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세븐일레븐-경희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은 지난 28일 경희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상호 교류 협력을 통한 우수한 전문 인력 양성과 산업 발전의 도모 등 공동 번영 및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해 양측은 ▲산학 연계 교육과정 공동 개설 및 운영,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 제공, ▲산업체 전문가 특강 및 겸임교수 초빙, ▲교육과정 이수자 우선 채용 고려 등 다방면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협약식에서는 박재
-
W컨셉, 브랜드 ‘세터’ 공식 입점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캐주얼 브랜드 ‘세터(SATUR)’가 공식 입점한다고 29일 밝혔다.W컨셉 관계자는 "세터는 2020년 남성 라인에서 시작한 캐주얼 브랜드다"라며 "‘토요일을 선물하세요’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춘 독자적인 브랜드 감성으로 남성부터 여성라인까지 확장하며 20~30대 중심의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터의 25년 가을·겨울(FW) 시즌 컬렉션을 공개한다"라며 "브랜드 핵심 상품인 시그니처 로고와 클래식한 디자인을 활용한 스웨트셔츠, 후드티, 트랙팬츠, 데님 등 총 1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내달 4일까지 ‘세터 론칭’ 기획전을 열고, 브랜드 전 상품 최대 40% 할인 등 행사도 진
-
SSG닷컴, 소상공인 육성사업 입점 파트너사 매출 40% ↑
SSG닷컴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아래 올해 4월 말부터 6월까지 진행된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TOPS 프로그램’ 1단계에 참여한 식품 분야 파트너사 300곳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40% 늘었다고 29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 대표 쇼핑 콘텐츠를 연계해 판로 확대 효과를 거둔 대표적인 소상공인으로는 중현떡집, ㈜영동건강 등이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작업으로 만든 쑥인절미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중현떡집은 지난 7월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65% 신장했다"라며 "연합 기획전, 타임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면서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율이 크게 늘어났다"라고 말했다. 9월에는 단독 라이브 방송
-
[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9월 올영세일서 ‘재구매
듀이트리가 오는 9월 4일까지 단 7일간 진행되는 ‘올리브영 9월 정기 세일(올영세일)’에 참여, 환절기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인기 제품들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가을을 앞둔 요즘, 일교차와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흔들리며, 피부 보호와 진정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즌 변화에 맞춰, 클렌징·진정·모공 케어 등 가을철 피부 관리에 필요한 핵심 제품들로 구성했다. 특히 주목할 제품은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다. 부드러운 밀크 타입의 저자극 클렌저로, 예민한 피부도 자극 없이 촉촉한 딥클렌징이 가능한 이 제품은 2025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19
-
제이준코스메틱,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연속 수상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중국 마스크팩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밝혔다.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라며 "특히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평가한다는 점에서 높은 공신력과 영향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중국 마스크팩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동시에 입증
-
이마트, ‘9월 고래잇 페스타’ 선보여
이마트가 4일(목)부터 7일(일)까지 4일간 ‘9월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컨셉은 ‘가을할인 대작전’으로, 이마트는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방위적인 초저가 할인을 펼쳐 가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큰 도움을 드리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래잇 페스타’는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본업 경쟁력 강화’를 천명한 이마트가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한 ‘가격 투자’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올해만 8회째 진행하는 고래잇 페스타는 고객들이 정말 ‘필요한 상품’을, 정말 ‘원하는 가격
-
정식품, 신제품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 선보여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신제품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정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은 고단백 분말형 균형영양식으로, 간편한 영양보충을 원하거나 식욕부진 등으로 영양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제품은 검정보리쌀, 흑미, 약콩, 서리태, 검정깨 등 100% 국내산 9가지 블랙 곡물로 만들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한 포(40g)에 단백질 6g과 칼슘 140mg, 비타민·미네랄 20종 등을 함유해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균형있게 챙길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물이나 두유, 우유를 타서 섭취할 수 있다.그린비아는 지난 1
-
라온메타-와이에스티, ‘메타데미’ 서비스 통해 전기자동차 실습 콘텐츠 제공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메타’가 ‘메타데미’ 서비스의 실습 콘텐츠 라인업을 전기자동차 분야로 확대한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대표 이순형)가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와이에스티’(대표 전영생)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미래차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교육 현장의 실습 한계를 보완할 계획이다"라며 "‘메타데미’ 이용자들은 전기차(EV) 및 하이브리드(HEV)의 주요 시스템, 시스템 구성 요소와 구동 원리, 고전압 배터리 구조 등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을 학습
-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진행
