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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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문건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협력회사 경영진 간담회’ 개최
동문건설은 최근 협력회사 대표들과 함께 ‘협력회사 경영진 간담회’를 개최하고, 산업안전 대응과 폭염 대비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산업안전보건법’ 강화 등 강화된 법적 기준에 따라 건설현장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여름철 폭염에 따른 작업자 보호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특히 최근 반복적으로 발생한 현장 사고와 기후 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제안이나 공표 수준을 넘어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모색하는 데 방점이 찍혔다.간담회에서는 현장 중심의 안전조치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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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캐치 "SK하이닉스, KT&G 등 신입·경력 채용 시작"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주요 기업들이 신입 및 경력 채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SK하이닉스, KT&G, 사조대림, 한미그룹, 대학내일 111퍼센트 등이다"라고 전했다. SK하이닉스는 8월 13일까지 ‘2025년 8월 월간 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HBM Digital Design, SoC 설계 및 검증, 경영전략, 구매 등이다. KT&G는 8월 20일까지 ‘2025년 KT&G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경영지원, 글로벌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R&D, 영업, 생산 등이다. 사조대림은 8월 12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회계,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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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2025 FutureScape’ 통해 우수 스타트업 발굴·협업 본격화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2025 FutureScape’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을 본격화한다.‘FutureScape’는 우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시장검증 기회 제공과 사업 제휴 등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사업 실증을 진행하는 ‘실증 트랙(Track)’과 높은 잠재력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협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미래 트랙’ 두 가지로 운영된다. 지난 4월 공모에 총 280여개 회사가 지원한 가운데 실증 트랙 6개사와 미래 트랙 6개사가 선발됐다.먼저 실증 트랙은 지난 6월 선발이 완료됐다. 선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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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혁신 스타트업과 손잡고 미래 건설 기술 선도
롯데건설이 미래 건설 기술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 7개사를 최종 선정하고, 본격적인 PoC(기술검증)에 착수하며 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롯데건설은 지난 4월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진흥원, 한국무역협회 등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총 101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롯데건설은 기술연구원과 현업 유관부서 실무진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7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최종 선정된 기업으로는 ▲바이브(점 지지형태 층간차음재 개발) ▲오아이온(플라즈마 기술을활용한 살균 및 탈취기 개발) ▲아이케이랩(AI 기반 영상데이터 처리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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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서면 써밋 더뉴’ 본격 분양…3.3㎡당 평균 3300만원대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오는 8일 부산의 최중심 서면 한복판에 들어서는 ‘서면 써밋 더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서면 써밋 더뉴’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668-1번지 일원 옛 NC백화점 서면점 부지에 지하 8층~지상 47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되는 하이엔드 주거 단지로, 전용면적 84~147㎡의 아파트 919세대와 지하 1층~지상 3층에 조성되는 2만9767㎡의 대규모 상업시설로 이뤄져 있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구성은 ▲84㎡A 165세대 ▲84㎡B 142세대 ▲122㎡ 142세대 ▲131㎡A 136세대 ▲131㎡A-T 8세대 ▲131㎡B 43세대 ▲131㎡B-T 8세대 ▲131㎡C 69세대 ▲136㎡A 10세대 ▲136㎡B 10세대 ▲136㎡C 10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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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기프트카 플레이온’ 캠페인 진행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세대의 꿈을 응원하고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기프트카 플레이온(Gift-car PLAY 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2010년부터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취약계층 창업 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 지원, 헌혈, 응급안전교육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차량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온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기프트카 캠페인’은 ‘기프트카 플레이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고 소속 유소년 스포츠단을 지원한다.유소년기의 스포츠 활동은 기초 체력 향상을 통해 신체 발달을 도울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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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유럽 장거리 노선 ‘인천-로마’ 취항 1주년 맞아
