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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국내 5개 브랜드 일본 진출 돕는다
무신사는 로우클래식 Lc, 론론, 유희, 크랭크, 페넥 등 5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패션 시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검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B2B 세일즈 확대를 위한 무신사 쇼룸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오프라인 고객 반응을 확인하는 브랜드 릴레이 팝업스토어 운영 등 3단계를 거쳐 일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점검하고, 단계별 성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현지화 전략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브랜드는 무신사가 지난 4년간 일본 현지에서 쌓아온 유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성장 잠재력을 판단해 선정됐다"라며 "동시에 글로벌 스토어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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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일본 도요타 적십자간호대학교 학생 방문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일본 도요타 적십자간호대학교 학생 4명이 동부보건소와 조안보건지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중앙대학교 적십자간호대학과 도요타 적십자간호대학의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지역사회 중심 보건체계와 간호 현장을 살펴보며 학습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도요타 적십자간호대학교 학생들은 보건소에서 △건강증진사업 △예방접종 및 감염병 관리 △모자보건과 방문간호 서비스 등 주요 기능을 확인하고, 조안보건지소에서는 농촌 지역 맞춤형 보건서비스 제공 사례를 접했다. 특히 현장 담당자들과의 설명을 통해 지역사회 보건 기능 강화를 위한 시의 노력을 이해하는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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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경찰청, ‘관계성 범죄 근절' 위한 ‘우유팩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경찰청과 함께 관계성 범죄 근절을 위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1등급 아침에 우유’ 900mL 패키지 140만 팩에 관계성 범죄 근절 이미지를 담아 전국에 순차 출고·유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캠페인은 경찰청이 주관하는 공익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교제폭력·스토킹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신고·상담 안내 홍보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며 "남양유업은 생활 속 접점 매체인 우유팩을 활용해 공익 메시지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관계성 범죄는 가해자와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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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초보운전자 위한 응급 상황 정보 제공
최근 한 보험사 자료에 따르면 초보운전으로 분류되는 ‘차량 운행 1년차’의 사고율은 4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누구에겐 ‘당연한’ 일로 보이지만 해당 운전자에겐 그야말로 ‘청천벽력’ 같은 일이다. 가뜩이나 운전도 힘든데 사고 때문에 생기는 각종 보상과 뒷수습은 수능시험 못지않을 정도다. 그렇다고 차량 운행의 편리함을 뒤로한 채 장롱면허로 썩힐 순 없는 노릇.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는 자사 SNS에 초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제공 중이다.■ 차량 사고시엔 반드시 경찰 신고 초보들의 가장 큰 실수는 경찰 신고를 하지 않는 것이다. 거의 대부분 운전자는 차량사고가 발생하면 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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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해외 관광객 혜택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상향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해외 관광객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GS25가 알리페이·위챗페이·유니온페이 등 외국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에 의하면, 올해 1월~8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5% 신장했으며 지난 2023년 동기 매출과 비교할 시 무려 312.9%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GS리테일 관계자는 "K-편의점이 한국 방문 시 꼭 들려야 하는 이른바 ‘관광 코스’로 자리매김하면서 늘어난 해외 관광객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올해 한국을 찾은 해외 관광객 규모는 지난해 동기 대비 130만 명 이상 늘어난 1000만 명 규모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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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스킨케어 브랜드 ‘시그닉’(signiq) 美 선보여
애경산업이 스킨 시그널 케어를 위한 감성적 효능주의 브랜드 ‘시그닉’(signiq)을 미국 아마존에 론칭하고, K뷰티를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시그닉은 ‘Catch the Skin Signal’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바탕으로 피부에 나타나는 다양한 스킨 시그널을 케어하기 위해 독자 기술과 스킨케어 성분을 조합한 효능 중심의 스킨케어 브랜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그닉의 브랜드명은 ‘시그널’(Signal)과 ‘클리닉’(Clinic)의 합성어로 피부가 보내는 신호에 맞춰 집에서 손쉬운 케어를 도와준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시그닉은 효과적이고 빠른 셀프 클리닉를 선호하는 25~35 미국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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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조선 갈비양념’ ‘조선 불고기양념’ 선보여
샘표가 추석을 앞두고 ‘조선 갈비양념’과 ‘조선 불고기양념’을 출시했다. 샘표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간장을 만드는 발효 명가의 기술력과 오랜 한식 맛내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기양념 시장에 진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갈비찜이나 불고기는 명절이나 생일 등 특별한 날 상차림에 빠지지 않는 요리다"라며 "그만큼 국내 한식 양념 시장에서도 갈비·불고기 요리에 쓰이는 간장 베이스 양념이 중심을 이루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 "하지만 지나치게 달기만 하고 깊은 맛이 부족해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적지 않았다"라며 "이에 샘표는 소비자들의 불만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10여 년간 신중하게 준비한 끝에 추가 양념 없이도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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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추석명절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 이행 여부 현장 특별 점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부정 유통을 차단하기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점검은 시민들이 명절 성수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질서를 확립하고, 먹거리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전통시장과 수산시장, 대형마트 등을 중심으로 현장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은 △제수용 △선물용 △성수품으로 판매되는 고등어·오징어·뱀장어·참돔·낙지·가리비 등 주요 수산물이며 소비가 집중되는 추석 기간을 전후해 집중 단속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원산지 미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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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후디스-MBN, 서울마라톤 MOU 체결
