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CC 전주공장, 전북 완주군과 ‘숲으로 따뜻한 집 만들기’ MOU 체결
KCC 전주공장은 지난 6일 전북 완주군과 ‘숲으로 따뜻한 집 만들기’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근 KCC 전주2공장장, 유희태 완주군수, 백청열 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MOU 체결식을 가지고, 사업의 구체적인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KCC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초에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5천만 원의 성금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KCC 건축자재 등 활용한 환경 개선 활동인 ‘숲으로 따뜻한 집 만들기’는 KCC의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를 생산하는 전주공장의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의지를 담은
-
[IT이슈] 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 선택 시 고려사항 3가지 조언 外
꾸준히 성장 중인 국내 안마의자 시장 규모는 현재 1조원 안팎의 규모로 추산된다. 불모지였던 국내에 안마의자 시장을 창출하고 성장시켜 온 바디프랜드 이후 많은 후발주자들이 뛰어들면서 현재 국내 시장엔 다양한 브랜드, 가격, 디자인, 성능 등의 제품들이 수도 없이 쏟아지고 있다. 안마의자 대표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말하는 제품 구입시 꼭 고려해야 할 사항 3가지에 대해 살펴본다.1. 마사지 기술력 (Massage Technology)안마의자를 구입하려는 목적은 결국 ‘마사지’이기에, 가장 기본적으로 고려해봐야 할 사항은 ‘마사지감’이다. 다양한 움직임이 극대화된 헬스케어로봇에서부터 소형 마사지기기에 이르기까지 제품별로 마사지감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外
㈜하림이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를 같은 가격에 100g씩 더 담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고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더 안심하고 구매하는 제품이다. 하림은 자연실록 제품을 애용하는 고객들이 인기 부위를 더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10월 1일부터 닭가슴살, 닭안심, 닭봉(윗날개) 3종을 기존 가격에 100g씩 증량해서 선보인다.같은 값에 양은 100g씩 늘어난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가슴살(500g)’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안심(450g)’ ‘자연실록 무항생제 닭봉(450g)’은 염지하지 않은 제품으로 취향에 맞게
-
정관장, 신혼부부를 위한 ‘바른예단’ 세트 선보여
정관장이 애교예단 세트인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 2종을 출시했다. 정관장 관계자는 "‘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는 홍삼정, 황진단 제품과 적송목단 경대, 복 주머니, 은 귀이개, 옥 노리개, 예단봉투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다"라고 전했다. 특히, 거울이 달린 다용도 수납공간인 ‘적송목단 경대’는 양태석 나전칠기 장인이 직접 디자인했다. 양태석 나전칠기 장인은 붉은색과 목단 문양으로 부귀영화를 표현했다.‘바른예단 감동세트’, ‘바른예단 정성세트’는 청색과 홍색의 전통 보자기로 포장해 품격을 더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2가지 세트는 정관장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SK테스, ‘유럽 물류 허브’ 네덜란드에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 준공
SK에코플랜트의 전주기 환경 서비스 전문 자회사 SK테스(SK tes)가 서유럽에 전략적 거점을 추가 확보하며 폐배터리 재활용 분야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SK에코플랜트는 26일(현지시간) 자회사 SK테스가 유럽 최대 무역항이자 유럽 배터리 산업의 핵심 요충지인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폐배터리 재활용 전처리 공장을 준공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SK테스의 서유럽 내 폐배터리 재활용 전처리 시설 확보를 위해 총 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에 준공된 1단계 전처리 공장은 네덜란드 로테르담시 로테르담 항만 지구 내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1만㎡로 SK테스가 보유한 폐배터리 재활용 공장 중 최대 규모다. 연간 전기차
-
[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가을 웨딩시즌 맞아 ‘글라스락 웨딩페어’ 진행 外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웨딩, 혼수철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글라스락 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을 웨딩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의 혼수 주방용품 구매, 결혼 선물 등의 니즈에 맞춰 웨딩철에 인기 높은 글라스락 제품들에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글라스락 웨딩페어’에서는 스테디셀러인 화이트 컬러의 유리밀폐용기부터 캔디핑크, 릴렉스그린, 옐로우 등 신혼부부의 다양한 취향에 맞는 화사한 컬러의 유리밀폐용기 홈세트와,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주방 필수 쿡웨어까지 웨딩페어 전용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글라스락 홈세트는 글라스
-
GS건설, 과천주공4단지 재건축한 ‘프레스티어자이’ 내달 분양
GS건설은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프레스티어자이’의 견본주택을 오는 10월 2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1개동 총 1445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이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49㎡ 44가구 △59㎡ 70가구 △74㎡ 98가구 △84㎡ 73가구 △99㎡2가구 등 28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청약일정은 10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당첨자 발표는 16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28일~30일 3일간이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고, 중도금 70% 중 60%는 대출이 가능하며,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은 기본
-
현대차·기아, 美 세계적 예술대학과 ‘미래 디자인 연구’ 박차
현대자동차·기아가 미국의 세계적인 예술대학 ‘로드아일랜드 디자인스쿨(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이하 RISD)’과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25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기후 주간(NYC Climate Week)에서 RISD와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 방향성을 발표했다. 뉴욕 기후 주간은 매년 기업 리더, 정책가, 시민단체 등이 모여 앞으로의 변화와 대응 방향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유엔 총회(United Nation General Assembly)와 국제적 비영리기구 ‘기후그룹(Climate Group)’이 함께 개최한다.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이상엽 부사장은 ‘햅틱 퓨처스: 디자인 혁신
-