티웨이항공은 유럽 장거리 ‘인천-로마’ 노선의 취항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안정적 운항과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8월 8일 첫 취항한 인천-로마 노선은 지난 1년간 총 474편(왕복기준) 운항했으며, 약 10만 명의 탑승객을 수송했다. 특히 올해 5월~7월에는 4만여 명이 이용했으며, 올해 3월 대비 7월 탑승객 수는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여름 성수기 수요 확대가 두드러졌다.국적별 탑승객 비중은 △대한민국 △이탈리아 △일본 △중국 △미국 순으로 나타났으며, 성별은 고르게 분포됐다. 특히 전체 탑승객 중 연령별로는 20대와 30대의 이용 비중이 가장 높아, 유럽 여행과 출장 등 젊은 세대 중심의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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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대한항공은 중국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씨트립은 글로벌 여행 서비스 기업 트립닷컴 그룹 계열사로 중국 본토에서 항공권, 숙박, 열차 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등록회원만 3억명이 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다. 한국을 비롯한 기타 해외 지역에서는 별도 계열사인 트립닷컴으로 서비스되고 있다.양사의 전략적 협력 MOU 협약식은 6일 오후 중국 상하이 트립닷컴 그룹 본사에서 열렸다. 협약식에는 박요한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 장용 트립닷컴 그룹 항공권 사업부 CEO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대한항공과 씨트립은 중국 여행 시장을 공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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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 미국 방산기업 ‘안두릴’와 함정 협력 확대
HD현대가 미국의 AI 방산기업 안두릴 인더스트리(Anduril Industries, 이하 안두릴)와 함정 분야 협력을 넓히며 한미 양국 함정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HD현대는 지난 6일 안두릴과 경기도 성남시의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함정 개발 협력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HD현대중공업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와 안두릴 공동설립자인 팔머 럭키(Palmer Luckey)가 참석했다.이번 MOA는 지난 4월 안두릴과 맺은 양해각서(MOU)를 보다 구체화한 것으로, 양사는 HD현대의 AI 함정 자율화 기술(Vessel Autonomy) 및 함정 설계·건조 기술과 안두릴의 자율 임무 수행 체계(Mission Autonomy) 솔루션을 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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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집중 호우시 운전 요령, 이렇게 하세요”
장마가 끝나자 8월초부터 폭염과 국지성 호우가 집중되고 있다. 수해복구가 완료되지 않은 광주, 전남 지역은 폭우로 추가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은 국지성 호우가 앞으로 계속될 것으로 전망 중이다. 이런 가운데 집중 호우 시 안전 운전 방법은 운전자는 반드시 숙지해야 할 상황. 특히 순식간에 많은 비가 내려 도로가 잠긴 상황에서 많은 운전자들은 우왕좌왕 할 수 있다. 이 때 잘못된 대응은 안전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 관계자는 “집중 호우 상황에서는 순식간에 도로가 침수되거나 제동 불능 등으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며 집중 호우 시 안전 운전 매뉴얼을 안내 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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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 오픈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오는 8일(금),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기흥점은 지난 5월 ‘디스커버리 라이프스타일 스튜디오', 7월 ‘노스페이스 메가플러스'를 이미 오픈했으며, 8월 7일(목) ‘스노우피크 베이스캠프’, 8일(금) ‘내셔널지오그래픽 LAB’을 연이어 오픈하면서 '아웃도어 뉴 컨셉 스토어'의 모든 라인업이 갖춰질 예정이다.롯데프리미엄아울렛 관계자는 "과거 등산에 국한되었던 아웃도어 시장은 이제 캠핑, 트레킹, 트레일러닝 등 다양한 활동으로 저변을 넓히며 점차 확장되고 있다"라며 "또한, 단순 기능성 의류를 넘어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스타일로 진화하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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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와인카세’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24가 ‘와인카세(와인+오마카세)’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오마카세, 이모카세와 같은 ‘맡김차림’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와인카세’가 트렌디한 경험과 함께 와인 입문자들에게 쉽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준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준비한 ‘와인카세’에는 유명 소믈리에 그룹 ‘쏨즈’가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참여했으며, 정상가 기준 1~3만원대의 와인 중 스파클링와인, 소비뇽블랑와인 등 총 5가지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소믈리에 그룹 ‘쏨즈’는 ‘조내진 소믈리에(최현석 셰프의 파인다이닝 ‘쵸이닷’ 총지배인)’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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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듀이트리,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 상반기 매출 419%성장 外
