흡수 언더웨어’ 출시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성인용 기저귀 브랜드 ‘라이프리’가 강력한 흡수력으로 일상생활에 안심을 더하는 ‘안심흡수 언더웨어’를 새롭게 선보였다.엘지유니참 관계자는 "라이프리 안심흡수 언더웨어는 고객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변 흡수력과 샘 방지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이다"라며 "일반용은 900ml, 장시간용은 최대 1,300ml까지 대용량 흡수가 가능하며, 샘 방지 구조를 적용해 장시간 요실금 걱정 없이 편안한 일상을 보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시간용은 일반용보다 1.4배 더 강력한 흡수력으로 오랜 외출이나, 가족 및 간병인의 부재, 소변량이 많은 날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
-
락앤락, 인도네시아 ‘PR of the year 2025’ 수상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인도네시아 ‘PR of the year 2025’에서 마케팅·PR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지난 2009년에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락앤락은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캐릭터 콜라보 텀블러와 식품보관용기, 물병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나눔 활동, 환경 보호 등 ESG 활동을 적극 전개하며 현지 시장을 공략해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BawaTumblerSendiri(‘텀블러를 가져오자’) 캠페인으로 1위에 해당하는 Excellent 등급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난해 ‘락앤락 오븐글라스를 활용한 Food Preparation 프로그램’으로 Good 등급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
라온시큐어,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 선정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블록체인 기술기업 ‘지크립토(대표 오현옥)’와 공동 개발하는 ‘소통 3.0: 블록체인 기반의 참여형 커뮤니티 플랫폼’(이하 ‘소통 3.0 플랫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2025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라온시큐어와 컨소시엄 주관기업인 지크립토는 블록체인과 DID, 영지식증명(ZKP) 기술을 융합한 플랫폼을 개발해 여론조사 및 커뮤니티 서비스의 신뢰도와 데이터 무결성을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라온시큐어는 ‘소통 3.0 플랫폼’에 자사의 블록체인과 ‘옴니원 엔터프라이즈(OmniOne Enterpr
-
CJ프레시웨이, '인천공항 맛있는 메뉴' 대상 선정
CJ프레시웨이가 인천공항 푸드코트에서 선보인 '불고기 비빔밥'이 '2025 인천공항 맛있는 메뉴' 대상에 선정됐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 1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동편(지상 4층)에 프리미엄 푸드코트 ‘고메브릿지’ 1호점을 개점한 데 이어, 지난달 제1터미널 탑승동에 2호점을 오픈했다"라며 "향후 2개 점포를 추가 오픈할 계획으로, 총 4개 점포는 약 4,909㎡(1,485평), 1,500석 규모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025 인천공항 맛있는 메뉴’는 인천공항공사가 공항 내 우수 식음 서비스를 발굴하고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시행한 시상 제도다"라며 "공사는 총 522개 메뉴 중 인천공항 상주직원과 여객 대
-
골프존,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메이저 대회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이 오는 8월 24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72명의 프로의 명승부가 예고되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 6차 대회는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투어 GTOUR가 국내 스크린 투어의 발전을 위한 규모 확대를 위해 올 시즌 처음 선보인 메이저 대회로 앞서 3차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라며 "총상금은 1억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2천만원과 대상&신인상 포인트 3천 포인트를 지급하고, 특전으로 올해를 포함해 3년간의 WGTOUR 시드권 확보 특전을 제공한다"ㄹ가ㅗ 전했다. 대회는 골프
-
소노펠리체 컨벤션, 웨딩 잔여 타임 프로모션 진행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웨딩홀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결혼하는 예비 신랑 신부를 대상으로 웨딩 잔여 타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2월까지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예식을 올리는 신규 계약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예비 신랑·신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주요 혜택으로는 △대관료 및 식대 특별 할인 △30만원 상당의 메이크업 제공 △잔치 국수 무료 제공 △30만원 상당의 아이폰 스냅 웨딩 촬영 또는 웨딩 포토부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새로운 웨딩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나이트 웨딩을
-
[생활경제 이슈] 신신제약, 반려동물 전용 해충 기피제 ‘멍스키토’ 출시 外
신신제약은 반려동물 전용 해충 기피제 ‘멍스키토(Mungsquito)’를 출시하고, 약국 유통망을 통해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와 함께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진드기 매개 질환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8~9월은 1mm 미만의 진드기 유충이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시기로, 세심한 관리가 필수적이다. 진드기 매개 질환에는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바베시아증, 아나플라즈마증, 라임병 등이 있으며, 대부분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함께 주의해야 한다.신제품 ‘멍스키토’는 모기·진드기·벼룩 등 다양한 해충으로부터 반려견과 반려묘를 보호하는 스프레이형 해충 기피
-
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 ‘1+1 여행 프로모션’ 연장 진행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의 여행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AliExpress Travel)’이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1+1 여행 프로모션’을 전격 연장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당초 8월 24일 종료 예정이었던 이번 행사는 8월 25일부터 9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0시에 ‘슈퍼 목요일(Super Thursday)’ 형식으로 이어지며, 항공권·호텔·관광지 입장권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1+1 쿠폰 혜택을 지속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1 쿠폰은 항공권과 호텔 예약 모두에 적용 가능하며, 한국 출발 항공권에 한해 목적지 제한 없이 ▲2인 이상 항공권 예약 시 50% 할인 ▲호텔 2박 이상 또는