크리스피크림 도넛, 가을 도넛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견과류 전문기업 바프(HBAF)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는 10월 1일 가을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롯데GRS 관계자는 "크리스피크림 도넛 CRM 분석 결과 주요 고객층에서 초코, 견과류에 대한 제품 선호도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봄ㆍ여름 대비 가을ㆍ겨울에 초코류 및 견과류에 대한 선호가 증가한 것을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라며 "모두 아몬드 모양의 도넛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HBAF의 제품들 중 가장 인기 있는 4가지 맛을 조화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슬라이스 아몬드, 동결 옥수수 등 가을과 어울리는 원재료를 활용해 색
-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사업 통해 소외계층 지원
기아 노사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손잡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해 차량과 장학금 기부에 나섰다. 기아 노사는 지난 26일 서울 압구정 소재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국내오너십사업부장 최진기 상무, 문은주 정비지회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유진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나눔사업추진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사회복지시설 및 교육기관에 레이 복지 차량과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기아 노사는 올해 기부한 레이 복지 차량 14대와 장학금을 포함해 9년 동안 레이 84대와 7000만원의 장학금을 전국 각지 사회복지시설과 교육기관에 전달했다.올해는 교통사고
-
관광공사, ‘투어리즘 EXPO 재팬’에 참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일본 최대 규모 여행박람회 ‘투어리즘 EXPO 재팬(이하 엑스포, 9.26~29)’ 에 참가해 오는 29일까지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한국으로의 한 걸음(韓国への一歩)’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여행 경험이 없는 이에게는 새로운 호기심을, 경험자에게는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한국 홍보관을 기획했다"라며 "정면은 ‘낮’ 후면은 ‘밤’을 콘셉트로 디자인해 낮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한국을 연상케 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한국의 ‘힙지로’와 ‘야외 포장마차’ 등의 콘셉트를 통해 한국에 온 것과 같은 생생한 체험을
-
생활공작소, ‘네이버 브랜드 데이’ 할인 프로모션 실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오는 27일, 네이버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공작소가 관계자는 "27일 o시부터 24시까지 생활공작소 네이버 스토어에서 단 하루동안 열리는 이번 브랜드 데이 특가전에서는 생활공작소 세탁세제 3L, 4입을 67% 할인 판매하며 주방세제, 고무장갑, 핸드워시, 키친타올, 제습제 등 생활공작소 베스트제품들을 높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브랜드 데이에는 소비자를 위한 많은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브랜드스토어 라운지 회원에게는 선착순으로 생활공작소 신제품인 캡슐 세탁세제와 퍼퓸 핸드워시를 3,900원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구매왕 이벤트를 통해 1등
-
서울우유협동조합, ‘올데이프룻’ 2,000개 제품 지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지역사회 발전의 일환으로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 올데이프룻 제품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다가오는 10월 징검다리 연휴에 맞춰 다채로운 가을 행사가 한창인 관할지역에 제품 지원을 통한 고객 감사를 전하는 한편 ESG경영 실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우유는 서울시 중랑구 사회복지법인 자광재단이 운영하는 면목종합사회복지관의 이번 지역 행사에 서울우유 대표 과즙 음료인 ‘올데이프룻’ 2,000개 제품을 지원했다.
-
동서식품, ‘한부모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나눔 봉사활동’ 실시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26일 ‘한부모가정을 위한 육아용품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오는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앞두고 경제적, 사회적으로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날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이유식, 물티슈, 영양제,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으로 구성한 키트를 제작했다. 특히 아이들의 숫자 공부를 위해 손수 만든 숫자책을 함께 담아 의미를 더했다. 완성된 육아용품 키트는 5세 미만 아동을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 83곳에 전달된다.
-
DL이앤씨,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 개발
DL이앤씨가 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 개발을 마치고 현장에 도입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기존의 안전관리, 작업지시, 출입통제 시스템과 다양한 스마트 안전 디바이스, CCTV 등을 통합해 근로자들의 출입현황 및 실시간 위치, 작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현장의 다양한 위험요소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통합 스마트 안전관제 플랫폼이 도입된 현장에는 사전에 등록된 근로자들만 안면인식을 거쳐 출입할 수 있다. 개인별로 부여된 QR코드를 통해 TBM(작업 전 안전점검회의) 참석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또한 모든 근로자들에게는 안전삐삐를 지급해 현장 내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
-
DL이앤씨, 명덕역 더블 초역세권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 본격 분양
DL이앤씨는 27일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2017-2번지 일원 대명2동 명덕지구 재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지하 2층~지상 35층, 17개동, 전용면적 39~110㎡ 총 175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1112가구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은 △59㎡ 482가구 △84㎡A 223가구 △84㎡B 400가구 △84㎡C 7가구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이뤄진다.청약 일정은 10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0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7일이며, 정당 계약은 28일~30일 3일간이다. 일
-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콜라보레이션 상품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독일의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다양한 콜레이보레이션 상품들을 이달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25년간 변함없이 스타벅스를 사랑해준 단골 고객인 ‘버디’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정판 피규어와 푸드, MD 등으로 구성된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인다"라며 "스타벅스가 플레이모빌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지난 2021년 이후 3년만으로, 당시 협업 상품들은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피규어는 총 11종으로 스타벅스 파트너와 고객, 매장 등의 모습을 표현했다. 피규어는 이달 27일부터 10월 21일까지 총 4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