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창원중부서, 창원시 CCTV 통합관제센터 방문 유공자 표창

2018-08-09 15:23:08

(사진제공=창원중부경찰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창원중부경찰서)
[로이슈 전용모 기자] 창원중부경찰서장(경무관 김병수)은 8일 창원시 마산합포구 마산소방서 3층에 위치한 창원시 CCTV 통합관제센터를 방문, 창원 시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근무 중인 모니터링 요원, 파견 경찰관 및 창원시청 공무원 등을 격려하고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창원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2013년 4월 1일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창원시 전역에 CCTV 4800여대를 설치·운영중이며 경찰관, 시청 공무원, 모니터 요원 50여명이 24시간 상주하며 근무하고 있다.
지난 4월경 주차된 차량 10여대의 문을 열고 금품을 훔치려 한 차량털이 피의자를 검거한 사례를 비롯, 2016년부터 현재까지 40여건의 강력범죄자 검거에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등 명실상부한 ‘창원시 매의 눈’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김병수 창원중부경찰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항시 긴장을 놓지 않고 감시하는 모니터링 요원들을 격려하면서 범죄 예방과 신속한 범인검거에 관제센터 모니터 요원 및 파견 경찰관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향후 CCTV 등 치안 인프라 구축과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활동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