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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출시] 아우디 ‘더 뉴 A5’, 스포트백·쿠페·카브리올레 총출동

2019-08-26 17:31:19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스포트백.(사진=아우디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 스포트백.(사진=아우디 코리아)
[로이슈 최영록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스포티한 디자인과 첨단 편의사양을 자랑하는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를 26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2019년식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A5’의 2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감성과 기능성, 높은 효율성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스포트백·쿠페·카브리올레 등 총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의 모든 라인업은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 최고속도 210km/h의 성능을 낸다.

여기에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0초(스포트백), 5.9초(쿠페), 6.3초(카브리올레)에 이른다. 연비는 10.1km/l(스포트백), 10.3km/l(쿠페), 9.7km/l(카브리올레)를 갖췄다.

특히 스포트백과 쿠페에는 서스펜션에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er control)’을 적용해 전자제어 유닛이 차량과 휠에 장착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한다. 운전자는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자동/컴포트/다이내믹)를 통해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는 첨단 편의사양도 갖췄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우디 버츄얼 콕핏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앰비언트 라이팅 패키지’ 등을 기본 적용했고,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 및 차량을 감지하여 긴급 제동이 가능한 프리센스 시티(Pre sense city)를 탑재했다. 또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장착했다.
이밖에도 스포트백 모델에는 ▲카메라와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차선 및 앞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체구간에서 주변차량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교통흐름에 따라 자동으로 주행하는 ‘트래픽 잼 어시스트’ ▲차선 유지보조 기능인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가 탑재됐다. 또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에는 ‘뱅앤울롭슨의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더 뉴 아우디 A5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스포트백 6237만4000원 ▲쿠페 6384만5000원 ▲카브리올레 7268만원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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