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도봉구 '찾아가는 민방위 교육' 실시
도봉구가 지역 내 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민방위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아이들의 재난 대응 역량과 안전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구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체험형 활동과 퀴즈 등 맞춤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자료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구 대표 캐릭터 은봉이‧학봉이를 활용해 만들었다.교육에서 아이들은 학교에서 가까운 민방위 대피소 찾는 방법 등을 배워보며 재난‧비상 상황 시 숙지해야 할 안전 수칙을 알아보았다.
-
강북구, 라이더 안전교육 실시
강북구는 지역 내 배달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라이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라이더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운행 습관 정착을 위한 것으로, 상반기 3회 교육을 포함해 올해 총 5회에 걸쳐 15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강의는 강북경찰서 교통안전계 소속 직원들이 맡았다. 교통법규와 실질적인 안전수칙, 사고 예방 요령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구는 교육을 이수한 종사자에게 증빙서류 제출 시 10만원 이내의 안전물품 구입비를 지원하고, 앞으로도 플랫폼 노동자 등 취약계층 노동자들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 안전강화에 꾸준히 힘쓸 계획이다.
-
금천구 '2025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대상 수상
금천구는 ‘2025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하는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광역·기초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정책과 입법, 지원, 소통 분야의 청년 친화도를 평가하는 청년친화지수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다.올해로 8회째를 맞은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금천구는 2019년 종합대상을 수상한 후 2020~2022년, 2024년에 네 차례 정책대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 또 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총 6회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청년 친화 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구는 설명했다.실제로 금천구는 △ 청년활동 거점공간 ‘청춘삘딩’ 운영 △
-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찾는 시민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2025 프로야구’가 개최되고 실내체육관에서는 ‘서울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 등이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잠실야구장에서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키움과 두산 경기가 개최되고 9월 20일에는 삼성과 LG의 경기가 개최되어 많은 야구팬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는 ‘2025 서울시 장애인 생활체육대회’가 9월 17일 개최되어 많은 참가자들이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
부산해수청, 부산항 한-일 국제여객선 하반기 특별점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혜정)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부산항에서 운항 중인 한-일 국제여객선 7척을 대상으로 안전 확보를 위한 하반기 특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하반기 특별점검 대상은 일본 시모노세키·후쿠오카(하카다)·오사카·대마도 등 4개 항로에서 운항 중인 카페리 4척과 고속여객선 3척이다.이번 점검에서는 ▲상반기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조치 확인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선상 안전수칙 준수 여부 확인 ▲선사 안전경영 의식 제고를 위한 사업자 심층 면담 등을 중점적으로 한다.특히 ①여객 안전확보를 위한 제한구역 설정·안내방송 및 안전비품 관리 ②비상 시 여객 유도체계 및 선내 화기작업 및 밀폐구역 점검
-
이마트, 절임배추 사전예약 '오더픽' 행사 진행
이마트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명절 김장 수요를 위한 절임배추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오는 9월 18일(목)부터 22일(월)까지 총 5일간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를 선보인다"라며 "총 4천박스 한정 기획으로, 국내산 절임배추 10kg(박스) 기준 행사카드 구매 시 5천원 할인된 27,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이마트는 매년 10월 중순 이후 겨울 김장 수요에 맞춰 절임배추 사전예약을 단 한 번만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추석 연휴가 길고 가족 단위 식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처음으로 명절 전 특별 사전예약 행사를 추가로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사전예약은 이마
-
노랑풍선, 태국 카오락 올인크루시브 패키지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태국 카오락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태국 카오락은 푸켓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휴양지로, 자연경관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힌다"라며 "팡아만 투어, 뱀부 래프팅, 서핑, 카누 등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으며 허니문과 가족 여행, 커플 여행에 최적화돼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여행지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노랑풍선에서는 카오락의 5성급 럭셔리 호텔에서 편안한 휴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본 상품은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통해 매일 출발하며,
-
롯데칠성,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라며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음료 대표 브랜드가 감각적으로 소개되고, 기업의 철학과 가치,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인 비전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들이 감성적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모든 곁에 칠성’ 영상은 1950년 최초 설립되어 70여 년 역사를 가진
-
[생활경제 이슈] 생그린, '단장 3종' 리뉴얼 출시 外
