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코레일,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해 협력여행사 지원

2019-08-21 11:51:06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모습.(사진=코레일)이미지 확대보기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모습.(사진=코레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코레일이 지난 20일 대전 사옥 회의실에서 한국여행업협회(KATA), 협력여행사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철도관광을 통한 내수시장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

이날 코레일과 KATA를 비롯해 협력여행사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철도와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과 여행업계 실질적 지원 방안에 머리를 맞댔다.
코레일은 중·소 여행사의 경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철도관광 상품을 운영하는 협력여행사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내 우수여행상품 배너 광고를 무상 게재키로 했다. 상품판매 대행수수료는 연말까지 4%에서 2%로 인하하기로 했다.

또 대행사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외국인 전용 철도패스 ‘KORAIL PASS’의 상품판매대행사에 제공하는 지급수수료를 높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협력여행사가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경우 승차율에 따라 열차별 일부 좌석을 최대 60% 할인 지원하고, 피크시간대 열차의 일부 좌석도 상품 운영을 위해 제공하기로 했다.

이선관 코레일 고객마케팅단장은 “철도관광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상생협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국내관광 활성화로 여행 관련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