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 선보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자체 기술력으로 실제 골프장 필드를 실감하도록 구현한 스크린 골프 시스템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스크린 골프 대중화를 이끈 ‘프렌즈 스크린 T2’의 통합대회인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을 7일부터 시작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오는 9월 7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리는 ‘프렌즈 스크린 썸머 샷캉스 페스티벌’ 통합대회는 기상 관측 이래 가장 무더운 올여름에 골퍼들이 시원한 스크린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즐기며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전국 ‘프렌즈 스크린 퀀텀(Q)’과 ‘프렌즈 스크린 T2’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라며 "‘프렌즈
-
안랩,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 위장 피싱 페이지 주의 당부
안랩이 유튜브에 업로드 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려는 사용자를 노린 악성코드 유포 사례를 확인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안랩 관계자는 " 최근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이트’로 위장한 피싱 페이지를 발견했다"라며 "해당 페이지의 메인 화면에는 “Youtube to MP4 Converter(유튜브 MP4 변환기)”라는 문구와 함께, 유튜브 동영상 URL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배치돼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가 동영상 URL을 입력하면 “Download Now(지금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누르면 악성코드가 숨겨진 2차 피싱 페이지로 연결된다"라고 전했다. 이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Setup.exe’라는 이름으로 위장
-
롯데리아,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 선보인다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전문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새우버거에 한국의 매운맛을 담은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글로벌 트렌드 ‘Swicy(Sweet+Spicy)’를 반영해 롯데리아의 대표 인기 메뉴 ‘리아 새우’에 청양고추를 더해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한국의 매운맛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재해석했다"라며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는 청양고추를 입힌 통새우 튀김에 진한 감칠맛의 청양칠리소스를 더해 느끼함 없이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이며, 새우 패티와 바삭한 통새우 튀김이 더해져 더욱 풍부한 새우 풍미와 식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고객의 목소리로 만드는 ‘피드백 마케팅’ 진행 外
버거킹은 고객들의 재진행 요청에 응답해 ‘와퍼 3900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 4월 만우절을 맞아 진행했던 동일한 프로모션이 예상을 뛰어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또 한 번 진행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한 데 따른 것이다.소비자들이 만든 가격으로 단 5일간만 진행했던 ‘와퍼3900’에 대해 SNS 상에는 ‘이 가격이면 먹는 게 맞지’, '와퍼가 3900원이면 무조건이지', '오늘 버거킹 간다' 등 긍정적 반응도 이어졌다.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것은 버거킹의 일관된 마케팅 철학이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트러플 머쉬룸 와퍼’를 들 수 있다. 2017년 첫 출시 후 2021년 6월 단종됐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트
-
아웃백, ‘노원롯데점’ 리뉴얼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8월 7일, 서울 노원구 롯데백화점 9층에 ‘노원롯데점’을 리뉴얼 오픈한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2005년 6월 문을 연 노원점은 20년간 지역사회에서 사랑받아온 매장으로, 그 신뢰에 보답하고자 더욱 쾌적하고 현대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라며 "이번 리뉴얼은 노원롯데점이 입점한 롯데백화점의 전면 리뉴얼과 맞물려, 주차와 날씨 등 고객 불편 요소를 해소하고 쇼핑·문화생활과 연계되는 쾌적한 이용 동선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원롯데점은 ‘일상 속 아웃백’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에 맞춰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할 수
-
현대로템, 현대제철-동아오츠카와 온열질환 예방 위한 업무협약 체결
현대로템이 혹서기를 맞아 근로자 건강보호를 강화한다.현대로템은 현대제철, 동아오츠카와 온열질환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협약은 최근 기록적인 폭염으로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이날 협약식은 김익수 현대로템 경영지원본부장, 고흥석 현대제철 SHE본부장, 이진숙 동아오츠카 마케팅본부 전무이사 등 3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또 당진제철소 내 위치한 3코크스 건식소화설비(CDQ) 건설현장, 휴게시설 등을 방문해 무더위 속 현장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고충 정취를 한 뒤 근무 현장을 살폈다.3사는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토마토’ 선보여
하이트진로음료는 여름 제철 과채인 토마토 풍미를 담은 ‘진로토닉워터 토마토’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제철 식재료를 적극 소비하고 공유하는 제철코어(Seasonal Core) 트렌드는 '지금 아니면 못 먹는다'는 희소성과 함께, 맛과 건강, 감성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특히 여름 대표 제철 농산물인 토마토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도 맞물려 ‘토마토코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열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진로토닉워터 토마토는 신선한 토마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에 진로토닉워터 특유의 청량함과 은은한 탄산이 어우러져 깔끔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
LG화학, 배터리 힘입어 2분기 영업익 4768억..."전년 대비 21.5% ↑"
LG화학이 올해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11조 4,177억원 영업이익 4,768억원의 경영실적을 7일 발표했다.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6.7%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1.5% 증가한 실적이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5.8%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8.9% 증가한 실적이다.LG화학 CFO 차동석 사장은 “2분기는 미국 관세분쟁과 중동 정세불안에 따른 글로벌 수요 약세, 전기차 보조금 조기 종료를 앞둔 고객사들의 보수적인 재고 운영 등으로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됐다”고 밝혔다.LG화학은 향후 ▲선제적인 사업·자산 효율화 ▲고성장·고수익 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편 ▲첨단소재부문의 고객 다변화를 통한 유의미한 물량 성장 ▲차별화된 기술력 바탕의
-
동아오츠카, 국제 장애인 스포츠 대회 후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최근 개최된 ‘제15회 SBS골프-김안과병원배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와 ‘제12회 제주도지사배 국제휠체어농구대회’에 연이어 후원사로 참여하며,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사회 통합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국제 시각장애인 골프대회는 지난 6일 강원도 춘천 라데나 컨트리클럽에서 열렸으며, 시각장애인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넓히고 모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는 시각장애인 골퍼들이 활기차게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브랜드 ‘마신다’ 등 음료를 지원했다.이보다 앞선 1일부
