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넷마블문화재단, 내달 9일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다음 달 9일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 고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빛나는 꿈e! 찬란한 내일e!’라는 슬로건 아래 9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e스포츠대회에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에서 약 2,500여 명이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초월 등급 서번트 ‘피락시스’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피락시스’는 ‘류드밀라’에 이은 두번째 초월 등급 서번트(캐릭터)다. 검은 피 세력 소속으로 적들에게 ‘지옥 화염’을 주입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도 열린다. ‘길드 점령전’은 영지를 탈환하기 위해 길드 간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점령에 성공한 영지에서는 자동으로 1분마다 포인트가 누적되며, 영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점수가 쌓인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엘라의 물약가방 정리’
-
크래프톤, SK텔레콤과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정예팀 선정
크래프톤이 참여한 SK텔레콤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정예팀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 컨소시엄은 반도체, 모델, 데이터, 서비스로 이어지는 독자 기술 기반의 풀스택 AI를 구현하고, 개발된 AI 모델을 국내 생태계에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포스트-트랜스포머 AI 모델로 K-AI 서비스를 실현하여, 국민의 AI 접근성을 높이며 글로벌 AI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컨소시엄에서 차세대 멀티모달[1] 모델의 아키텍쳐 설계와 학습 알고리즘 연구를 주도한다. 이를 기반으로 게임 등 도메인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AI NPC 및
-
[생활경제 이슈] EOA, ‘여름 피부 UP! 더블 할인 UP!’ 프로모션 진행 外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EOA(이오에이)가 8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에서 ‘여름 피부 UP! 더블 할인 U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31일(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덥고 자외선이 강해 피부 건강이 걱정되는 여름철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EOA의 뷰티 디바이스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모션이다.행사 기간 동안 얼굴 윤곽 라인 개선 디바이스 ‘풀쎄라 프로’, 모공 축소·탄력 케어 디바이스 ‘풀써마’를 구매할 시 4만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스팅 젤’을 무료로 증정한다.이와 함께 EOA 뷰티 디바이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8만 원의 쿠폰팩 구성을 제공한다.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 달성 外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한민국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대다모는 탈모 정보 교환 및 소통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약 42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탈모 커뮤니티다.대다모는 매월 소비자의 제품 사용 후기와 평점을 집계해 인기 제품을 선정하는 '대다모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탈모 경험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는 만큼, 대다모픽 순위는 탈모 케어 제품의 실효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고 있다.이번에 대다모픽에서 지난 7월 기준 1위로 선정된 제품은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
-
메가박스, ‘메가 온리’ 8월 라인업 발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모든 단독 콘텐트 브랜드 ‘메가 온리(MEGA ONLY)’의 8월 라인업을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칸영화제 라 시네프 부문 1등상을 수상한 단편 영화부터 세련된 감성의 로맨스, 레전드로 남은 작품들의 4K 재개봉, K-콘서트 라이브뷰잉 등 올여름을 뜨겁게 장식할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8월의 ‘메가 온리’ 단독 상영작은 ▲첫여름 ▲엔하이픈 VR 콘서트: 이머전 ▲머티리얼리스트 ▲ SMTOWN LIVE 2025 TOKYO DOME IN CINEMAS(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도쿄돔 인 시네마) ▲태풍클럽 ▲슈퍼소닉 까지 총 6편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오는 6일에는 칸영화
-
호랑 스튜디오 출범...슈퍼캣 '프로젝트 OQ' 2026년 론칭 목표
슈퍼캣은 지난 7월 15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신작 '프로젝트 OQ'를 개발 중인 스튜디오명을 '엑조틱 스튜디오'에서 '호랑 스튜디오'로 변경하였다고 밝혔다.'프로젝트 OQ'는 슈퍼캣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 예정인 모바일 신작 MMORPG로,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신규 퍼블리싱을 체결함에 따라서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재정비가 이루어졌다.이 과정에서 슈퍼캣은 사내 '스튜디오 네이밍 변경 공모전'을 진행했고, 그 결과 '호랑 스튜디오'라는 새로운 스튜디오명을 선정하였다.'호랑 스튜디오'의 호랑이는 슈퍼캣의 상징인 고양이와 같은 고양이과 동물 중 가장 강인하고 위엄있는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 스튜디오의 스타일과 정
-
SSG닷컴, 제모·여름 화장품 매출 급증
SSG닷컴은 제모·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과 자율 복장제가 맞물린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한 달간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모기 매출은 전년동기183% 증가했고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급증했다"라며 "같은 기간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늘었다"라고 말했다. 피부 관리 제품군도 매출 오름세를 보였다. SSG닷컴에서는 몸에 사용하기 좋은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W컨셉에서는 풋케어 용품 매출이 400%나 늘었다.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
-
