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신진주 코아루 웰가’ 4월 분양…역세권 브랜드타운

2019-04-11 17:46:20

‘신진주 코아루 웰가’ 4월 분양…역세권 브랜드타운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주거, 교통, 상업 등 도시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조성된 신진주역세권에 세 번째 ‘웰가’ 브랜드가 들어선다.

한국토지신탁과 흥한주택종합건설㈜은 이달 경남 진주시 가좌동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상6블록에 선보이는 오피스텔 ‘신진주 코아루 웰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20㎡A 81실 ▲20㎡B 78실 ▲25㎡ 63실 등 총 222실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은 KTX신진주역 주변 총 96만4693㎡ 부지에 약 7000세대, 2만여명을 수용하기 위해 2009년 3월 수립된 사업이다. 올해로 계획된 지 10년이 지난 신진주역세권은 경남권 KTX역세권 개발사업지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주거, 상업, 공원, 녹지, 학교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진주혁신도시, 항공산업단지(예정), 뿌리산업단지(예정) 등 이 지역을 둘러싸고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진주 남부권 개발 중심축이자 배후주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이곳에는 지난해 11월 ‘센트럴웰가(1152세대)’가 첫 입주를 시작하며 신도시 모습을 갖춰 나가고 있다. 또 올해 11월에는 ‘더퍼스트 웰가시티(436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라 금번 ‘신진주 코아루 웰가’ 공급으로 1800세대가 넘는 브랜드타운이 만들어진다.

입지도 우수하다. 먼저 KTX진주역, 남부내륙철도(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진주복합터미널(예정), 남해고속도로, 사천공항 등 다양한 교통망을 갖춰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신진주역세권 내에서도 중심상업지구 안에 위치하며 문화공원, 근린공원, 초등학교 1개소(예정), 중학교 2개소(예정)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KTX역세권은 물론 학세권, 공세권, 몰세권 등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신진주역세권은 빠르게 도시의 모습을 갖추고 있고 주변 개발도 활발해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고 신진주역세권에서 ‘웰가’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다”며 “더욱이 지역 내 오피스텔 공급이 적은 탓에 오피스텔 수익률이 전국 상위권을 자랑하는데다 중심상업지구 내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4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모델하우스는 경남 진주시 주약동에 위치하며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현대 ‘팰리세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