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하리보, ‘해피 트립(Happy Trip)’ 이벤트 진행 外
젤리 브랜드 하리보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해피 트립(Happy Trip)’ 이벤트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성수기 여행 수요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이벤트는 하리보 ‘골드베렌(Goldbären)’ 100g 이벤트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운번호 16자리는 포장지 안쪽에 인쇄돼 있으며, 뒷면 QR 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행운번호를 입력하면 경품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경품은 총 1만 명에게 증정될 예정으로, 1등(1명)에게는 미니 쿠퍼 (MINI COOPER S) 차량, 2등(20명)에게는 ‘제주 여행 세트’가 제공된다. 제주 여행 세트에는
-
롯데웰푸드, 고창 고구마 활용 제품 12종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전북 고창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제품인 ’고창 고구마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스타드, 마가렛트, 빈츠,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대표 브랜드에 고창 꿀고구마의 달콤함을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 라인업은 ▲카스타드 꿀고구마 라떼 ▲명가 찰떡파이 꿀고구마 ▲마가렛트 꿀고구마 라떼 ▲빈츠 꿀고구마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꿀고구마 ▲ABC 초코쿠키 꿀고구마 ▲말랑카우 꿀고구마 우유 ▲ZERO연양갱 꿀고구마 ▲빵빠레 꿀고구마 ▲찰떡아이스 꿀고구마 ▲납짝호떡 꿀고구마 ▲프리
-
CGV, ‘폴링인전주 at CGV’ 특별 기획전 진행
CGV가 전주국제영화제와 함께 특별 기획전 ‘폴링인전주 at CGV’를 9월 3일(수)부터 16일(화)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제26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관객과 평단의 주목을 받은 수상작 및 화제작 총 30편을 상영하는 기획전으로 전국 CGV 아트하우스에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국내작품 10편과 해외작품 20편이 상영되며, 작품 상영뿐만 아니라 감독·배우와의 대화(GV)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국내 작품으로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로 화제를 모은 이일화 감독의 ‘호루몽’, 한국경쟁부문 대상 수상작 ‘겨울의 빛’, 농심신라면상 수상작 ‘여름의 카메라’, ‘그래도 사랑해.’ 등 한국경쟁부
-
알바몬, "근로 및 채용 환경 조성 위한 다양한 기능 지속 출시했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구인구직자 간 신뢰 바탕의 지속가능한 채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알바몬 관계자는 "사장님과 알바생이 서로 믿고 일할 수 있는 근로 및 채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지속 출시하며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알바몬은 전 고용주의 평가를 기반으로 알바생의 신뢰도를 시각화할 수 있는 ‘추천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라며 "고용주는 채용한 알바생의 ▲근무 기간 ▲업무 강점 ▲직무 스킬 등을 평가하고, 자유 형식의 ‘추천 사유’를 남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단순 스펙을 넘어 현장에서 검증된 인재 신용 정보를 제공
-
한섬, 닐리로탄 국내 1호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닐리로탄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닐리로탄(NILI LOTAN)’은 랄프 로렌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디자인을 담당했던 디자이너 닐리 로탄이 2003년 미국에서 론칭한 여성 의류 브랜드"라며 "깔끔하고 세련된 실루엣과 실용적인 디자인에 우아하면서도 자연스럽고 감각적인 스타일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압구정본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팝업 스토어도 열 계획이다.한섬 관계자는 “자체 편집숍인 ‘무이(MUE)’, ‘톰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에서 1년 가량 닐
-
뚜레쥬르, 농심과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농심의 대표 제품을 뚜레쥬르만의 감성과 레시피로 재해석한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주요 라인업인 케이크, 빵에 농심의 인기 스낵인 ‘킥, 깡, 링’ 시리즈를 접목해,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이어 "이번 협업은 K-베이커리와 K-스낵을 대표하는 양사의 대표 인기 제품을 기반으로, 각 제품의 개성과 특징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최근 미국 인기 토크쇼에서 블랙핑크의 제니가 가장 좋아하는 스낵으로 ‘바나나킥’을 언급하고, 넷플릭스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새우깡’이 등장하는 등 농심의 K-스낵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
