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LS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 지급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상반기 휴가 사용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및 격주 5일 비율 최상위 위탁배송업체 등에게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구 경기 무료 초청권을 지급했다고 30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무료 초청권은 격주 5일 확산과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들의 여름 휴가 독려를 위해 참여도 높은 위탁배송업체에 지급됐으며, 위탁배송업체들은 소속 배송기사들에게 무료 초청권을 배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퀵플렉서 업무 4년째인 이승준씨는 동료들과 함께 7월 30일(수)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쿠팡 플레이 시리즈’ 팀 K리그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1경기를 관람한다"라고 전했다. CLS는 업계
-
보람바이오, 건강기능식품 전용 브랜드 ‘닥터비알’ 론칭
보람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비알(Dr.BR)’을 공식 론칭하고 신제품 7종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보람바이오 관계자는 "닥터비알은 보람바이오의 25년 바이오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탄생한 브랜드다. ▲Bio Research(생명과학 중심의 연구) ▲Balanced Recharge(복합 기능 설계) ▲Bright Result(만족스러운 결과)라는 세가지 연구개발 철학을 브랜드 네이밍에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보람바이오는 브랜드 공개와 함께 <멀티비타민 이뮨>, <리포좀 비타민C 프리미엄>,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오메가3>, <칼마디K2>, <관절FAC> 제품 5종을 선출시했다"라고 전했다. <멀티비타민 이뮨>은 유럽
-
bhc, 방구석연구소와 함께하는 ‘복날덕질대전’ 팬덤 이벤트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복날을 맞아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이색 팬덤 게임 이벤트 ‘복날덕질대전 : 최애를 복복복’을 진행한다.bhc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7월 30일(수)부터 8월 13일(수)까지 약 2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무더위 속에서 MZ세대의 팬심과 ‘덕질 문화’를 게임화한 참여형 콘텐츠로 기획됐다"라며 "특히 ‘최애’ 아티스트를 주제로 개인 및 팀 랭킹을 집계하는 구조로,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와 몰입감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게임 참여는 bhc 자사앱 및 SNS, 방구석연구소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라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또는 닉네임, 그리고 응원하는 아이
-
카이아, 다윈KS의 DTM에 카이아 USDT 탑재
카이아 DLT 재단(이하 카이아)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 다윈KS(DaWinKS)가 전국 주요 지역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ATM(이하 DTM)에서 카이아가 발행하는 세계 최대 美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테더)의 환전(출금), 선불교통카드(DTK카드) 충전,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이아 관계자는 "해외 방문객 및 K컬쳐 애호가들은 남산타워, 홈플러스 및 롯데마트 주요 매장, 명동 환전상, 명동 도깨비마트, 남대문상가 환전카페 등 전국 7개 장소에서 관련 서비스들을 활용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DTM은 국내 공항 입출국 심사 등에 사용되는 여권 및 안면 스캔 인증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본인인증(KYC) 방식을 도입, 디
-
쿠팡이츠서비스,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진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지난 29일 경기도 성남 지역을 시작으로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다양한 지역의 지자체와 협력해 직접 찾아가는 폭염 대응 현장 지원으로 배달파트너들의 온열질환 예방에 적극 나선다"라며 "캠페인은 지난 29일 성남시에서 시작해 인천 남동구(7월31일), 서울 강남구(8월8일), 금천구(8월13일)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성남시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 등이 함께했다. 이후 진행될 캠페인에도 각 지역 공공기관 등과 협력할 계획이다.각 지역 행사일에 방문하는 모든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메론’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 출시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 인기과일 ‘메론’을 활용한 ‘인생크림빵 메론’을 출시했다.파리바게뜨는 특유의 시원하고 달콤한 풍미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론’을 활용한 신제품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메론 생크림과 진한 메론 커스터드를 가득 채워 은은한 메론향과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우유생크림과 단팥이 조화로운 ‘인생크림빵 단팥’, 진한 우유 풍미가 일품인 ‘인생크림빵 우유’, 소보루의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크림이 어
-
홈플러스 직원 및 협력업체, 조기 회생 촉구 호소문 대통령실에 제출
홈플러스의 조기 정상화와 인가 전 인수합병(M&A) 성사를 바라는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약 2만 2천 명이 대통령에게 호소문을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호소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노사협의체이자 직원 대의기구인 ‘홈플러스 한마음협의회’는 7월 30일, 홈플러스 회생절차의 조속한 종료와 인가 전 M&A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호소문을 대통령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호소문에는 홈플러스 전국 점포, 익스프레스 매장, 온라인 사업부, 물류센터, 본사 등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협력사 및 몰 입점업체 직원 총 2만1,888명이 자발적으로 서명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이는 현재 홈플러스 전체 임직원 수에 필적하는
-
SPC 섹타나인, 포항공대와 AI 산학 협력 MOU 체결
SPC의 IT 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포항공과대학교(POSTECH, 이하 포스텍)와 AI 인재 양성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SP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현장 중심의 인재 육성과 미래 AI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라며 "섹타나인과 포스텍은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우수 인재 채용 △교육 콘텐츠&커리큘럼 연계 △산학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섹타나인은 포스텍의 현장 실습 과정 ‘포스텍 SES(Summer Experience in Society)’ 프로그램과 연계해 실무형 인턴십을 시행한다"라며 "학생들이 실제 프로젝트에
-
NS홈쇼핑, 택배 포장재 감축 성과로 환경부 ‘우수기업’ 선정
