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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12월 13일 라이브 방송 진행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 라이브 방송 ‘2025 윈터 라이브 in 로체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12월 13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마비노기 영웅전’ 한용섭 디렉터가 출연해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전하고, 게임 관련 사전 질문에 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중 공식 홈페이지 내 ‘뀨렘린’ 이미지를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넥슨캐시 3,000원을 지급한다. 또, 12월 18일 오전 9시까지 ‘마비노기 영웅전’과 개발진을 향한 따뜻한 응원 댓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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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신더시티’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 협력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신작 ‘신더시티(CINDER CITY)’ 개발에 혁신 기술을 적용한다. 엔씨(NC)의 개발 스튜디오 ㈜빅파이어 게임즈의 배재현 대표와 마이크로소프트 제러미 홀렛(Jeremy Hollett) 애저(Azure) 고객 신뢰 엔지니어링(CRE) 총괄 부사장(Corporate Vice President)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지스타(G-STAR) 2025’ 현장에서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신더시티’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애저 오픈AI’ 기반의 최적화 솔루션을 활용하여 △NPC 행동 모델링 △콘텐츠 추천 △실시간 로드 밸런싱(Load Balancing,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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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 G-CON 2025 서 ‘게임 내러티브’ 주제로 대담 진행
네오위즈는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지난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G-CON 2025, 이하 지콘)’에 참가해 ‘게임 내러티브’를 주제로 한 대담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대담에는 글로벌 흥행작 ‘P의 거짓’을 제작한 네오위즈 라운드8 스튜디오의 최지원, 이상균, 진승호 디렉터와 권병수 내러티브 디렉터까지 총 4명의 핵심 개발진이 참여했다. 올해 지콘에서 ‘내러티브’를 주제로 단체 대담에 나선 곳은 한국 게임사 중 라운드8 스튜디오가 유일해 현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종범 작가가 모더레이터(대담 진행자)로 함께했다. 이날 개발진은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재해석한 ‘P의 거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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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보호공단 서울동부지부, 여성위원회 창립총회 및 초대회장 취임식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정순찬)는 11월 13일 지부 3층 회의실에서 여성위원회 창립총회 및 초대회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창립총회에는 정순찬 지부장 등 직원, 이안숙 회장 등 여성위원회 위원 6명, 직업훈련위원회 김주승 회장, 주거지원위원회 김범수 회장이 참석했다. 두 위원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여성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하며, 지역사회 보호대상자 지원체계 강화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행사는 사전회의를 시작으로 ▲여성위원회 초대회장 취임식 ▲임원 임명장 전달식 ▲물품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안숙 초대회장은 취임과 함께 보호대상자 자립을 위한 김치냉장고를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해 의미를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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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인구(20~39세) 최다 유출 지역, 경남, 경북, 부산 순
더불어민주당 허성무(창원 성산구, 예산결산특별위원회)국회의원은 11월 13일 ‘시도별 청년인구(20~39세) 순이동 현황(2018~2024년)’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지역 청년의 유출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서울·경기·인천으로의 청년 유입은 50만5767명인 반면 같은 기간 지역 유출 청년 인구는 54만9500명에 이르고 있다.2024년 작년 한해 수도권으로 청년 유입은 총 5만5467명으로 경기도(34,459명), 서울(10,237명), 인천(10,771명) 순이며, 비수도권 지역에서 청년 순유입이 있는 지역은 세종(1,765명)과 대전(64명)에 불과하다. 한편 나머지 12개 광역자치단체에서는 총 6만2445명의 청년 순유출이 발생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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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부 광주솔로몬로파크, 슬기로(LAW)운 시니어 생활 법률 캠프