유진홈센터 '에이스하드웨어', 미국 프리미엄 가죽 툴벨트 ‘옥시덴탈레더’ 국내 론칭
유진그룹(회장 유경선) 계열 유진홈센터(대표이사 유순태)가 운영하는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하드웨어가 미국 프리미엄 가죽 툴벨트 브랜드 ‘옥시덴탈레더 (Occidental Leather)’를 공식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에이스하드웨어는 강남점과 용산점에서 옥시덴탈레더 주요 라인업을 선보이며, 아시아 전역에서 옥시덴탈레더, 아틀라스46, 다이아몬드백 등 프리미엄 툴벨트 3대 브랜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옥시덴탈레더는 4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전문 브랜드로, 미국 현장 PRO들이 수십 년간 신뢰해온 가죽 툴벨트다. 프리미엄 탑그레인 가죽, 구리 리벳, 자체 개발한 No-Spill 시스템을 통해 내구
-
부산자생한방병원, 관내 복지관 찾아 한방의료봉사 진행
부산자생한방병원(병원장 김하늘)이 이달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사하구 다대동에 위치한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7일 진행된 첫 의료봉사에는 50여 명의 어르신들이 부산자생한방병원 의료진에게 평소 불편했던 증상이나 통증에 대한 진료, 그리고 건강 상담을 받았다. 이날 의료진들은 다가올 가을철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치료에 각별한 신경을 썼다. 9월부터는 낮과 밤의 일교차에 따라 혈관이 수축되면서 근육과 인대의 경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부산자생한방병원은 8월 진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5번의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10월에는 사하사랑채노인복지
-
강남 코엑스, 도심 속 케이팝 축제 ‘월간 코엑스 아이콘’ 개최
코엑스(대표이사 조상현)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와 공동으로 강남권 케이팝 문화 명소화 프로젝트인 ‘월간 코엑스 아이콘(Monthly Coex I-Con)’을 오는 9월 2일부터 매월 코엑스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매월 한 팀의 아티스트가 코엑스 광장을 무대로 팬과 만나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코엑스와 강남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남권을 대표적인 케이팝 문화 명소로 육성하고 글로벌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는 도심형 문화 축제로 기획했다.지난 7월 가수 효린의 첫 무대를 시작으로 오는 9월 2일에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그룹 NCT WISH가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다. 이어 10월에는 차세대 보이그룹이 무대를 이어간다
-
CJ대한통운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동량 전년 대비 20% ↑"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더 풀필(The Fulfill)’이 눈길 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커머스 셀러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에 더해 올해 도입한 ‘매일 오네(O-NE)’가 시너지를 발휘하며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킨 결과로 풀이된다.CJ대한통운은 올 상반기 이커머스 풀필먼트 물동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올해 들어 월 평균 6%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주7일 배송 기반의 ‘매일 오네’ 서비스와의 연계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는 모양새다.물량 확대에 힘입어 CJ대한통운 이커머스 풀필먼트사업의 올 상반기 매출은 1555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하는 등 외형성장을
-
국제성모병원-바로서구병원, 의료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의료원장 겸 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최근 인천 바로서구병원(대표원장 김훈철·유범석)과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역사회 의료 발전 도모를 골자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진료, 연구, 교육 등 다방면에서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환자 의뢰 △공동 연구 및 학술 지원 △의료 및 진료 지원 인력 교육에 관한 협조 △환자 진료에 관한 지원 및 협조 △의료기술 지원 및 시설이용 기회 협조 등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국제성모병원장 고동현 신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의료서비스의 질이 한층 좋아지고
-
[패션 단신] '두칸 (DOUCAN)', 2026 S/S서울패션위크 컬렉션 선보여