듀이트리의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가 2025년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19%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는 단순한 매출 수치 상승을 넘어, 제품력이 소비자 신뢰를 견인하며 클렌징 시장 내 듀이트리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하이 아미노 올 클렌징 밀크’는 피부 수분을 책임지는 천연보습인자(N.M.F)의 핵심 성분인 아미노산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속보습을 케어하며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메이크업, 초미세먼지, 모공 속 피지까지 말끔히 제거되는 세정 효과가 입증돼 자극 없이 깔끔한 클렌징을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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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동자동 쪽방촌에 먹거리·생필품 전달
GS리테일은 지난 6일,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 쪽방촌 900가구를 대상으로 총 3천만 원 상당의 먹거리와 생필품을 전하는 ‘온기 나눔, 희망 CREATOR’ 물품 지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나눔 활동은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이 2019년부터 운영한 ‘에코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의 연장선에서 기획됐다"라며 "기존의 기후 위기 인식 전환을 위한 영상 제작 지원에서 나아가, 올해부터는 기후 위기 취약 계층을 직접적으로 돕는 나눔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한 것"라고 전했다. 이어 "냉방시설이 부족해 폭염 피해를 입은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컵라면, 참치캔 등 먹거리와 샴푸, 린스, 칫솔 등 친환경 생필품을 담은 물품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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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펩시 제로 x 아이브 포토카드 패키지’ 선보여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7일(목), ‘펩시 제로 x 아이브 포토카드 패키지’를 출시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여름 한정으로 선보이는 시즌 기획팩으로 ▲펩시 제로 라임(500ml*3입) ▲펩시 제로 모히토(500ml*3입) ▲아이브 포토카드(랜덤 2매)로 구성해 프로모션가 7480원에 판매한다"라며 "특히 이번 달 아이브의 컴백을 앞둔 시기에 맞춰 선보이는 만큼, 팬들의 관심과 열기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포토카드는 총 6종으로, 아이브 멤버 각자의 매력을 담은 개인별 이미지로 제작됐다"라며 "콜라보 제품 구매 시 이 중 2종이 랜덤으로 제공돼 한정판 굿즈의 소장 가치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품은 오프라인 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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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투아트, 시각장애인 쇼핑 편의 개선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투아트(대표 조수원)와 함께 AI 기반 시각 보조앱 ‘설리번 플러스’ 안드로이드 버전에 편의점 장보기 전용 모드인 ‘CU 모드’를 탑재했다고 7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소셜 벤처 투아트가 개발한 ‘설리번 플러스’는 AI 기술을 이용한 시각보조 음성안내 앱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한 사물 등의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을 갖춰 시각장애인이나 저시력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각장애인은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상품 포장 용기 형태나 포장 겉면에 있는 점자 등을 주로 활용하는데, 이들이 손으로 인지할 수 있는 상품 정보의 양은 극히 제한적이다"라며 "동일한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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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샘물, ‘하루귀리’ 1.5L 선보여
풀무원샘물은 국내산 통귀리를 우려낸 프리미엄 곡물차 ‘하루귀리’의 1.5L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8월 한 달간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하루귀리’ 500mL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하루귀리’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통귀리를 비롯해 100%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RTD(Ready-To-Drink) 액상 차 음료"라며 "지난 5월 500mL 용량을 처음 선보인 이후 건강한 수분 섭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과 필수 아미노산, 현미 대비 4배 높은 칼슘을 함유[1] 한 곡물로, 간편하게 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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