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부산지방변호사회, 중국 청도시율사협회와 정례교류회

2018-11-19 18:03:02

center
중국 청도에서 청도시율사협회와 정례교류회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지방변호사회)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변호사회(회장 이채문)는 지난 16일 중국 청도에서 청도시율사협회와 정례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류회에는 부산지방변호사회 회원 25명과 청도시율사협회 회원 33명이 참석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부산지방변호사회 소속 이용민 국제위원회 간사와 중국 청도시율사협회 소속 庄慧鑫(Zhuang Hui-xin) 변호사는「체포, 구속의 절차와 인신 구속된 피의자, 피고인의 권리」에 관해 각 발표했다.

발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져 예정된 시간을 초과할 정도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만찬회에서도 양국 변호사들은 함께 식사를 하며 상호간의 관심사항에 관하여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며 교류ㆍ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다지는 시간이 됐다.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부산지방변호사회ㆍ청도시율사협회 정례교류회는 양국의 법률과 제도에 대한 상호 이해 증진 및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양회의 합의에 따라 시작되어 매년 양국을 번갈아 가며 개최되고 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