디자이너 브랜드 두칸(DOUCAN, 대표 최충훈)이 오는 9월 6일 6시 30분 DDP 1관 아트홀에서 서울패션위크 2026 S/S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두칸(DOUCAN)은 아름다운 자연 빛, 사물 등을 디자이너의 감성으로 직접 그려 재해석한 하이엔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매 시즌 디자이너가 직접 그린 오리지널 프린터 패턴을 선보이며 독창성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다.디자이너 최충훈은 프랑스에서 패션디자이너(샤넬, 겐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 등 의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색에 대한 뛰어난 감각과 남다른 시각의 아트웍을 구현해 색과 패턴을 통한 감성적인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두칸의 2026 S/S 컨셉은 몽환적이면
-
SK AX, 디지털 트윈 기반 AX로 제조 유틸리티 설비 운영 혁신 가속화
SK AX가 디지털 트윈 기술과 AX 실행력을 결합해 제조업의 ‘보이지 않는 설비’까지 AI를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산업 운영 룰을 다시 쓰고 있다. SK AX(사장 윤풍영)는 28일, 제조 산업 맞춤형 ‘AX 기반 배기 유틸리티 설비 디지털 트윈 플랫폼’(이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에 나섰다고 밝혔다.공장 운영에 핵심적인 유틸리티 설비에 AX를 도입하며,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제조 운영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이다.배기 유틸리티 설비는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 오염입자, 악취물질 등을 안전하게 처리하는 핵심 인프라다. 이 설비가 멈추면 공정 전체가 중단되거나, 품질 저하, 환경 규제 위반, 인명 사고로 이어
-
KAI, ‘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 개소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내‘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국내 방산전자 선도기업인 한화시스템 및 국방 AI 전문기업인 펀진과 미래 국방역량의 핵심이 될 전자기전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개소식은 지난 27일 KAIST 내 KAI 대전 연구센터에서 진행됐으며, KAI 대표이사 차재병 부사장과 한화시스템 박혁 DE(Defense Electornics) 사업부장, 펀진 김득화 대표를 비롯해 KAIST 조병관 연구처장 등 산·학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AI-전자기전 특화연구센터는 초연결 네트워크 중심의 현대전에서 핵심 전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전자기전 요소기술인 인공지능(AI) 기술의 산·학 공동연구 기반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롯데호텔 김치를 활용한 프리미엄 간편식 ‘롯데호텔 김치찌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롯데호텔 김치찌개는 호텔 셰프들이 엄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프리미엄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특히, 발효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살아나는 롯데호텔 김치로 차별화를 더했다.영양산 고춧가루와 국내 천연 식재료인 육젓, 황석어젓, 생새우 등으로 숙성한 김치가 깔끔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자아내고, 100% 국내산 돼지고기 목살만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풍미를 더했다. 또한 무와 대파, 양파 등 부재료까지 국내산 농산물만을 엄선해 품질을 높였다.제품 개발 과정에는 김송기 조리명장을 비롯한
-
[패션단신]‘하이서울패션쇼’, 오는 9월 4일 개최
서울시가 지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 사업인 ‘하이서울패션쇼(HISEOUL FASHION SHOW)’가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 5층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이번 패션쇼는 2025 F/W와 2026 S/S 두 시즌을 한눈에 선보이며, K-패션의 성장을 함께할 라이징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위한 출발점이 될 예정이다.올해 하이서울패션쇼는 단순한 패션쇼를 넘어 현장 생중계와 선주문 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연계형 전시로 진화했다.㈜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와 협업해 현장 생중계와 동시 선주문 시스템을 도입, 관람객과 바이어가 실시간으로 신상품을 주문할
-
헬스인뉴스 아카데미, '병원 맞춤 1:1 마케팅 교육' 제공
광고비는 치솟는데 예약 전화는 조용하다. 요즘 병원 마케팅 실무자들이 공통으로 토로하는 현실이다. 외주 업체에 맡겼던 마케팅이 기대만큼 성과를 못 내자, 병원들이 ‘내부에서 직접 마케팅을 배우자’는 흐름으로 돌아서고 있다.이런 변화 속에서 헬스인뉴스 아카데미가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병원 실무자를 위한 1:1 맞춤형 마케팅 코칭을 제공하며, 단순한 교육을 넘어 병원 내부에 마케팅 역량을 직접 심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핵심은 ‘실무 중심’이다. 진료과목, 상권, 타깃 환자층 등 병원 개별 조건을 분석해 병원에 꼭 맞는 마케팅 전략을 짜주고, 실무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디지털 채널을 운영하도록 훈련한다. 블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