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칠성음료-굿네이버스,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 지원
롯데칠성음료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빛나는 너의 날’이라는 이름의 이번 지원 사업은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의 취약 계층 가정의 만 11세에서 18세의 여성 청소년 약 900명에게 여성용 위생용품 등의 물품과 온누리 상품권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빛나는 너의 날’은 롯데칠성음료의 사회공헌활동 중 ‘인권존중문화의 발전’에 해당하는 활동으로 여성용 위생용품 구입을 도와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올해는 롯데칠성음료 안성공장과 굿네이버스 경기중남지부가 함께
-
세라젬, 소비자의 날 기념 행사 와우데이 실시
세라젬(대표이사 이경수)이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사내 행사로 와우데이(WOW-DAY)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소비자의 날은 알 권리, 보호받을 권리 등 소비자 권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라며 "1979년 12월 3일 소비자보호법이 국회 통과되어 이 날을 소비자의 날로 기념했으며, 199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되어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했다"라고 전했다. 세라젬 와우데이는 임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원팀(One Team) 구축 및 소속감 고취를 위해 매달 진행하고 있는 사내 행사이다. 팀 사진 콘테스트, 무지개 슬러시 상점, 피지컬 대회 개최 등 세라젬만
-
맥도날드, 동물복지계란 활용한 ‘맥모닝’ 판매
맥도날드가 내달 2일부터 약 2주간 풀무원푸드머스의 동물복지계란을 활용한 ‘맥모닝’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모닝은 맥도날드가 2006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아침 메뉴다"라며 "간편함과 가성비, 신속함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동물복지계란 맥모닝 프로모션은 맥도날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가치 소비 선택지를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맥도날드는 행사 기간인 내달 15일까지 맥모닝 메뉴에 사용되는 달걀을 풀무원푸드머스의 동물복지계란으로 변경해 고객들에게 맛과 영양을 잡은 신선한 아침 식사를 제
-
농심, 식품정보 확인 위한 ‘푸드QR’ 도입
농심이 식품안전정보 등을 휴대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실시간식품정보확인서비스(이하 푸드QR) 제도를 도입한다.농심 관계자는 "‘푸드QR’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알맞은 식품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품에 인쇄된 QR을 휴대폰 등으로 스캔하면 원재료명,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표시, 소비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취급방법, 고객상담 안내 정보가 담긴 웹페이지로 연결된다"라고 말했다. 농심은 총 17개 제품(용기면 12개, 스낵 5개)에 푸드QR을 도입한다. 이번 푸드QR에 동참하는 15개 식품회사(101개 제품)중 가장 많은 제품이다. 농심은
-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진행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역사회에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아웃백 관계자는 "하남스타필드점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분기별(연 4회)로 소외계층을 위한 특별한 생일 파티를 열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지난 11월 27일에는 복지관 소속 저소득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총 20명을 매장에 초대해 ‘블랙라벨 커플세트’, ‘치폴레 치킨 샐러드’, ‘레몬 치킨 리조또’ 등 아웃백의 인기 메뉴를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라고 전했다. 아웃백 청주점 또한 올해 청주 혜원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나눔 활동을
-
이랜드 더그레이스런던, 홀리데이 에디션 선보여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전개하는 파인 주얼리 브랜드 '더그레이스런던'(THE GRACE LONDON)이 연말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랜드 관계자는 "1캐럿, 2캐럿 사이즈로 출시되는 이번 컬렉션은 갤러리를 장식한 다이아뎀 왕관 패턴과 6프롱 다이아몬드 세팅이 리본 쉐이프 밴드와 어우러져 이상적인 비례감을 구현했다"라며 "3mm 밴드 폭은 가드링과 함께 착용했을 때 조화로운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라고 전했다. 다이아뎀 클래식 솔리테어의 밴드 제품은 고난도 할로우 기법에 다이아뎀 투각 패턴으로 밴드 안쪽을 장식해 가벼운 착용감과 디테일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네크리스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KBL 유스 엘리트 캠프 진행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22일부터 28일까지 6박 7일간 운영된 ‘2024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KBL 유스 엘리트 캠프(이하 엘리트 캠프)’를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KBL이 주최하고 포카리스웨트가 후원한 이번 엘리트 캠프는 중고농구연맹 소속 중학교 3학년 엘리트 선수 102명이 참가해 한국 농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캠프에서는 전문 코치진의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참가 선수들의 역량을 한단계 높이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생활경제 이슈] 뉴온, 프렌치 이뮨 에키네시아 100만 병 판매 돌파 外
글로벌 라이프케어 기업 뉴온이 면역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프렌치 이뮨 에키네시아’가 출시 1년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한 프렌치 이뮨 에키네시아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에키네시아추출물로 만든 8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뉴온만의 프리미엄 원료 제조 공법을 통해 원물 대비 에키네시아를 평균 277% 고농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루 한 병으로 면역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바쁜 직장인들이 건기식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뉴온은 제품 출시 이후 홈쇼핑 채널 입점, 방송 PPL,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 접
-
관광공사, K-관광로드쇼 두바이에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8일, 두바이 그랜드 파크하얏트에서 올해 마지막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하고, 역대 최대 방한실적을 기록 중인 중동 지역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을 펼쳤다.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로드쇼는 카타르 최대 국제관광 박람회인 ‘카타르 트래블 마켓(Qatar Travel Market, 11.25~27)’과 연계해 보다 많은 현지 여행업계와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되도록 했다"라며 "국내에서는 관광업계, 여행사, 의료기관 등 총 23개 기관이 이번 로드쇼에 참가해 총 64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졌고 추정 매출액은 약 10억 원에 달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중동은 K-콘텐츠에 관심을 갖는 사람