-
bhc, ‘튀봇’ 전국 30개 매장으로 확대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첨단 튀김로봇 ‘튀봇(TuiiBot)’ 운영 매장을 전국 30개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 bhc 관계자는 "이를 통해 더 많은 지역의 소비자들이 가까운 매장에서 동일한 수준의 bhc 치킨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튀봇은 초벌된 재료를 투입하면 트레이 이동, 기름 온도·조리 시간 제어, 흔들기 동작, 잔여 기름 제거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한다"라며 "이를 통해 조리 과정 중 변수를 최소화하여 매장 간 맛과 품질의 편차를 줄이고, 바삭한 식감과 균일한 완성도를 유지한다"라고 말했다. 작업자들의 작업 환경과 안전성 개선 효과도 크다. 일체형 후드와 안전 도어를 적용해 유증기와
-
[산업 이슈] 리본카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고차 기준은 ‘품질’" 外
국내 중고차 시장이 새로운 경쟁 국면에 들어섰다. 대기업의 시장 진입과 기업형 인증중고차 플랫폼의 확산으로, 품질 관리와 정보 투명성이 핵심 경쟁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중고차 선택 기준도 단순 가격이나 브랜드 인지도에서 벗어나, 차량 상태의 신뢰성과 객관성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는 변화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현직 세일즈 매니저 45인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리본카는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상담 과정에서 직접 확인한 고객의 인식과 우려, 실제 구매 결정 요인을 종합 분석해 급변하는 중고차 시장에서 소비자가 요구하는 신뢰의 기준을 제시했다.리
-
SOOP "Catch, 콘텐츠가 다시 소비되는 순환 구조 형성했다"
SOOP은 유저가 직접 만든 숏폼 클립 ‘Catch’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다시 소비되는 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21일 밝혔다.SOOP 관계자는 "‘Catch’는 방송 중 유저가 특정 장면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숏폼 기능이다"라며 "유저가 선택한 순간을 중심으로, 콘텐츠 참여는 물론 커뮤니티 확산과 상호작용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참여에서 시작된 공유와 재소비의 콘텐츠 순환 흐름은, 외부 SNS는 물론 SOOP 플랫폼 내부에서도 활발하게 나타난다"라며 "또한 Catch로 생성된 클립은 ‘Catch 스토리’ 기능을 통해 재구성되며, 플랫폼 내에서 ‘다음 이야기를 잇는 고리’로 작동한다"라고 말했다. Catch는 단순
-
아모레퍼시픽,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3개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라보에이치 모발강화 클리닉’,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가 각각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율은 올해 5월,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시점에 맞춰 국내외에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라며 "국외 버전은 유자·쑥 등 원료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를, 국내 버전은 여백의 미를 살린 비율과 형태를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양쪽 모두 필수 정보를 명확히 담아, 소비자가 선택 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또한, 한국적 문화 자산에
-
SK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라이브 채널 ‘라이브온’ 론칭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중고차 판매∙상담 채널로 한 단계 진화시킨 ‘라이브온(LIVE ON)’을 공식 론칭하고, 이달 개국 방송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SK렌터카는 이를 통해 중고차 장기렌터카 상품 판매를 비롯한 실시간 상담까지 제공하며 B2C 고객 접점의 핵심 채널로 확대해 중고차 장기렌터카의 대표 채널로 육성할 계획이다.최근 중고차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중고차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SK렌터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환경과 디지털 소비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던 ‘라이브 방송’을 업그레이드하여 주요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기로 했다.SK렌터
-
이마트, '가을 햇 꽃게' 판매
이마트는 8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3일간 ‘가을 햇 꽃게’ 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76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100g 당 760원이란 가격은 2015년 이후 가장 낮은 ‘10년간 최저가격’이다. 대형마트 업계가 꽃게를 적극적으로 판매했던 2010년에도 ‘햇 꽃게’ 시즌 첫 판매가는 100g 당 800원 후반대였다"라며 "이마트는 올해 시즌 시작부터 최저가 판매를 진행, 풍성한 ‘꽃게 잔치’를 고객들께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레이더스와 에브리데이도 꽃게 파격행사를 지원한다"라며 "트레이더스와 에브리데이 역시 8/21일(목)-28일(목) 8일간 최대 4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이마트가 대량의 꽃게
-
홈플러스, 가을 꽃게 50% 할인 이벤트 실시
홈플러스가 가을 꽃게 제철을 맞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햇꽃게 100g당 780원까지 가격을 낮춘 대규모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는 10년 전인 2015년 햇꽃게 가격(100g당 980원)보다 최대 200원 저렴한 수준으로, 당초 책정한 790원에서 한 번 더 내린 가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우선,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라며 "21∼27일에는 전 채널에서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를 행사가 1090원에 판매하고, 오는 22~24일에는 오프라인 매장 한정으로 ‘빙장 햇꽃게(100g, 1인 1kg 구매 가능)’를 780원에 판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단독 행사도 마련했다. 오는 25~27일 사흘간 홈플러스
-
금호타이어 KATC, ‘일하기 좋은 기업’ 3년 연속 선정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북미 러버뉴스(Rubber News)에서 선정한 ‘2025 일하기 좋은 기업(2025 Best Place to work)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일하기 좋은 기업(Best Place to Work Top 9)’ 조사는 인적 자원 관리 기관인 ‘워크포스 리소스 그룹(Workforce Resource Group)’을 통해 북미(미국&캐나다)에 위치한 고무 생산 및 가공 등 관련 업체(15명 이상의 근로자 보유) 중 9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해당 평가는 참여 기업의 직장 내 문화와 정책, 관행 등 환경적인 요소와 직원 개개인이 기업의 측면에서 직접 느낀 경험 및 태도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종합적으로 점수를 내어 자격을 갖춘 조직을 뽑는다.‘일하기 좋은 기업’에 3년 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