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맥 (M.A.C) 코리아는 구독자 119만명을 보유한 유명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함께 아시아 최초로 유튜브 AR 기술을 적용한 유튜브 영상을 지난 17일 공개했다.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 (Youtube AR Beauty Try-on)’ 이라는 기술로, 지난 6월 칸 국제 광고제에서 구글이 처음 선보였으며, 8월 중순 미국에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서 2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는 것.
맥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튜버 조효진의 채널에 공개된 이번 유튜브 영상은, 맥 러브 미 립스틱을 활용한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튜토리얼로,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 온’ 기술이 적용되어 대표적인 10가지 립스틱을 체험할 수 있다.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 기술이 적용된 유튜브 컨텐츠를 재생 하면 “테스트”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모바일 기기의 전면 카메라가 구동되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 연동 없이 유튜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AR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자신의 얼굴에 직접 맥의 10가지 립스틱 컬러를 바꿔가면서 테스트 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하면 바로 맥의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맥 코리아의 마케팅 & 컨수머 인게이지먼트 매니저 김유리 부문장은 ‘맥의 메이크업 전문성과 혁신성이 디지털 플랫폼에서 구현한 새로운 컨텐츠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히며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을 통해 소비자는 맥 립스틱과 메이크업 컨텐츠 시청과 쇼핑의 경험이 융합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된 컨텐츠는 11월 중순까지 지속되며, 가장 최신 버전의 스마트폰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체험할 수 있으며, 튜토리얼 영상은 맥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유튜버 조효진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맥 (M.A.C) 코리아는 구독자 119만명을 보유한 유명 뷰티 유튜버 조효진과 함께 아시아 최초로 유튜브 AR 기술을 적용한 유튜브 영상을 지난 17일 공개했다.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 (Youtube AR Beauty Try-on)’ 이라는 기술로, 지난 6월 칸 국제 광고제에서 구글이 처음 선보였으며, 8월 중순 미국에 공개된 이후, 전 세계에서 2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는 것.
맥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튜버 조효진의 채널에 공개된 이번 유튜브 영상은, 맥 러브 미 립스틱을 활용한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튜토리얼로,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 온’ 기술이 적용되어 대표적인 10가지 립스틱을 체험할 수 있다.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 기술이 적용된 유튜브 컨텐츠를 재생 하면 “테스트”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바로 모바일 기기의 전면 카메라가 구동되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 연동 없이 유튜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안에서 AR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자신의 얼굴에 직접 맥의 10가지 립스틱 컬러를 바꿔가면서 테스트 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하면 바로 맥의 공식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간편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맥 코리아의 마케팅 & 컨수머 인게이지먼트 매니저 김유리 부문장은 ‘맥의 메이크업 전문성과 혁신성이 디지털 플랫폼에서 구현한 새로운 컨텐츠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히며 ‘유튜브 AR 뷰티 트라이온을 통해 소비자는 맥 립스틱과 메이크업 컨텐츠 시청과 쇼핑의 경험이 융합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개된 컨텐츠는 11월 중순까지 지속되며, 가장 최신 버전의 스마트폰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체험할 수 있으며, 튜토리얼 영상은 맥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나 유튜버 조효진의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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