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제2회 DSD 월드 챔피언십' 개최
‘제2회 DSD 월드 챔피언십(Dog Sports Dance World Championship)’이 오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더존비앤씨티의 반려견을 위한 문화레저복합타운, 강아지숲에서 개최된다.DSD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에서 유일한 도그스포츠댄스 국제대회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린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대회는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9월 10일까지다"라며 "사단법인 동물과사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사용할 음악 파일과 함께 DSD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대회는 총 5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비기너(Beginners)’, ‘오픈 트릿(Open Treats)’, ‘오픈(Open)’ 등
-
NS홈쇼핑, ‘서울뷰티위크’ 참여
NS홈쇼핑은 28일부터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2025 서울 뷰티 위크(Seoul Beauty Week)’에 참여해 현장 부스를 운영하며, 중소기업 협력사 브랜드 상품의 전시, 홍보 및 상품 메이크업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K-뷰티 대표 브랜드와 중소 뷰티기업의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을 제공하고, 동시에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신규 입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NS홈쇼핑 홍보부스에서는 뷰티위크 행사기간동안 인플루언서와 서포터즈 협업 프로그램과 더불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된다"라며 "방문객은 전시 브
-
SPC 잠바, ‘캘리포니아 선샤인’ 콘셉트로 리브랜딩
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Jamba)가 리브랜딩(Rebranding)에 나섰다.SPC그룹 관계자는 "잠바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는 ‘캘리포니아 선샤인(California Sunshine)’이다"라며 "따뜻한 햇살과 여유로운 일상, 자연 속의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캘리포니아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명에서 ‘주스’를 제외하고, 스무디부터 주스, 커피, 에너지볼, 샌드위치, 샐러드 등 식사 대용 제품까지 카테고리 구성을 확대해 카페 콘셉트를 강화한다"라며 "조명과 좌석 배치 등을 고객 친화적인 인테리어로 적용해 오랫동안 편안하게 매장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잠바는 최근
-
바디프랜드, '케겔운동과 골반관리' 웰에이징 클래스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27일, 여가와 취미 활동 위주의 클래스를 넘어 뷰티·건강관리 개념의 웰에이징(Well-Aging) 클래스를 개최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웰에이징 클래스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코어와 하체 부위의 건강을 지켜갈 수 있도록, ‘케겔운동’과 ‘골반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라며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저강도 실습형 강좌와 함께, 골반저근 강화를 돕는 헬스케어로봇 ‘카르나로보’ 체험까지 진행해 다변화된 고객 경험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백화점 인천점 문화센터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클래스는, 요가 전문 강사의 세밀한 지도 아래 참가자
-
무신사, 올해 2분기 매출 3777억 기록
무신사가 올해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777억 원, 영업이익 413억 원, 당기순이익 408억 원을 달성했다.무신사 관계자는 "2025년 2분기 무신사의 매출은 약 37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13억 원으로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여 22.6% 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의 올해 2분기에 당기순이익도 4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462.8%) 증가했다"라며 "이번 수치는 무신사의 2분기 실적 중에서 역대 최고치에 해당된다"라고 말했다.무신사는 올해 1~2분기 실적을 합친 2025년 상반기 기준에서도 연결재무제표상 매출이 670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
공영홈쇼핑, ‘충남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상담회’ 진행
공영홈쇼핑은 28일 충남 지역 혁신기업을 위한 코칭∙상담회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천안시 라마다앙코르 바이 윈덤 천안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24개 혁신기업이 참여, 판로 지원을 위한 상담이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칭∙상담회’는 유통 채널별 전문가가 지역 우수 상품을 직접 발굴하고 기업∙제품별 맞춤형 코칭을 제공하는 공영홈쇼핑의 대표 정책사업이다"라고 말했다.기업별 상품기획자(MD) 상담을 포함해 품질관리, 공공구매 설명회도 동반하여 실시됐다. 선정된 기업은 입점 관련 절차를 거쳐 △TV홈쇼핑∙라이브커머스∙면세점 입점 △수수료 우대 △TV홈쇼핑 영상제작
-
현대에버다임, 이라크 정부와 1,353억 수출 계약 체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건설장비·소방특장차 전문기업 현대에버다임은 28일 이라크 내무부와 약 1,353억원 규모의 소방 장비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수주금액 1,353억원은 지난해 전체 매출(3,551억원)의 38.09%에 달하는 규모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대에버다임은 내년 하반기까지 굴절차(16대), 펌프차(100대), 급수차(100대), 구조차(100대)를 비롯해 소방 호스 등 소방 장비를 이라크에 납품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꾸준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축적된 소방·특장차 관련 기술력과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 능력 등을 인정받아 이번 수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현대에버다임은 국
-
쿠팡, ‘2025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여
쿠팡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가을·겨울 국내 여행 수요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 주도의 숙박 지원 사업이다"라며 "가을편은 오는 10월 30일까지, 겨울편은 11월 3일~12월 7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숙박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7만원 이상 국내 숙박 상품은 3만원, 7만원 미만 상품은 2만원 할인 혜택을 적용할 수 있다"라며 "할인권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숙박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쿠팡트래블에 입점한 약 1만
-
홈플러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연속 1위 차지
홈플러스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 13년 연속 소비자 투표 1위 ‘올해의 대형마트’로 선정됐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10년 이상 연속 선정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마스터피스’도 4년 연속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올 한 해를 빛낸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23주년을 맞았다"라며 "홈플러스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소비자 약 88만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 설문 투표 819만 건을 진행한 결과, 대형마트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아 ‘올해의 대형마트’ 수