NS홈쇼핑이 30일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성과공유회’에서 택배 포장재 감축 노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환경부와 유통업계 19개사가 체결한 자발적 협약의 중간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NS홈쇼핑은 식품 상품 비중이 높은 유통 특성을 고려해, 냉매 포장재 절감을 중심으로 자원순환 실천에 주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NS홈쇼핑은 대체냉매제(PCM) 사용을 확대해 2024년 계획 대비 드라이아이스 사용량을 약 95.3톤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계획 대비 16.2% 감소한 수치
-
쿠팡, 환경부 ‘유통 순환경제 선도’ 최우수 수상
쿠팡이 포장재 감축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아 환경부 주관 ‘유통산업 순환경제 선도기업 업무협약’ 중간 공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쿠팡 관계자는 "배송 포장폐기물을 줄이는 줄이는 동시에 재활용성을 높여 ‘유통산업 순환경제’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중간 공유회는 지난해 3월 환경부와 주요 유통기업, 택배사 등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포장재 자원순환 개선 노력을 공유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친환경 정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이날(30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 환경부는 19개 참여 기업 중 우수기업 5곳을 선정했으며, 쿠팡은 최우수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라고 말했
-
뚜레쥬르, ‘피치 퀸’ 케이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생크림 케이크 ‘피치 퀸’을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4월 출시하자마자 메가 히트 제품으로 떠오른 케이크 ‘스트로베리 퀸’의 여름 시리즈 제품으로, 여름 과일인 복숭아를 활용해 상큼한 매력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치 퀸’은 부드럽고 촉촉한 케이크 시트에 톡톡 씹히는 복숭아 과육과 복숭아 잼을 샌드하고, 그 위로 복숭아를 풍성하게 올려 상큼달달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스트로베리 퀸’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비즈 레이스 띠지를 둘러 고급스럽고 우아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또한 프랑스산 동물성 생크림을 높은 비율로 사용해 더욱
-
제니퍼룸 ‘BLDC 폴더블 무선 선풍기’ 완판 이어져
락앤락의 자회사 디자인 가전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한 ‘폴더블 무선 선풍기’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30일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출시 직후 제니퍼룸의 자사몰 초도 수량이 15분만에 완판 되었으며, 현재 4차 물량까지 모두 소진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디자인, 성능, 휴대성 등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들을 균형 있게 담아낸 제품”이라며 “폴더블 구조의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 등을 주목받으며 출시 두달 만에 모든 물량이 판매되었다”고 전했다.제니퍼룸의 ‘폴더블 무선 선풍기’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실용적인 기능을 모두 갖춘
-
애경산업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 선보여
액티브 비건 솔루션 브랜드 ‘닷솔루션’(dot solution)에서 트러블 케어는 물론 나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를 다이소에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트러블을 짜기 전 초기 진정과 트러블 애프터 케어를 도와준다"라며 "특히 트러블 케어뿐만 아니라 페스티벌, 물놀이, 체육대회 등 상황에 따라 나만의 개성 있는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별, 하트, 꽃잎 등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닷솔루션 에이솔루션 트러블 패치는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
-
신라면세점, 대학생 전용 면세 혜택 선보여
신라면세점은 카카오와 손잡고 이달 29일부터 ‘톡학생증’ 제휴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대학생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톡학생증은 전국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에서 발급하는 디지털 신분 증명 서비스"라며 "각종 인증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해 대학생 사이에 필수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톡학생증과 멤버십을 연동해 대학생 고객층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은 톡학생증을 연동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 할인(최대 1만원 한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
‘알케미스트’ 총괄 셰프 ‘라스무스 뭉크’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방문
셰프 ‘라스무스 뭉크(Rasmus Munk)’가 지난 28일, 샘표의 연구소인 ‘우리발효연구중심’을 방문했다.샘표 관계자는 "라스무스 셰프의 이번 방문은 샘표의 발효 기술 연구 기반을 직접 확인하고, 지속가능한 식품 시스템을 위한 글로벌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라며 "라스무스 셰프는 덴마크의 혁신적 레스토랑 ‘알케미스트(Alchemist)’의 총괄 셰프이자, 식품 연구소 ‘스포라(Spora)’의 창립자다"라고 설명했다. 그가 이끄는 알케미스트는 세계 50베스트 레스토랑 5위 및 미슐랭 2스타에 선정되었으며, 스포라를 통해 과학자·기술자·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지속가능한 식품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이번 방문에서 라스
-
홈플러스, ‘앵콜 홈플런 NOW’ 진행
홈플러스가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단 2주간의 파격 혜택을 선사하는 ‘앵콜 홈플런 NOW’ 첫 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NOW’에 보내준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 필수 먹거리부터 막바지 여름휴가 준비를 위한 바캉스 용품까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상품을 엄선해 파격가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픈런이 필수인 ‘홈플런 딜’ 행사에서는 7/31~8/3 단 4일간, 신한/삼성 카드로 결제 시 10% 추가 할인(최대 1만원/마이홈플러스 앱 회원 대상/전단 표지상품에 한함/1인 1회/온라인 제외)을 받을 수 있다"라며 "8/1~3 7대 카드* 결제 시 60개
-
GS25, ‘AI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AI 뷰티 디바이스’를 도입해 퍼스널컬러 진단부터 화장품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뷰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GS25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관심에 주목해 ‘체험-진단-구매’가 한 번에 가능한 체험형 서비스를 기획했다"라며 "뷰티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무신사 위찌’, ‘손앤박 하티’ 등 GS25 전용 화장품 매대도 함께 설치해 단순 체험을 넘어 현장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한 것"라고 전했다. 해당 서비스는 GS25뉴안녕인사동점을 시작으로 오는 9월 강남동원점에 추가 론칭되며, 연내 10개 점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GS25는 원스톱 뷰티 서비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