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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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아이! 깨끗해 X 시나모롤 에디션’ 출시 外
라이온코리아가 산리오와 협업한 ‘아이! 깨끗해 X 시나모롤 에디션’을 출시했다.라이온코리아는 ‘즐거운 손 씻기’ 경험을 통해 매일 손 씻는 시간을 기다려지도록 만들고, 올바른 위생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아이! 깨끗해와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의 콜라보를 기획했다.시나모롤은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로, 새하얗고 몽실몽실한 외모가 마치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의 풍성한 거품을 연상시키며 손 씻는 재미를 더해준다.이번 협업을 통해 시나모롤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이! 깨끗해’ 본품 용기 및 리필 파우치, 굿즈 세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향은 화이트 릴리향과 숲속산책향 두 종류며, 굿즈는 다가올 가을 피크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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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골프(XGOLF) ‘신멤버스’,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 진행
‘쇼골프(SHOWGOLF)’가 운영하는 엑스골프(XGOLF)의 기업 전용 예약 서비스 ‘신멤버스’가 서비스 론칭 10주년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골프 관계자는 "단순한 골프 예약을 넘어, 기업의 업무 흐름에 맞춘 유연한 운영 솔루션으로 성장한 신멤버스는 이제 기업 골프 운영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멤버스는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신규 가입 기업에게는 프리미엄 골프 거리측정기를 제공하며, 기존 회원사가 신규 기업을 소개하고 가입 완료 시, 소개 수에 따라 다양한 골프 아이템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엑스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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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그룹, 폭염 대비 근로자 위한 ‘아이스데이’ 진행
동국제강그룹이 혹서기 현장 근로자 격려를 위해 ‘아이스데이’ 행사를 진행했다.동국제강(대표이사 최삼영)은 인천·포항·당진 각 공장에 푸드트럭을 보내 28일 12시부터 점심시간 및 교대시간을 활용해 반나절간 현장 근로자 총 2050여명을 대상으로 팥빙수·화채 등 여름 간식을 제공했다. ‘행운의 복권’이벤트로 아이스크림·음료 등도 증정했다.동국씨엠(대표이사 박상훈)은 부산공장에 푸드트럭을 보내 근로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28일 12시부터 재고소진시까지 컵빙수 등 여름 간식이 담긴 푸드트럭을 제공했다. 당일 현장 이벤트를 통해 당첨자 100여명에게 쌀 소비 촉진에 동참하자는 의미를 담아 4kg 쌀을 선물했다. 충남 도성 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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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여름 휴가철 맞아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4개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가평(춘천방향), 여주(강릉방향), 정안알밤(순천방향), 함안(순천방향) 등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금호타이어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외관 및 마모 상태 점검, 공기압 점검 및 보충, 밸런스 점검 및 교정 등의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 및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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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포우성4차 재건축, 연말 ‘포스코이앤씨-롯데건설’ 격돌 예고
이르면 올 연말 서울 강남구 개포우성4차아파트 재건축 시공권을 놓고 포스코이앤씨와 롯데건설 간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29일 도시정비 업계에 따르면 개포우성4차아파트 재건축조합(조합장 김의중)은 지난 25일 시공자 선정을 위한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포스코이앤씨, 롯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제일건설 등 4개사가 참석했다.이들 건설사 중 포스코이앤씨와 롯데건설이 가장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게 업계의 공통된 견해다. 이에 따라 오는 9월 9일 예정된 입찰마감 결과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시공자 선정 입찰공고문에 따르면 개포우성4차의 사업방식은 도급제, 총액입찰의 일반경쟁입찰로 진행된다.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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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가비아, 하이웍스와 겟스마트 AI HRD 플랫폼 연동 外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겟스마트(공동대표 원승빈, 조규상)와 'AI 기반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하이웍스-겟스마트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며 기업 교육 시장 혁신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포함한 기업 교육 수요 증가에 발맞춰 고객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업무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기업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신규 사업을 공동 발굴할 예정이다.가비아는 국내 그룹웨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이웍스'를 통해 기업의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지원하며, 27년간 축적된 인프라 운영 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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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팬밋업’ 이벤트 진행 外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Oakley)가 오는 8월 2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키움 히어로즈와 함께 ‘팬밋업(Fan Meet-up)’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팬밋업’ 이벤트는 키움 히어로즈 선수단과의 팬미팅은 물론, 현장 참여형 행사까지 아우르는 복합 체험형 이벤트다. 오후 6시에 예정된 키움 히어로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전에 진행되며, ▲오클리와 함께하는 2025 팬미팅 ▲럭키드로우 ▲룰렛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참가 대상은 키움 히어로즈 2025 시즌권을 보유한 VIP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명으로 오클리 제품을 착용한 선수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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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동재건축연합회, ‘ICAO 고도제한, 수도권 서부 발전 방해’ 반발
서울 양천구 목동 재건축 단지 주민들이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고도제한 기준 개정안’에 대해 “수도권 서부의 발전을 가로막는 과도한 규제”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목동 14개 단지의 재건축 조합 및 추진 준비위원회로 구성된 ‘목동 재건축 연합회(이하 목재련)’는 28일 황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양천갑)과 간담회를 갖고, ICAO의 ‘고도제한 기준 개정안’에 대한 반대 성명서를 발표했다. 아울러 ‘ICAO 국제기준 개정안에 반대하는 지역 주민 연명부’도 함께 제출했다.ICAO가 내년 8월 발효를 예고한 이번 개정안은 김포공항 반경 약 11~13km 구역을 ‘수평표면’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의 건축물 고도를 최대 90m 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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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범 회장의 모터스포츠 열정…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1이 지난 26일과 27일(현지시간) 치러진 제15·16라운드 ‘2025 런던 E-PRIX(The 2025 London E-PRIX)’ 경기를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최종 라운드가 개최된 ‘런던 엑셀 서킷(ExCeL London Circuit)’은 실내외 복합 구조와 고도 변화, 다양한 노면 상태가 혼재된 독특한 구성으로 경기 내내 예측 불가한 변수들이 속출했다. 특히, 타이어의 정밀한 제동력과 안정적인 접지력, 내구성 등 일관된 성능이 경기 결과의 핵심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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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2분기 매출 3조2941억원…전년 대비 30% 증가
