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쿠팡, ‘로봇청소기 셀렉트샵’ 선보여
쿠팡이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을 이끄는 대표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로봇청소기 셀렉트샵’을 공식 론칭하고 주요 제품을 최대 42%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셀렉트샵은 국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브랜드들을 엄선해 구성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뢰도 높은 제품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라며 "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브랜드 로보락(Roborock)을 비롯해 ‘4대장’으로 불리는 에코백스(ECOVACS), 나르왈(Narwal), 드리미(Dreame)가 모두 입점을 완료했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기 모델까지 더해져 명실상부한 ‘로봇청소기 허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쿠팡 베스트 어
-
중흥토건, 경기 구리시 ‘중흥S-클래스 힐더포레’ 9월 분양
중흥토건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339번지 일원에서 진행되는 ‘딸기원2지구 재개발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중흥S-클래스 힐더포레’를 오는 9월 분양한다고 밝혔다.중흥S-클래스 힐더포레는 2개 단지로, 지하 4층~지상 15층, 22개동, 총 1096세대의 대단지이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63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216세대 △59㎡B 54세대 △84㎡A 254세대 △84㎡B 113세대로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공급된다.‘중흥S-클래스 힐더포레’는 교문동 재개발 사업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단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인근 딸기원1지구, 구리교문 공공주택 조성사업까지 진행되면 교문동 일대는 약 5000세대
-
계룡건설, 인천 ‘엘리프 검단 포레듀’ 견본주택 오픈
계룡건설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32BL에 들어서는 ‘엘리프 검단 포레듀’의 견본주택을 22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계룡건설에 따르면 ‘엘리프 검단 포레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5층, 11개동, 전용면적 64~110㎡ 총 669세대로 조성된다. 면적별로는 ▲64㎡A 112가구 ▲64㎡B 26가구 ▲64㎡C 9가구 ▲64㎡D 66가구 ▲84㎡A 43가구 ▲84㎡B 96가구 ▲84㎡C 8가구 ▲84㎡C1 6가구 ▲84㎡D 26가구 ▲84㎡E 35가구 ▲84㎡F 41가구 ▲98㎡A 44가구 ▲98㎡B 45가구 ▲98㎡B1 60가구 ▲98㎡C 44가구 ▲110㎡S1 1가구 ▲110㎡S2 1가구 ▲110㎡P1 1가구 ▲110㎡P2 2가구 ▲110㎡P3 3가구 등이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교통 여
-
해남군, ‘솔라시도 AI·에너지 신도시·RE100 조성’ 정책 포럼 개최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22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국회, 정부부처, 공공기관, 산업계, 학계 등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솔라시도 AI·에너지 신도시 및 RE100 산업단지 조성 정책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AI와 RE100 혁신이 만나는 그린 스마트 신도시의 미래’를 주제로,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전략적 정책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포럼에서는 해남군, 전라남도 등과 함께 해남에서 국내 최대 규모 민관협력 도시개발 사업인 ‘솔라시도’를 추진하고 있는 BS그룹 황준호 전무가 ‘RE100 산업단지 조성과 글로벌 수출기업 유치 전략’에 관해 발표했다. 이어 (재)한국종합경제
-
현대차·기아, K-배터리 3사와 ‘전기차 안전기술 강화’ 협력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자동차·배터리 기업들이 손잡고 보다 안전한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현대자동차·기아와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SK온(이하 배터리 3사)은 22일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경기 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 전기차 배터리 안전 강화 기술개발을 위한 지난 1년 간의 협업 결과를 발표하고, 향후 협력을 더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 국가의 자동차 제조사와 배터리 회사가 모두 연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 확보를 추진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글로벌 전기차 기술을 선도 중인 한국 기업들이 힘을 모아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안
-