법무부 광주솔로몬로파크는 11월 13일 오후 저스티스홀에서 빛고을청춘대학 소속 어르신 180여 명을 대상으로 시니어들을 위한 ‘슬기로(Law)운 시니어 생활’이라는 법률캠프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날 광주솔로몬로파크(센터장 소찬영)는 한국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의 교통법규 전문가 박수진 교수를 초빙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관련 법규와 교통사고 예방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사)국제인성교육원과 빛고을청춘대학(학장 이건훈)이 '고령운전자 면허 자진반납'과 관련된 연극 및 마인드업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교통안전 및 교통법규 등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광주솔로몬로파크 정기원 법체험연수팀장은 “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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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법, 누범기간 사우나 등 상습 절도 70대 징역 2년
부산지법 형사6단독 김정우 부장판사는2025년 10월 30일 동종 범죄로 누범기간에 사우나 등에서 상습적으로 절도를 일삼아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위반(절도)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70대·여)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피고인은 절도죄 등으로 3번 이상 지역형을 받고 누범기간(3년 이내) 중인 2025. 6. 2.경부터 2025. 7. 2.경까지 부산 동구에 있는 사우나 사물함에서 주위의 감시가 소홀한 틈을 타 총 7회에 걸쳐 피해자들 소유의 합계 621만 원 상당의 재물(아이폰, 구찌안경, 지갑, 현금 등)을 절취했다.피고인은 2025. 6. 19. 오후 1시 20분경 부산 중구에 있는 여성 탈의실 내 사물함에서 피해자 소유의 검정색 나이키 가방 및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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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법무부 교정본부와 첫 교정시설 감염병대응 합동훈련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11월 14일 「2025년 질병관리청-법무부 교정본부-지자체 감염병대응 합동 훈련」을 갖는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훈련은 법무부 교정본부와 처음 시행하는 합동 훈련으로, 관계 부처확대를 통해 범정부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이번 훈련은 질병관리청, 법무부 교정본부, 지자체 감염병 대응 담당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 교정시설에서의 감염관리에 대한 특강 및 교정시설내 감염병 대응체계 및 유행 사례 발표, 시나리오 기반 실전 모의훈련 등으로 구성된다.교정시설은 제한된 공간 내에서 집단생활을 하는 특성 상 감염병 전파의 위험요인인 밀접, 밀폐, 밀집의 3대 취약성이 있어 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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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사업주 책임, 갈수록 무거워져… 사고 발생 전 미리 확인해야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이 최근 강화되면서, 사업주와 경영책임자의 안전관리 책임이 이전보다 무거워지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2022년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사업장에 적용되어, 사업주가 안전보건 관리 의무를 다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경우 형사적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규정했다. 여기에 2025년 1월 시행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은 안전 관리 의무 대상 사업장을 50인 이상에서 30인 이상으로 확대하고, 특수형태근로자 산재보험 적용과 폭염·한랭 등 근로환경 보호조치 의무를 명확히 하는 등, 실질적인 안전관리 기준을 강화했다.중대재해처벌법은 단순히 사고 발생 여부보다, 사고 발생 전 사업주가 어떤 예방 조치를 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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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과 합동 야간외출제한 대상자 불시점검
법무부(장관 정성호) 제주보호관찰소는 2025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일인 11월 13일 오후 보호관찰위원들과 함께 야간외출제한대상자 불시점검 및 폭력예방캠페인을 병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 보호관찰대상자들이 해방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야시간대 일탈행동이나 폭력사건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점검에는 보호관찰소 직원 및 보호관찰위원 등 23명이 참여했으며, 서귀포지역 내 외출제한 보호관찰대상자의 야간 귀가여부 및 준수사항 이행상태를 확인하고, 청소년 밀집 지역에서는 폭력예방 및 건전한 문화조성을 위한 거리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제주보호관찰소 양진우 과장은 “수능은 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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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영FBC,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1년간 25만 병 판매
아영FBC가 수입하는 와인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시리즈가 출시 1년 만에 판매량 25만 병을 넘어섰다. 회사는 새로운 음용 방식으로 젊은 소비층을 끌어들이며 판매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제품은 ‘와인을 하이볼처럼 즐긴다’는 개념으로 기획됐다. 얼음과 탄산수를 넣어 가볍게 마시는 방식이 MZ세대의 기호를 반영했다. 한 관계자는 “기존 와인의 격식 대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용법을 제안했다”고 말했다.레드, 카베르네, 스위트, 소비뇽 네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제품은 각각 향과 질감이 다르다. 레드는 짙은 과일 향, 카베르네는 체리와 목재 향, 스위트는 달콤한 사과와 바닐라 향, 소비뇽은 열대과일 향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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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잠실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 매장 개점