-
[생활경제 이슈] 천호엔케어, 8월 8일 맞아 ‘88데이’ 프로모션 진행 外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8월 8일을 맞아 7일부터 12일까지 ‘88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천호엔케어는 2005년부터 팔팔하게 건강하자는 의미를 담아 8월 8일을 ‘88데이’로 지정해 매년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이번 88데이 프로모션에서는 보양의 대표 원료인 흑염소와 흑마늘로 만든 제품 20종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혜택을 제공한다.신제품 ‘흑염소 담은 흑마늘 프리미엄’을 비롯해 천호엔케어 베스트셀러 ‘흑염소 프리미엄’, 어린이를 위한 ‘1005키디 보아 흑염소’ 등이 행사 품목에 해당한다.또한 천호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꽝 없는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적립금 또는 인기제품을 받을 수 있다.행사 기간 구매
-
알리익스프레스, ‘알리드림’ 장학생들과 함께 알리바바 본사 탐방 운영
알리익스프레스가 청년 인재 육성 CSR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의 일환으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장학생들과 함께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및 상하이 지역 탐방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과 함께하는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의 연계 활동으로, IT 및 AI 분야에 관심 있는 국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장학생들은 항저우 알리바바 캠퍼스를 방문해 ▲AI 기반 커머스 혁신 사례 ▲알리바바 클라우드 자체 개발 AI 기술 ▲알리바바 임직원과의
-
[생활경제 이슈]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히든키 시리즈 신제품 ‘그로우업 츄어블’ 출시 外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성장 영양제 브랜드 ‘히든키Key’를 통해 아이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 씹어먹는 제품 ‘히든키 그로우업 츄어블’을 2025년 8월 7일 출시하고, 본품 체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새롭게 선보이는 ‘히든키 그로우업 츄어블’은, 아이의 성장과 관련된 관리가 필요한 시기를 고려해 부모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부드럽게 씹어 먹는 요거트맛 정제형으로 아이의 섭취 편의성과 기호도를 모두 고려했다. 성장 촉진 특허를보유한 고순도 단백질 성분 CBP를 비롯해, 성장판 연골 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어연골 콘드로이친,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등을 균형 있게 배합, 아이의 건강한 성장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치매 예방 관리 서비스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하 코라솔, 대표 김명곤)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실비아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의 치매 예방을 위한 디지털 인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코웨이라이프솔루션 관계자는 "서울대 의대 출신 창업자가 설립한 실비아헬스는 개인의 치매 발생 위험 요인을 분석하고 앱을 통해 맞춤형 인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치매 예방과 일상적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에이지테크(고령친화기술)분야의 유망 기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라솔 고객에게 실비아헬스의 디지털 인지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시니어 세대를 위한 맞춤형 케어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력한
-
온코닉테라퓨틱스, 블록버스터 신약 ‘자큐보’ 물질특허 2040년까지 연장승인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시트르산염)’의 특허 존속기간 연장을 특허청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7일 밝혔다.이번 특허 연장은 자큐보의 핵심 물질 특허인 ‘이미다조[1,2-a]피리딘 유도체, 이의 제조방법 및 이의 용도’에 대해 청구된 것으로, 기존 특허 만료일인 2036년 7월 5일에서 2040년 9월 13일까지로 약 4년 2개월 연장됐다. 특허청은 최근 해당 연장 등록을 공식 결정하고 이를 관보에 게재했다.특허권 존속기간 연장등록 제도는 의약품 품목허가 등으로 인해 실제 특허 실시 기간이 줄어드는 문제를 보완하기 위한 제도다. 일정 요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5년까지 특허 존속기간을 연장
-
SK플래닛, 밀크(MiL.k)와 영화 관람 혜택 제공
SK플래닛 OK캐쉬백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와 연계해 메가박스 영화 관람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플랫폼 연계를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고 보다 풍성하고 즐거운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달 말까지 OK캐쉬백 회원이 밀크 앱에 신규 가입할 경우 영화 예매권 1매를 증정한다"라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OK캐쉬백 모바일 앱 내 ‘사용’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OK캐쉬백 멤버십 서비스인 ‘오키클럽’ 회원은 메가박스 영화 티켓을 6,500원에 예매할 수 있는 상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키클럽은 카
-
대웅제약 이지듀, 기미·열감 동시에 잡는 ‘이지듀 시카알로에 여름 에디션’ 3종 출시
대웅제약 이지듀(Easydew)가 여름철 피부 열감과 기미 고민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이지듀 시카알로에 여름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지듀 시카알로에 여름 에디션은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시카알로에 ▲멜라토닝 울트라카밍 토너 시카알로에 ▲멜라토닝 겔 패치 시카알로에 총 3종으로, 대표 제품 이지듀에 피부 진정에 탁월한 시카·알로에 성분이 함유돼 피부 열감을 낮추고 기미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대표 제품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시카알로에’는 누적 2천만 병 이상 판매된 이지듀의 베스트셀러 ‘기미앰플(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의 여름 버전 제품이다. 특히 기미 케어 성분인 DW-EG
-
동아제약, 단일 성분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베이직 라인 3종’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단일 성분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베이직 라인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신제품은 ▲셀파렉스 루테인지아잔틴 ▲셀파렉스 알티지 오메가3 ▲셀파렉스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등 3종이다.최근 개인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건강기능식품을 선별적으로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라, 동아제약은 필요한 성분만을 담은 단일 성분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 베이직’라인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셀파렉스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유한 마리골드추출물이 주원료로, 노화로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목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