일동후디스가 오는 11월 16일(일) 개최하는 ‘2025 MBN 서울마라톤’을 위해 MBN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2025 MBN 서울 마라톤은 약 3만1,000여명이 참가 예정인 대회로, 서울 도심과 잠실 일대를 달릴 수 있어 모집 오픈과 동시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러너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를 통해 대회 기간 동안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에너지’ 등 약 2억3,000만원 상당의 고함량 아미노산 제품을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후원 제품인 ‘하이뮨 아미노포텐 파워젤’은 운동 중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과 회복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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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도시공사, 찾아가는 스트레스 이동 검진 실시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이용 고객과 직원의 정신적 스트레스 감소 및 예방을 위해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게 ‘찾아가는 스트레스 이동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고 22일(월) 밝혔다. 찾아가는 스트레스 이동 검진은 우울감 및 스트레스·혈관 노화도 검사를 통해 심리적 불안 요소를 발견하고 관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경우, 2차 전화 상담으로 연계하여 추가적인 심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검진은 정신질환 예방과 조기 발견·상담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9월까지 총 532명(고객 173명, 직원 359명)이 검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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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힘입어 가맹점 연속적 매출 상승할 것"
정관장이 22일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소비 진작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정관장 관계짠느 "지난 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발표한 ‘2025년 8월 소상공인시장 경기동향(BSI) 조사’에 따르면, 소상공인의 체감 BSI는 전월 대비 10.8포인트 상승한 72.3을 기록했으며, 전통시장 역시 26.8포인트 오른 75.6으로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냈다"라며 "이 가운데 ‘정부 지원 확대’를 체감지수 상승 요인으로 꼽은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지난달 소상공인연합회와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 실시한 실태조사에서는 소비쿠폰 지급 이후 매출이 증가했다고 응답한 소상공인이 55.8%에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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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협력사 안전관리자 전문화교육’ 실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19일 대전역사 내 회의실에서 ‘협력사 안전관리자 전문화교육’을 실시하며 현장 안전보건 역량 강화에 나섰다.최근 건설현장에서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건설사뿐 아니라 협력사 안전관리자의 전문성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한화 건설부문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을 실시해 현장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이번 교육은 ▲안전보건 법정교육 이해 ▲법적 서류 작성·관리 ▲안전관리 심화교육 ▲보건관리 심화교육으로 구성됐다.안전보건 법정교육 이해 과정에서는 법적 교육방법과 당사 교육훈련 시스템을 소개하며, 근로자 안전의식 개선 방법을 다뤘다. 또 법적 서류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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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교도소, 청렴볼펜 나눔행사로 신뢰 확산
경주교도소(소장 박은옥)는 지난 1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볼펜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과 부패방지 의식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위해서다.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청렴 구호가 새겨진 불펜을 나누며, 일상에서 항상 원칙을 지키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교정공무원으로서의 자세를 다짐했다. 특히 이번 나눔행사는 단순한 물품 배부에 그치지 않고, 청렴·공정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율적 실천운동으로서 의미를 더했다.박은옥 소장은 “작은 볼펜 하나가 단순한 필기도를 넘어, 모든 직원이 청렴을 항상 마음속에 새기고 업무에 임하자는 상징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경주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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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철현 의원 “전남지사 출마 선언…전남 경제 살릴 일꾼되겠다”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여수갑) 국회의원이 전라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 의원은 22일 전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무너져가는 전남을 살릴 진짜 일꾼이 필요하다”며 “도민과 함께 전남의 새로운미래를 열겠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 주철현 의원은 “전남의 인구가 2017년 190만 명에서 올 8월 178만 명으로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며 “가파른 인구감소로 전남 17개 군중 16개 군이 인구감소 지역으로 지정돼 전남이 위기에 빠졌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이재명 대통령과 제대로 통하는 주철현으로 바뀌어야 전남을 살릴 수 있다”고 도지사 도전에 대한 굳은 의지를 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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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재)에이스경암 쌀 7000포대 기탁…27년째 나눔 실천
성남시는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이 추석 명절을 앞둔 22일 1억9250만원 상당의 쌀 7000포대(포대당 10㎏)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시청 광장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안성호 (재)에이스경암 이사장, 김효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거노인·가정위탁 아동을 위한 쌀 전달식’을 했다. 받은 쌀은 성남시 50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초생활보장수급 독거노인과 가정위탁아동 가구에 1포대씩 전달하기로 했다. 시는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재)에이스경암은 1999년부터 한해도 빠지지 않고 설과 추석 명절 때 성남시에 쌀을 맡겨 올해로 27년째 나눔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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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타나, ‘제11회 BCSI’ 파스타소스 부문 1위 수상
폰타나가 ‘2025 제11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시상식에서 파스타소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폰타나 관계자는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매년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재구매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라며 "올해는 6월 한 달간 122개 산업군에서 국내 남녀 소비자 3천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평가에서 폰타나는 파스타소스 부문 1위의 영예를 안았다"라며 "폰타나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유럽 정통 레시피를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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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 R&D 조직 '야놀자넥스트' 공식 웹사이트 선보여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연구개발(R&D) 조직 야놀자넥스트(Yanolja NEXT, 대표 장정식)가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넥스트는 야놀자가 글로벌 No.1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설립한 기술 연구 개발 조직이다"라며 "AI와 데이터 기반의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여행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여행 산업의 'NEXT'(넥스트)를 그려 나간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지금보다 10배 더 쉽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신규 웹사이트는 야놀자넥스트의 미션·비전을 비롯해, 솔루션, 팀 소개, 채용 등 주요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구성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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