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 사장)이 2025년 2분기 매출액 3조2941억원, 영업이익 3717억원의 실적 공시를 했다. 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6조4372억원, 영업이익 6303억원이다.한화오션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매출증가는 계절적 요인에 따른 조업일수 증가와 함께, 수익성이 높은 LNG 운반선의 매출 비중이 확대된 영향에 따른 것이다. 저가 수주 컨테이너선의 매출 인식 비중이 축소되고, 고수익 LNG선 매출 비중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상선사업부는 LNG 운반선 매출 비중 확대에 따라 매출과 이익 모두 증가세를 이어갔다. 특수선사업부는 장보고-Ⅲ Ba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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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비앤에이치, ‘콜업데이(Kol-Up Day)’ 진행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사원·대리급 주니어 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워크숍 ‘콜업데이(Kol-Up Day)’를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국콜마 여주아카데미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라며 "전사 구성원의 약 72%를 차지하는 주니어 직급 직원들의 실무 역량과 소통 능력 강화를 목표로, 조직문화와 협력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콜업데이’는 ‘콜마비앤에이치와 함께 성장(UP)하고 소통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마이너리그 선수의 메이저리그 승격을 뜻하는 ‘콜업(Call-Up)’에서 착안한 이름이다"라며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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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서 최고 등급 ‘리더십 A’ 획득
㈜한화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의 2024년 기후변화대응 부문 평가에서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획득한 ‘리더십 A-’ 등급에서 한 계단 올라선 것으로, CDP 평가 최고 등급이다.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Carbon Disclosure Project)는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비영리 국제단체로,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구하고 이에 대한 정보 분석과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CDP 평가는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더불어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성 지표로 인정받고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 전략, 목표, 실행 등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는 기업에 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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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하나은행과 ‘성수1지구’ 금융협약 체결…“원활한 사업진행”
GS건설은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하나은행과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의 성공적인 재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금융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사업비 및 추가이주비 대출의 원활한 사업진행을 지원하는 금융주관사로, GS건설은 성수1지구의 시공자로서 성공적인 재개발사업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GS건설은 이번 금융협약에 앞서 지난달 성수1지구를 한강변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기 위해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가 설립한 설계사인 ‘데이비드 치퍼필드 아키텍츠 (David Chipperfield Archit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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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전 현장 ‘무재해 달성 안전 릴레이’ 캠페인 시행
롯데건설은 올해 하반기 중대재해를 근절하고 무재해를 달성하기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에 있는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릴레이’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안전 릴레이’ 캠페인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등 롯데건설의 각 사업본부가 전국 현장을 권역별로 나눠 현장별로 특별안전활동을 실시한 후 다음 현장으로 ‘안전 바통’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지난 21일 주택 현장을 시작으로, 26일 플랜트 현장이, 28일 건축 현장이 캠페인에 돌입했으며, 토목 현장도 다음달 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안전 바통’을 받은 현장은 첫날 현장소장 주관으로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는 무재해 선포식을 시작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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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포갈릭, 미트 러버스 세트 선보여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인기 스테이크 메뉴를 메인으로 하는 ‘미트 러버스 세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최근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에 지친 체력과 입맛을 회복할 수 있도록 고단백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한 든든한 ‘미트 러버스 세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이어 "‘미트 러버스 세트’는 스테이크를 메인 메뉴로 수프와 샐러드, 파스타 혹은 라이스, 사이드 메뉴와 탄산음료 등이 포함된 풀코스 세트로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와 ‘미트 러버스 파티 세트’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미트 러버스 런치 세트’는 부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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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오츠카, 폭염 극복 위한 민관 협력 및 온열질환 예방 활동 강화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폭염 기간 동안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 포장지에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로고와 ‘폭염 안전 기본수칙’ 슬로건을 삽입해 생산한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2023년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건설현장 등 폭염 취약 현장을 중심으로 교육과 수분 보급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E&A, SK하이닉스,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함께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농촌진흥청·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농업인 대상 예방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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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일본여행에는 카카오페이 쓰세요”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일본 여행객을 대상으로 회원대상 할인코드를 제공하고 카카오페이 중복할인과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제주항공은 탑승일 기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국 출발 일본노선에 대해 회원대상으로 최대 80% 할인이 가능한 할인코드를 오는 8월 3일까지 제공한다.해당 항공권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최대 3만원까지 중복으로 할인해주고, 일본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일본 왕복 항공권을 구매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해 일본 숙박권과 일본 편의점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8월에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후쿠오카 노선 일부 항공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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