-
SPC그룹, 연말 맞이 ‘임직원 헌혈 송년회’ 실시
SPC그룹이 서울 양재동 SPC1945에서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 ‘임직원 헌혈 송년회’를 진행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14년째를 맞은 SPC그룹의 특별한 연말 행사로 나눔으로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라며 "현재까지 약 1400여 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헌혈 송년회는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와 관심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앞으로도 SPC그룹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롯데중앙연구소, 균주 연구성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가 하반기 국내 주요 학회를 통해 위스키 제조에 적합한 효모,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영향을 주는 유산균 등 각종 균주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이달 초 대한미생물학회에서 위스키 제조에 적합한 효모 개발 연구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라고 전했다. 발표에 따르면 현재 국내 위스키 생산 현장에서는 주로 수입산 위스키용 효모를 사용한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위스키 제조에 적합한 토종 효모를 개발하고자 전통식품에서 분리한 각종 균주로 맥아즙을 발효시키는 실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알코올 생산량이 우수하고 발효 및 증류 시 꽃향, 과일향이 두드러지는 효모 LRCC8266, LRCC8293을 개
-
LG생활건강, 일본 큐텐 행사 매출 292% 성장
LG생활건강이 일본 대표 이커머스 채널 큐텐(Qoo10)의 11월 ‘메가와리’ 행사에서 전년 대비 약 4배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자국 제품 선호가 강한 일본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브랜드와 제품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메가와리(メガ割)는 큐텐이 분기 1회씩, 1년에 총 4번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LG생활건강은 작년 6월부터 이 행사부터 참여하고 있다. 이달 15일 17시부터 27일까지 진행된 11월 메가와리에서 LG생활건강은 지난해 11월 행사 대비 매출액이 292% 증가했다. 직전 행사인 9월 메가와리와 비교하면 42% 성장을 달성했다. 또한 올해 개최된 4차례 메가와리(3·6·9·11월)
-
[생활경제 이슈] 테팔, 무선청소기 대규모 캠페인 진행 外
글로벌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이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무선청소기 제품군의 본격적인 홍보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다양한 채널에서 대대적인 캠페인 활동에 돌입한다.지난 10월 출시된 테팔 무선청소기 엑스퍼트 7.60이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일시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전 제품을 리뷰하는 각종 유튜브 채널에서 '최고의 갓성비 청소기’로 소개되며 상품성을 인정받은 덕분이다. 특히 총 무게 2kg, 핸디형 사용 시 1.2kg에 불과해 손목 부담을 줄여주는 초경량 설계, 번거롭게 갈아끼울 필요없이 일체형으로 탑재된 이지 브러쉬, 기존 대비 40% 강력해진
-
경동나비엔, '나비엔 하우스 진주점' 열어
경동나비엔은 지난 27일 진주시에 오프라인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를 오픈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남양주북부점과 의정부서부점, 그리고 제주점에 이은 4번째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나비엔 하우스 진주점(이하 진주점)은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주방기기, 숙면매트, 월패드 등 경동나비엔과 경동원에서 생산하는 약 50여 개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제품을 추천해 주고 현장 설치와 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한다.진주점은 △체험연출존 △제품전시존 △상담 및 업무존으로 구성됐다. 체험연출존에서는 욕실, 주방, 침실 등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콘덴싱보일러, 환기
-
하이트진로, 충주, 태안, 봉화, 거제 소방서에 간식과 음료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11월 한달 간 소방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감사의 간식차’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하이트진로가 2018년 소방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7년째 진행하고 있는 소방 공무원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라고 전했다.올해는 충주, 태안, 봉화, 거제 4개 지역 소방서에 총 460명분의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황동잔, 소방복 두꺼비 피규어, 스푸너 등 다양한 선물도 제공했다.한편,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
[생활경제 이슈] ‘티젠 콤부차 레몬’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外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 / 대표 김병희, 신진주)의 스테디셀러인 ‘티젠 콤부차 레몬’이 '2024 올리브영 어워즈'를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올리브영 어워즈는 국내 대표 K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이 연간 멤버십 고객 구매 데이터, 상품 판매량 등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 대표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의 헬스, 뷰티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2024 올리브영 어워즈' 푸드 부문 2위를 수상한 티젠 콤부차 레몬은 2021년 헬시푸드 부문에서 처음 수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2022년과 지난해에는 이너뷰티 부문 수상작에 잇따라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올리브영 인기 상
-
서울우유,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 신제품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국산우유를 사용한 자연치즈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웰빙 먹거리 수요 증가로 인해 다양한 음식에 활용도가 높아진 국산 생치즈 시장에 주목하며 자연치즈 판매 강화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우유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는 100% 국산우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차연치즈로 고소한 맛과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후레쉬 모짜렐라 치즈’는 현재 전국 하나로마트 및 유통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대형마트 및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