자연성 한방화장품 브랜드 생그린이 베이스 메이크업의 대표 라인 ‘단장 3종’을 리뉴얼 출시했다.이번 리뉴얼은 밀착력과 커버력을 높인 포뮬러와 감각적인 패키지로 완성도를 높였다. 리뉴얼된 제품은 △뛰어난 커버력과 세미 매트 제형으로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윤빛 커버팩트, △땀과 피지에 강해 하루 종일 보송한 피부를 유지하는 윤빛 올인원 트윈케이크, △촉촉함과 보송함을 동시에 구현하는 ‘달빛 광채’ 윤빛 보음쿠션으로 구성된다.세 가지 제품 모두 SPF 자외선 차단과 더불어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을 갖춘 멀티 제품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한다. 또한 자연 유
-
hy 브이푸드 위클리 3종 선보여
hy는 지난 15일 '브이푸드 위클리'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hy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브이푸드 위클리 올인원 △브이푸드 위클리 스킨핏 △브이푸드 위클리 컷앤핏이다"라며 "이 제품들은 주 단위 포장으로 구성되어 부피가 작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프레시매니저 정기배송을 통해 꾸준한 건강 관리가 가능하게 했다.신제품 3종은 한 팩으로 하루 건강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2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의 1일 권장량을 100% 충족한다. 혈행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독일 KD Pharma의 rTG오메가3 600mg과 테아닌 200mg을 배합했다.각 제품은 기능성에서 차별점
-
홈앤쇼핑, 쿠팡과 물류협업 추진
홈앤쇼핑(대표이사 문재수)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쿠팡(대표이사 박대준)과 함께 16일(화)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행사에는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김석원 중소유통상생위원장, 한병준 중소기업 우수상품추천위원회 분과위원장을 비롯한 중소유통인 등 40여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이어 "홈쇼핑 업계 최초로 쿠팡과 물류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
SOOP, ‘모여라 더빙의 숲 시즌3’ 개최
SOOP은 오는 25일 예선을 시작으로 10월 2일 본선과 결승까지 이어지는 ‘모여라 더빙의 숲 시즌3 더 싱크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더빙의 숲’은 웹툰과 버추얼 스트리머가 결합해 새로운 형식의 무대를 선보이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라며 "스트리머는 웹툰 속 장면을 직접 연기하듯 더빙하며 자신만의 개성과 연기력을 보여주고, 심사와 평가를 거쳐 최종 무대에 오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시즌2에는 50여 명의 스트리머가 참가해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며 프로그램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시즌3는 디앤씨미디어의 인기 웹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출한 더빙 영상을 기반으로
-
쿠팡,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진행
쿠팡은 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쿠팡의 로켓배송 물류망을 지원하는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다"라며 "이날 행사에는 박대준 쿠팡 대표,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를 비롯해 중소유통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홈앤쇼핑이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쿠팡의 로켓배송 인프라를 적용해 빠른 배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배송 경쟁력을 높일 수
-
청호나이스 "침대 판매량 전년 대비 약 2배 상승했다"
청호나이스 침대의 올해 1~8월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했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침실은 단순한 수면 공간을 넘어 생활 중심 공간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 구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에 청호나이스는 올해 초 ‘깨끗한 잠’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CF를 공개하며 쾌적한 수면 환경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 광고는 청호나이스의 핵심 가치인 ‘깨끗함’을 침대 제품에 담아내며,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청호나이스 침대 ‘듀얼드림’은 티타늄 포켓스프링을 적용해 안정적인 착와감을 제공한다. 2가지 강선의 독립 스프링을 7구역으로 나누어 배
-
서울우유,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 진행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안성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서울우유 우유군검정연합회가 주관하는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1997년부터 시작된 낙농가 최대 축제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국내산 홀스타인 품종 젖소 중 농림축산식품부 젖소 능력검정사업에 참여하고, 유량과 건강 상태가 뛰어난 젖소를 선발해 국내 낙농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60개 농가에서 엄선한 120두의 젖소가 출품돼 국내 최고의
-
모두투어,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 확대
모두투어는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트렌드에 맞춘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다"라며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내역 등 CRM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규모 그룹에 최적화된 맞춤형 상품을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기획전은 베트남·일본·말레이시아·대만 등 소규모 그룹 여행객이 선호하는 국가와, 도쿄·라오스·홋카이도·보홀 등 수요가 높은 지역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
-
웅진프리드라이프-신한은행, 라이프케어 솔루션 고도화 시동
웅진프리드라이프는 1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웅진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파트너십 및 공동 마케팅 ▲시니어 특화 금융•라이프케어 융합 서비스 개발 등을 추진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을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이미 디지털 헬스케어, 간병비 지원형 상조상품, 프리미엄 크루즈, 건강검진 멤버십 등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이번 신한은행과의 제휴는 이러한 사업 확장의 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