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하이스틸, '충무로갤러리' 개관

2019-10-03 20:57:00

하이스틸이 '충무로갤러리'를 개관했다. 사진=하이스틸이미지 확대보기
하이스틸이 '충무로갤러리'를 개관했다. 사진=하이스틸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하이스틸은 지난 1일 하이스틸 서울사무소에 충무로갤러리를 개관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스틸에 따르면 이날 개관식에는 철강업계 관계자 및 예술 문화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하여 개관을 축하했다. 충무로갤러리는 엄정근대표가 개인사재를 마련하여 개관한 예술작품 전시장으로, 하이스틸 서울사무실이 있는 한영빌딩에 약100여평 규모의 회화, 사진, 조형물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으로 마련됐다.

충무로갤러리는 그동안 예술에 관심이 많은 엄정근대표가 문화, 예술의 거리였던 충무로가 침체되고 있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관한 공간이라고 전해졌다.

엄 대표는 "충무로는 우리나라 수도 서울의 가장 중심지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지하철 2,3,4호선이 통과하는 교통의 중심지"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영화의 거리이자, 사진과 관련된 샵과 인쇄소등이 모여 있는 사진의 거리이기도 하고, 더욱 뜻깊은 것은 이곳 충무로가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탄생하신 곳이기도 한 역사적인 곳”이라고 충무로를 설명했다.

그는 “충무로갤러리는 수도 서울의 중심에서 새로운 문화와, 예술 전시의 장으로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충무로갤러리는 사진, 미술, 조형을 포함한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전시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충무로갤러리는 사진클럽 쉼표의 ‘여행’을 주제로 한 사진전시를 10월18일까지 진행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