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김해영 의원,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

NGO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2018-07-11 18:05:11

김해영 국회의원이 국회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영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김해영 국회의원이 국회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영의원실)
[로이슈 전용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의원(부산 연제·정무위)은 11일 사법·입법 감시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에서 문재인 정부 첫 해(2017년 5월 ~ 2018년 5월)의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를 바탕으로 수여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에서 의정활동 종합평가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총 12개 항목의 기준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김해영 의원은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총점 100.61점으로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1위로 평가됐다.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수여하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전체 국회의원 중 평가결과에 따른 상위 25%에 해당하는 75명의 국회의원에게 수여되며, 전체 수상자의 절반이 넘는 43명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수상자로 발표됐다.

김해영 의원은 “그동안 열심히 국민 여러분을 위해 해왔던 노력을 국민 여러분께서 인정하고 주신 뜻 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남은 20대 국회 의정활동도 국민 여러분의 뜻에 따라 깨끗하고 소신 있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영 의원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2016년 국회사무처 선정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 2년간 총 89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해 그 중 14건이 본회의를 통과했다(가결률 15.7%).
한편 1위~25위 상위의원은 다음과 같다.

김해영(부산 연제구), 위성곤(제주 서귀포시), 신용현(비례대표), 이원욱(경시 화성시을), 신보라(비례대표), 박홍근(서울 중랑구을), 김승희(비례대표), 정춘숙(비례대표), 강병원(서울 은평구을), 윤관석(인천 남동구을), 이명수(충남 아신시갑), 조승래 (대전 유성구갑), 김성원(경기 동두천시 연천군), 김중로(비례대표), 남인순(서울 송파구병), 기동민(서울 성북구을), 이 훈(서울 금천구), 한정애(서울 강서구병), 임이자(비례대표), 김도읍(부산 북구강서구을), 함진규(경기 시흥시갑), 유은혜(경기 고양시병), 장병완(광주 동구남구갑), 추경호(대구 달성군), 이종명(비례대표).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