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온(On)’ 매장을 열었다. 회사는 러너 중심의 복합 공간으로 조성해 잠실 일대를 러닝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다.잠실은 석촌호수와 올림픽공원, 한강공원 등 러닝 코스가 인접해 있는 지역이다. 롯데백화점은 이 지리적 특성을 살려 나이키, 아디다스, 호카 등 글로벌 브랜드 매장을 단계적으로 유치해왔다. 한 관계자는 “잠실을 러닝 커뮤니티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브랜드 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했다.이번에 문을 연 온 스토어는 러닝과 트레이닝,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모두 갖춘 공간이다. 러너뿐 아니라 테니스와 하이킹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이용자를 위한 체험형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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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 MBN 서울마라톤에 고함량 아미노산 제품 협찬
일동후디스가 16일 광화문과 잠실에서 열리는 2025 MBN 서울마라톤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행사는 약 2만 5천 명의 러너가 참가하며,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 등 고함량 아미노산 에너지젤 제품이 레이스팩에 제공된다.회사 관계자는 “하이뮨 아미노포텐은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며 “모든 참가자가 결승선까지 자신 있게 완주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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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로칸오일, 겨울철 모발 케어 위한 ‘에어리 리추얼 세트’ 출시
모로칸오일이 겨울철 모발 관리에 적합한 ‘에어리 리추얼 세트’를 내놓았다. 이 세트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와 ‘에어리 모이스처 샴푸’, ‘컨디셔닝 트리트먼트’가 포함된다.‘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E, 아르간 오일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스타일링도 돕는다. ‘에어리’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다양한 히알루론산과 식물성 단백질로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제공하며 청결을 유지한다. 관계자는 “겨울철 건조와 정전기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이 제품들은 전국 백화점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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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무라벨 딸기 도입으로 연간 플라스틱 50톤 절감 목표
롯데마트가 딸기 포장에 변화를 주며 환경 경영 강화에 나섰다. 용기 라벨을 제거한 '무라벨 설향 딸기'를 출시한다고 밝힌 것이다. 해당 제품은 외부 라벨 없이 투명한 트레이에 1단으로 딸기를 배치해 소비자가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번 조치는 단순한 포장 변경을 넘어 지속가능한 유통 구조 구축을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해석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국내 최대 판매량을 자랑하는 딸기 중에서도 설향 품종에 무라벨 방식을 우선 적용함으로써 실질적인 환경 개선 효과를 노렸다"고 설명했다.포장재 혁신에도 공을 들였다. 재활용 PET 소재를 50% 활용한 재생 용기를 도입해 연간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50톤 이상 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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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홀푸드, 연말 감사제 실시로 최대 50% 할인 혜택 제공
올가홀푸드가 연말을 맞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고마움을 전하는 식탁’을 주제로 한 해 동안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올가의 지속가능 가치를 담은 1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 중에는 신품종 햇딸기와 당도선별 감귤, 동물복지 유정란, 유기농 땅콩 제품 등이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이와 함께 겨울 쌈배추와 현미 영양 떡 세트 등 건강 먹거리도 특별가에 판매된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이번 감사제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구매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준비됐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영수증 쿠폰을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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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오차이, 조정석 모델 발탁으로 중화요리 간편식 이미지 강화
중화요리 간편식 브랜드 차오차이가 배우 조정석을 신규 모델로 선정하고 TV 광고를 공개했다.차오차이는 조정석의 밝고 유연한 이미지가 집에서 쉽게 즐기는 중화요리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복잡한 중화요리를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구현한다는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하기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공개된 광고에서 조정석은 어향가지와 간짜장을 직접 조리하며 “이게 되네!”라는 대사로 제품의 편의성을 강조한다. 촬영 현장에서 실제로 차오차이 소스를 활용해 요리를 완성하며 현장 분위기를 주도했다는 후문이다.차오차이는 짜장면뿐만 아니라 동파육, 고추잡채 등 고급 메뉴를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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