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NH농협은행, 수확철 전사적 농촌일손돕기 전개

2018-10-31 15:07: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18일 이대훈 은행장이 충주 내포긴들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한 이후 전사적으로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를 전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최창수 수석부행장과 경영기획부문 직원들은 31일 경기도 연천군 미산면 우정리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농협은행과 우정리마을은 2016년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을 통해‘명예이장’및‘명예주민’을 위촉하며 교류를 시작했고, 영농철 일손돕기, 농산물 구매 등을 통해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 날도 농협은행 임직원들은 마을의 대표작물인 고추밭 일손돕기와 마을 정화활동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허충회 부행장은 지난 26일 리스크관리부문 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 위치한 신당마을을 찾아 들깨 수확, 오이 넝쿨 제거 작업을 실시했고, 한기열 부행장은 31일 농업·공공금융부문 직원들과 함께 강원도 홍천군 모곡리마을에서 들깨 수확 및 가지밭 정리를 도왔다. 김철준 부행장도 31일 정보보안부문 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안산시 팔곡1동마을을 찾아 오이밭 정리 등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아울러, 장미경 부행장과 자금운용부문 직원들은 다음달 2일 「크레디 아크리콜CIB」임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포천시 초과2리마을을 방문하여 일손돕기를 실시 할 예정이고, 전국에서 각 부서 및 지점 단위로 자매결연마을을 찾아 일손돕기를 전사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우정리마을을 찾은 최창수 수석부행장은 “수확철 바쁜 농촌마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일손돕기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7년 연속 사회공헌 1위 은행’에 걸맞게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