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부산경찰청, 공직기강확립 지휘부 회의

2018-11-07 21:37:30

공직기강확립 지휘부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공직기강확립 지휘부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지방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경찰청은 7일 7층 동백홀에서 박운대 부산청장을 비롯한 지방청 각 과장, 경찰서장, 청문감사관 등 1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기강확립을 위한 부산경찰 지휘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최근 발생한 부산청 직원들의 각종 의무위반 행위와 관련전 직원들의 자정 분위기 조성을 위함이다.
박운대 부산경찰청장은 최근 발생한 부산청 경찰관들의 의무위반사고와 관련 시민들에게 미안함과 송구스러운 심정을 밝히며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이에 따른 모든 질책은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또 “이번 회의를 통해 부산경찰 모두가 깊게 반성하고 부산경찰이 새 출발 하는 계기가 되고, 경찰관이라는 직업적 숙명, 지휘관이라는 직책적 숙명을 명심하고 앞으로는 시민들을 위한 경찰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회의에서 부산경찰청이 마련한 대책은 다음과 같다.

△음주 3無운동(음주운전,성비위,폭행) 대대적 전개 △체계적 교육 확대로 위무위반 요소 근원적 차단 △단계별 의무위반 발생관리로 체계적 대응 △한시적으로 부산경찰청 산하 모든 부서에 복무실태 지도점검 및 경찰청‘공직기강 확립 특별 점검’과 관련 집중 점검 및 개선방향 모색 △경찰관 채용시 인성 등 면접강화,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직원선발 등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