인크루트 "인국공은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8년 연속 1위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8년 연속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1위로 뽑혔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대학생 1176명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공기업’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ALIO)에 공시된 시장형·준시장형 총 31개 기관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9%의 득표로 8년 연속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으로 선정됐다"라며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뽑은 대학생들은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 이미지(23.2%)를 선정 이유로 가장 많이 꼽았다"라고 전했다. 2위는 ▲한국전력공사(9.8%)로 지난해와 순위 변동이 없었다. 해당 기업을 선택한 이들은 △고용 안정성(24.3%), △만족
-
남양유업, 수험생 위한 ‘초코에몽’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수능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 중인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소비자 참여형 SNS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달 가족 간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여름방학 캠페인에 이어 이달에는 수험생 대상 이벤트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로 남기면 된다. 수험생의 경우 학급
-
G마켓, 14개 대형 유통사 연합 세일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국내 주요 유통사와 함께 대규모 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한여름 수요가 높은 스포츠/아웃도어, 계절가전 등을 중심으로 인기상품을 엄선,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백화점, 아울렛, 온라인몰 등 총 14곳이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스타필드 ▲마리오아울렛 ▲모다아울렛 ▲신세계몰 ▲엔터식스 ▲하프클럽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 "24시간 한정딜을 통해 매일 총 7종의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며 "5일 추천상품으로 △아디다스 러닝화 듀라모 △블랙야크
-
GS25, ‘양사미 레몬토닉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방배동의 유명 핫플레이스 ‘양조장사장님이 미쳤어요(이하 양사미)’와 손잡고 8월 7일 ‘양사미 레몬토닉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양사미는 ‘양조장 사장님이 미쳤어요’라는 말에 줄임말로 서초구 방배동에 주류회사인 ‘부루구루’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이다"라며 "맥주를 단독 900원, 사와·하이볼을 1900원에 판매하는 초가성비 술집으로 이미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최근 빠르게 늘어나는 하이볼 수요에 맞춰 고물가 시대에도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 안정형 상품을 선보이고자 기획됐다.‘양사미 레몬
-
진학사 캐치 ‘채용설명회 리포트’ 선보여
진학사 캐치가 ‘캐치카페’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데이터를 분석한 ‘캐치카페 채용설명회 인사이트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캐치카페 채용설명회’는 무료 취업카페인 캐치카페에서 기업 단독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채용 행사다"라며 "특히, 현직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며 기업 문화와 직무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현직자 직무 상담 세션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64회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열렸고, 약 5천 5백여 명의 구직자가 참석했다. 이 중 인서울 및 수도권 대학 출신이 70%로, 주요 출신 대학으로는 성균관대,
-
무신사, '소담상회' 누적 판매액 30억 돌파
무신사에서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 구축한 ‘소담상회 with 무신사’가 지난 6월초 시범 오픈 이후 한달여간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액 30억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가 온라인에서도 거래액 성장세를 보인 만큼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담상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민간과 협업해 만든 O2O(Online to Offline) 플래그십 스토어다"라고 전했다. 올초에 민간 사업자로 참여한 무신사는 지난 6월 39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
-
이마트24, ‘수박’ 콘셉트 디저트/빵 선보여
이마트24는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을 콘셉트로 한 디저트 빵인 ‘수박크림몽땅(2,500원)’과 ‘수박한조각케(3,500원)’을 새롭게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수박크림몽땅’은 실제 수박의 모습과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 빵의 겉면을 달콤한 초록색 비스킷 가루를 덮었고, 빵 안에는 수박 속살이 빨간 것처럼 향긋한 수박을 느낄 수 있는 수박크림을 가득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박한조각케’도 수박맛을 느낄 수 있는 연두색 쉬폰 케이크 위에 수박주스로 만든 수박크림무스 비중을 75%까지 늘려 부드러운 수박맛 크림을 즐길 수 있다"라며 "또한, 수박씨를 떠올리게 하는 초코칩을 콕콕 박아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8월 라인업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짜릿 강렬한 액션으로 무더위를 무찌를 8월 개봉작 세 편 <발레리나>,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극대화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6일 ‘존 윅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잇는 액션 블록버스터 <발레리나>가 개봉한다. 암살자 조직 ‘루스카 로마’에서 킬러로 성장한 ‘이브’(아나 데 아르마스)가 아
-
정관장 누적 매출액 102억 원 달성
정관장의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이 누적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정관장에 따르면 ‘기다림 침향’은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1년 3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102억 원을 달성했다. 국내 침향 식품 시장이 형성 단계에 있는 가운데, 제품 경쟁력과 소비자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이다.정관장 관계자는 "100% 침향 순수달임액인 ‘기다림 침향액’이 44억 원의 매출을 올린 가운데, 침향과 더불어 지황·맥문동·사인·영지·당귀·백출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하여 설계한 환 제품인 ‘기다림 침향환’이 4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판매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다림 침향’의 구매 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