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文 대통령, UN총회 참석…한미 정상회담 열기로

2019-09-13 15:11:55

[로이슈 최영록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 UN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하고 방미 기간 동안 한미 정상회담도 갖는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3일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제74차 유엔 총회 참석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미국 뉴욕을 방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번 방미 기간 중 24일 UN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기로 했다. 회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은 향후 협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회담 의제 역시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지만 최근 북미 비핵화 대화 재개 기류가 감돌고 있는 상황이어서 북미 비핵화 실무 협상에 대한 의견이 주를 이룰 전망이다.

고 대변인은 “구체적인 의제를 말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우리는 늘 북미간 정상회담과 그 전 실무협상이 반드시 이뤄지기 바란다는 애기를 해왔다”며 “최근 나온 북미간 일련의 발언들을 보면 한반도 평화를 향한 거대한 톱니바퀴가 다시 돌기 시작한 것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 본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