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표준협회, 한국할랄인증원 및 한국할랄협회 업무협약 체결

2018-06-05 20:29:4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표준협회(회장 이상진)는 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협회 본사에서 한국할랄인증원(대표 김원숙) 및 한국할랄협회(회장 정이호)와 할랄(Halal,생활 전반에 걸쳐 이슬람법에 따라 사용이 허용된 것)인증교육을 통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할랄인증교육 상호협력을 통해 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 등 제조업 및 서비스업계의 지속가능경영 전략 지원 △할랄제품서비스 품질검사원, 할랄인증시스템 내부심사원, 할랄인증 관리자, 할랄인증 추진실무 및 사후관리 실무과정 등의 인력 양성사업 협력 △제조업 및 서비스업체에 할랄인증 교육 보급을 위한 동향 및 정보 교류 △국내 기업이 할랄인증 취득 후에도 지속적인 개선 및 고도화에 대한 협력 등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나아가기로 했다.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3개 기관의 할랄인증 교육 업무협력을 통해 새 정부가 발표한 100대 국정과제 중‘지속가능한 농식품 산업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할랄인증원 김원숙 대표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할랄인증원의 역량과 노하우 접목을 통해 할랄인증의 Best Practice를 창출하여 수출 확대와 한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할랄협회 정이호 회장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할랄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이슬람 국가의 시장 트렌드를 분석하여 국내 기업이 진출할 수 있도록 할랄 종합상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할랄인증원’은 2014년 1월에 할랄인증팀을 발족하여 할랄인증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할랄인증원이 발급하는 한국할랄마크는 이슬람국표준및도량기구(SMIIC) 등 할랄 관련 국제기구에 정식 등록되어 전세계 이슬람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