CJ올리브영은 8월 29일부터 9월 4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트렌디한 K뷰티∙헬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올영세일은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특가 행사를 신설하고 할인 쿠폰을 확대하는 등 프로모션이 더욱 다채로워졌다"라며 "길어지는 무더위에 사용하기 좋은 쿨링 화장품, 데오도란트와 같은 상품은 시즌오프 가격에 판매하고, 가을 이미지 변신을 준비하기 위한 색조 메이크업 신상품 등 2만여 종의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가나디, 산리오, 짱구 등 인기 캐릭터와의 컬래버부터 대용량∙기획 상품도 합리적인 가
-
농심,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제품 한정 출시
농심이 지난 20일부터 시작한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의 일환으로 ‘농심몰’에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 디자인을 반영한 스페셜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농심 관계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다"라며 "특히 주인공 ‘헌트릭스’ 멤버들이 중요한 활동을 앞두고 다양한 K푸드를 먹으며 의지를 다지는데, 그때 등장한 K라면이 농심 신라면과 유사하다며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이러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팬들의 자발적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작품 속 라면과 유
-
바디판타지,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팝업스토어 참여
바디케어 브랜드 바디판타지가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성수에서 열리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에 참여해, 산리오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한 특별 팝업 부스 ‘Sweet Fantasy Cafe’를 선보인다.바디판타지 관계자는 "‘Sweet Fantasy Cafe’는 시나모롤과 달콤한 디저트를 테마로 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은 마치 환상적인 카페에 들어온 듯한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업 부스에서는 바디판타지 X 시나모롤 퍼퓸미스트 에디션 4종을 직접 시향할 수 있으며, 미션 이벤트 참여 시 베스트셀러 ‘웨딩데이 판타지 미니 퍼퓸미스트 시나모롤 에디션’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라며 "또한 SNS 이벤트 참여 시
-
AK플라자 홍대점, ‘명탐정 코난’ 카페와 ‘에반게리온’ 원화전 선봬
AK플라자 홍대점이 콘텐츠 전문기업 에스엠지홀딩스가 컬래버 카페 기획 및 운영을 전문으로하는 일본기업 ㈜LTR과 함께 선보이는 카페&레스토랑 'BOX cafe&space'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AK플라자 관계자는 "'BOX cafe&space 홍대점'은 국내 보편적인 컬래버 카페를 넘어, 높은 퀄리티의 메뉴와 애니메이션 세계관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기획됐다"라며"음식·인테리어·MD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입체적 체험 공간인 'BOX cafe&space 홍대점'은 다양한 IP 콘텐츠와 협업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AK플라자 홍대점 3층에서 운영되는 'BOX cafe&space 홍대점'은 첫 컬래버 IP로 유명 애니메이션
-
코오롱FnC 피터 밀러, 신세계 강남서 국내 첫 팝업스토어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럭셔리 퍼포먼스웨어 브랜드 피터 밀러(Peter Millar)가 8월 29일부터 9월 11일까지 2주간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7층에서 국내 첫 팝업스토어를 연다.코오롱FnC 관계자는 "2001년 미국에서 캐시미어 스웨터로 출발한 피터 밀러는 세련된 스타일과 정교한 크래프트맨십을 바탕으로 성장해,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2012년 리치몬트 그룹에 인수된 이후에는 골프웨어, 테일러드·리조트 의류, 액세서리로 제품군을 확장하며, 최고급 소재를 활용한 우븐 스포츠 셔츠와 니트 골프 셔츠 등으로 전 세계 골프 애호가와 유명 인사들에게 사랑받고 있
-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취약계층 1만 9천 세대 지원 기록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2021년부터 5년간 이어온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으로 현재까지 1만 9천여 세대에 약 8억 9천만 원을 후원했다고 28일 전했다.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은 골프존문화재단이 주최 및 주관하고 각 지역의 시·군청 등이 공동 주관하며 골프존그룹의 후원 아래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생필품 키트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재단은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후원을 이어왔다"라며 "이 사업을 통해 △2021년 4200세대(2억 2천만 원) △2022년 3900세대(1억 7천만 원) △2023
-
교촌치킨, 구미1호점 특화메뉴 ‘치룽지’ 2종 확대 출시한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북 구미의 교촌치킨 1호점에서만 선보였던 ‘치룽지’ 2종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치룽지’는 교촌의 역사가 시작된 구미 교촌치킨 1호점에만 판매하는 특화 메뉴다"라며 "현장 방문 고객들의 전국 출시 요청과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자, 교촌은 이를 반영해 전국 가맹점으로의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라고 전했다. ‘치룽지’는 얇게 편 국내산 닭가슴살에 쌀 알갱이를 입혀 바삭하게 튀겨 낸 치킨 스낵이다. 고소한 쌀 튀김옷과 교촌의 시그니처 시즈닝을 더한 메뉴로, ▲허니시즈닝을 더한 달콤바삭 ‘허니치룽지’ ▲레드시즈닝으로 풍미를 살린 매콤바삭
-
[생활경제 이슈] 앳홈,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 참가 外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대표 양정호)은 오는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IFA는 매년 9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모바일 월드 콩크레스(MWC)와 함께 세계 3대 전자·IT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행사는 ‘미래를 상상하다’를 주제로 9월 5일부터 9일(현지 시간)까지 닷새간 진행된다.앳홈은 이번 IFA 2025에서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를 중심으로, 올해 2월 수출 계약을 체결한 이탈리아 가전 유통업체 ‘마레스(Mares)’와 함께 대표 제품인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중국 '2025 PCHi'서 민감 피부 연구 성과 발표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5 PCHi(Personal Care and Homecare Ingredients)'에서 민감 피부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발표는 아모레퍼시픽 중국 연구소가 출범한 뷰티연구 전문위원회(YSC, Young Scientist Committee) 신임 멤버이자 상하이시 피부병 병원 주임의사 위안 차오 교수(Dr. Yuan Chao)가 맡았다"라며 "차오 교수는 △'3세대 세라마이드' 기반 민감 피부 장벽 회복 솔루션을 주제로, 에스트라 핵심 캡슐 기술인 더마온 세라마이드 캡슐 개발 및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관련 연구는 민감 피부와 비민감 피부의 대사 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