한화 건설, 서울시 기술교육원·중구청과 ‘건설기술 교육·노후점포 환경개선’ 협약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은 지난 20일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서울시 중구청과 ‘건설기술 교육 및 노후점포 환경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서울 장교동 한화빌딩 17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 건설부문 전창수 인사지원실장∙장혁 홍보팀장,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김강열 원장∙장애리 통합본부장, 서울시 중구청 송인상 경제문화국장∙김현경 소상공인지원팀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건설 분야 교육생들의 현장 경험 확대와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50여 명의 교육생들은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동부캠퍼스에서 정규과정을 수강하고,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한화 건설부문
-
신라모노그램 강릉, 반려견 동반 객실 전용 패키지 선봬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강아지 동반 입실이 가능한 ‘펫 객실’을 운영하고, 펫 객실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신라모노그램 관계자는 "펫 객실은 신라모노그램 강릉 레지던스에 디럭스룸, 코너 스위트 룸, 주니어 스위트 룸등 다양한 객실 타입에 42개 객실 규모로 운영하며, 객실 내 강아지 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을 갖췄다"라고 말했다. 이어 "객실은 공통 어메니티로 △출입문 현관 안전펜스, △펫 전용 침대, △논슬립 슬라이드, △배변 패드 등이 비치된다"라며 "또한 펫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께는 △신라모노그램 에코백, △물티슈, △강아지 간식, △물 그릇 등으로 이루어진 선물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
롯데재단, 신격호 명예회장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기념 임직원 행사 실시
롯데재단은 지난 21일(목) 서울 강남구 학동역 인근 문화복합공간 라스칼라에서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수상자 및 롯데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LOTTE ON PAGE>를 개최했다.롯데재단 관계자는 "앞서 재단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8일까지 8주 동안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 스토리가 담긴 평전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 롯데그룹 CEO들의 기록>을 읽고, △글 △그림 △동영상 △카드뉴스 등 자유 형식의 독후 활동 창작물을 제출하는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공모전은 평전 읽기를 통해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정신
-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 테라파워 ‘빌 게이츠’와 SMR 협력 논의
HD현대 정기선 수석부회장이 테라파워 빌 게이츠 창업자 겸 회장과 회동을 가졌다.HD현대는 22일 정기선 수석부회장이 빌 게이츠 회장 및 테라파워 경영진과 만나 ‘나트륨(Natrium) 원자로’의 공급망 확대 및 상업화를 위한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정기선 수석부회장과 빌 게이츠 회장의 만남은 지난 3월 미국 회동 이후 5개월 만이다. 당시 HD현대와 테라파워는 ‘나트륨 원자로의 상업화를 위한 제조 공급망 확장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테라파워가 개발한 ‘나트륨 원자로’는 에너지 저장 기능을 갖춘 소듐냉각고속로(SFR) 방식의 4세대 소형모듈원자로(SMR)로, 높은 열효율과 안전성,
-
롯데免, 시계·주얼리 브랜드 강화한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이 시계·주얼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최근 명품 시계와 주얼리에 대한 국내외 고객 수요가 늘면서, 해당 카테고리의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약 25% 증가했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유치와 매장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1일, 롯데면세점은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메종 ‘다미아니(Damiani)’ 명동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라며 "다미아니는 장인 수작업과 최고급 젬스톤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으며, 대표 컬렉션으로 ‘벨 에
-
샵다나와, 3년 연속 AMD 어워드 수상 선정
커넥트웨이브의 PC 전문 쇼핑 서비스 샵다나와가 ‘AMD Partner Advance(파트너 어드밴스) 2025'에서 '올해의 SI 세일즈 & 마케팅 챔피언' 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올해의 SI 세일즈 & 마케팅 챔피언'은 지난 1년간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세일즈 및 마케팅에서 가장 큰 성과를 보여준 파트너에게 수여되는 상이다"라며 "샵다나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AMD 라인업의 조립PC를 판매하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성과로 샵다나와는 지난 2023년부터 AMD 어워드를 3년 연속 수상하며 한국 조립PC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AMD는
-
홈플러스, ‘심플러스 고등어필렛’ 선보여
