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전국금융산업노조, 여영국 창원성산 국회의원 후보 지지선언

2019-03-27 14:20:32

여영국 후보가 지지선언에 대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여영국 선대본)이미지 확대보기
여영국 후보가 지지선언에 대한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여영국 선대본)
[로이슈 전용모 기자]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3월 27일 오전 창원시청브리핑룸에서 여영국 창원 성산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기자회견에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의 허권 위원장, 유주선 사무총장, 정덕봉·배종관·장욱진 부위원장, KEB하나은행지부 이진용 위원장, 이용득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함께 했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진보정치의 성공을 바라는 우리 10만 금융노동자들은 여영국 후보의 승리가 보수 일변도로 기울어져 있는 우리 정치 지형을 근본적으로 바꿔나갈 시작점이라는 것을 분명히 밝히며, 이번 창원성산 보궐선거에서 여영국 후보를 전적으로 지지할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항상 연대의 손을 놓지 않고 험난한 길을 노동자와 함께 걸어온 정의당처럼 여영국 후보 또한 노동자의 벗이자 동지로서 함께 해왔다”며 “여영국 후보의 승리는 진보정당이 노동자, 서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낼 수 있도록 원내교섭단체의 지위를 획득할 수 있는 교두보다”라고 강조했다.

이용득 민주당 의원은 “40년 간 저와 함께 했던 여영국 후보에게 압도적 지지를 보내는 것은 고(故) 노회찬 의원의 뜻을 이어가는, 창원 지역의 정치가 올바른 방향으로 꽃을 피워가는 일이 될 것이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여영국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10만 금융노동자들이 지지를 모아주셨다. 10만 대군을 얻은 것처럼 든든하다”며 “오늘의 지지를 바탕으로 금융노동자들이 바라는 노동이 당당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했다.
여 후보는 이어 “국회에서 가장 개혁적인 목소리를 내는 원내교섭단체를 반드시 복원시켜, 금융노동자들을 포함해 모든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더 크게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신한은행지부 / 우리은행지부 / SC제일은행지부 / KEB하나은행지부 / KB국민은행지부 / 산업은행지부 / 기업은행지부 / 수출입은행지부 / 한국씨티은행지부 / 대구은행지부 / 부산은행지부 / 경남은행지부 / 광주은행지부 / 전북은행지부 / 제주은행지부 / NH농협지부 / 수협중앙회지부 / 신용보증기금지부 / 기술보증기금지부 / 한국감정원지부 / 한국자산관리공사지부 / 금융결제원지부 / 은행연합회·신용정보원지부 / 금융연수원지부 / 신협중앙회지부 / 한국자금중개지부 / 서울외국환중개지부 / 우리에프아이에스지부 / 한국금융안전지부 / 산림조합중앙회지부 / 주택도시보증공사지부 / 한국기업데이터지부 / 우리카드지부 / 우리신용정보지부 / 주택금융공사지부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