-
롯데百, ‘기차 없이 떠나는 춘천 베이커리 여행’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9월 4일(목)까지 잠실점 지하 1층 베이커리 행사장에서 ‘기차 없이 떠나는 춘천 베이커리 TRAVEL’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SNS에서 ‘빵지순례(빵+성지순례)’ 필수 코스로 불리는 춘천의 유명 빵집들을 한자리에 모아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오픈런 빵집'으로 유명한 '유동부 치아바타'를 비롯해, 르꼬르동 블루 출신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자유빵집', 춘천의 명물 '감자밭' 등 춘천을 대표하는 베이커리들이 총출동한다.특히 '유동부 치아바타'는 속이 편한 건강한 빵으로 유명하며, '감자밭'은 겉은 쫀득하고 속은 100% 국산 감자로 채운 '감자
-
세라젬,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사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세라젬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타운에서 이지스자산운용(리얼에셋부문 대표 이철승), KPMG 삼정회계법인(대표이사 김교태), 세라디이씨(CERAD-EC, 공동대표 김충환, 윤서준)와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산업 육성을 위한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세라젬이 직접 투자자로 참여하는 가운데, 헬스케어·부동산·금융 등 각 분야 전문 기업을 결집하고,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사업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약에 따라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 확보 및 수익 자산 운용 ▲삼정KPMG는 실행 전략 수립 및 투자자 유치 ▲세라디이씨는
-
CJ프레시웨이, ‘O2O테크센터’ 신설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사업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O2O테크센터’를 신설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해당 조직은 자사 온라인몰 운영부터 외부 채널을 통한 온라인 유통,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한 전방위 기술 지원을 전담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조직 신설은 기존 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역량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하이브리드 유통 체계를 구축하는 전략의 일환이다"라며 "CJ프레시웨이는 O2O테크센터 구축과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구매 데이터 분석, 사용자 편의성 개선 등 실무 밀착형 기술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조직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외식업자를 위한 온라인 식자재몰
-
오뚜기,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 선보여
㈜오뚜기가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렌지에 돌려먹는 임연수구이’는 별도의 손질이나 해동 없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완성된다"라며 "임연수구이에 맞춘 특수 공법을 새롭게 적용하여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 촉촉한 수분감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염지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해온 녹차, 강황, 생강 추출물과 더불어 새롭게 청귤과 미향을 추가하여 비린 맛을 확실하게 잡아냈다"라며 "1팩(70g) 기준 95kcal에 단백질 12g을 함유해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라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1입(70g)과 5입(70gx5),
-
모두투어, 일본 ‘알펜루트’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아 일본 대표 단풍 명소인 '알펜루트'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28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는 ‘일본 알프스’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며,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만 개방된다"라며 "특히 9월 중순부터 11월 하순까지는 표고차 2,400m에 달하는 구간마다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케이블카·로프웨이·트롤리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색다른 단풍 여행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11월 중순 이후에는 무로도 고원에서 눈 덮인 설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이번 시즌 모두투어는 신상품을 포함해 알펜루트와 인근 지역을 연계한 상품을 대폭 확대했다.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클리어’ 가격인하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합리적인 가격과 깔끔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발포주 ‘필라이트 클리어’를 오는 9월 1일부터 더욱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및 소비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가격 인하는 가정 채널 판매 제품인 ▲350mL 캔 ▲500mL 캔 ▲1.6L 페트 총 3종에 적용, 각 20%, 25%, 15% 인하돼 소비자들이 한층 합리적인 가격으로 ‘필라이트 클리어’를 즐길 수 있다"라며 "특히 소비자 수요가 가장 많은 500mL 캔 제품은 인하율을 25%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만족
-
[생활경제 이슈] ‘세계 물 주간’, 올해 주제는 ‘물을 위한 기후 행동’ 外
‘물 분야의 다보스 포럼’이라고도 불리는 ‘세계 물 주간(World Water Week)’이 8월 28일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막을 내린다. 올해 주제는 ‘물을 위한 기후 행동(Water for Climate Action)’으로, 물 관리와 보전을 위한 적극적 실천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올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가 발표한 물 회복탄력성(Water Resilience)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전 세계 물 수요는 가용 공급량의 140%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물 확보’는 이미 시급한 글로벌 현안이며, 그간 물 부족 문제를 크게 체감하지 못했던 한국도 최근 몇 년 동안 지역 단위의 가뭄이 현실화되며 수자원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국내
-
이랜드몰, 애니바디 '에어쿨링' 시리즈 기획전 선보여
이랜드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ELANDMALL)'이 애니바디(ANYBODY)의 '에어쿨링' 시리즈 기획전을 8월 28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한다.이랜드 관계자는 "누적 판매량 20만 장을 돌파한 '에어쿨링' 시리즈는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애니바디의 대표 언더웨어 라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랜드몰은 쾌적한 착용감과 기능성을 담은 ‘에어쿨링’ 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라고 말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에어쿨링 브라 △에어쿨링 사각 브라 △에어쿨링 노와이어 브라 △에어쿨링 팬티 등 다양한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에어쿨링 브라 라인은 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