홈플러스는 스코틀랜드산 ‘심플러스 손질하여 간편한 고등어필렛(이하 ‘심플러스 고등어필렛’)’을 새롭게 출시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해 방문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무역사절단 참여 기관과 협업해 선보인 첫 번째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출시는 홈플러스의 활발한 국제 교류 활동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지난해 11월 19일,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강서점에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SDI), 주한영국상공회의소(BCCK)가 각각 주최·주관하고, 수산물 무역 지원 기관 ‘씨푸드스코틀랜드(Seafood Scotland)’ 및 12개 스코틀랜드 기업 관계자로 구성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무역사절단
-
리복, ‘윈드 브레이커’ 신제품 출시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올 가을 시즌을 겨냥해 새로운 윈드 브레이커와 트랙 셋업, 패러슈트 팬츠 라인업을 선보인다.리복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프리미어 윈드 브레이커’는 2000년대 레트로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제품으로, 힘 있고 드라이한 터치감의 와샤 원단과 메시 안감을 적용해 통기성과 착용감을 강화했다"라며 "특히 리복의 2000년대 ‘프리미어 시리즈’ 운동화에 사용됐던 RBK 퍼포먼스 로고를 적용해 Y2K, 빈티지 무드를 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가을부터 인기를 끌어온 ‘플로우 윈드 브레이커’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리복의 아이코닉 아이템인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와 ‘헤리티지
-
GS샵, 패션 버티컬 매장 ‘패션Now’ 열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이 8월 22일(금) 모바일 앱 내 패션 버티컬 매장 ‘패션Now(나우)’를 오픈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패션Now는 고객이 패션 상품을 구매할 때 고민은 줄이고 스타일 완성도는 높일 수 있도록, AI 기술과 직관적인 UI·UX를 결합해 설계됐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상품과 브랜드 탐색부터 스타일 결정까지 한층 쉽고 직관적인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쇼핑에서 패션은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차별화 브랜드와 상품 운영에 유리하고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기반으로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특히 홈쇼핑 고객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여성이 일상적으로 탐색하고 구매
-
한국맥도날드, 양상추 농장에 폐배지 재활용 친환경 비료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1일 신세계푸드와 함께 친환경 유기성 비료를 강원도 횡성 소재의 양상추 농가에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날 전달된 양은 약 49톤으로, 지난해 대비 36% 늘어난 규모다. 전달식에는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전무와 하만기 이사, 신세계푸드 공병천 전무와 임형섭 상무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제공된 친환경 비료는 한국맥도날드에 토마토를 공급하는 스마트팜에서 수거한 폐배지와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남은 커피박을 활용해 제작됐다"라며 "해당 농가에서 수확된 양상추는 다시 맥도날드 메뉴에 사용되며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라고 전했다.
-
CGV,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개봉 기념 콜라보 실시
CGV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의 개봉을 기념해 콜라보 메뉴 및 굿즈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2억2000만부 이상 팔린 고토게 코요하루의 인기 만화 '귀멸의 칼날'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혈귀의 본거지 무한성에서 펼쳐지는 '귀살대'와 최정예 혈귀들의 최종 결전 제1장을 그렸다"라고 전했다.이어 "콜라보 메뉴로는 카마도 탄지로의 기술 ‘히노카미 카구라(해의 호흡)’를 모티브로 해 빨간 불꽃을 팝콘 알갱이로 형상화한 ‘히노카미 카구라 팝콘’을 출시한다"라며 "굿즈로는 등장인물 12명의 캐릭터를 각각 키링으로 선보인 ‘캐릭터 메탈 키링’이 있으며, 탄지로 일행의 모습을
-
BBQ, 강남역에 대형 프리미엄 매장 선보여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최근 서울의 대표 상권인 강남역 인근에 ‘BBQ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BBQ 강남점은 강남역에서도 특히 인파가 많이 몰리는 2호선 2번 출구, 신분당선 3,4번 출구에 인접한 먹자골목 상권에 자리를 잡았다"라며 "이곳은 국내 주요 기업 및 외국계 IT 기업이 몰려 있는 지역으로, 다양한 오피스 시설 및 오피스텔, 주거 단지, 학원 등의 생활 반경에 인접해 점심과 저녁시간 모두 유동 인구로 붐비는 지역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가족 단위의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직장인 회식까지 다양한 형태의 방문객들의 유입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