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한국법제연구원, 비정규직 근로자 전원 정규직 전환

2018-05-17 08:16:12

한국법제연구원, 비정규직 근로자 전원 정규직 전환
[로이슈 김주현 기자]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전환 가이드라인에 발맞춰 기관 내 비정규직 근로자 33명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법제연구원은 지난 3월에 청소 및 경비용역 근로자 4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데 이어 5월 1일에는 29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면서 ‘비정규직 제로 기관’이 됐다.
한국법제연구원은 정규직 전환을 위해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와 파견 용역 근로자를 위한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를 구성하였으며, 위원회에서 기간제 및 파견 용역근로자의 직종, 업무내용,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을 기준으로 전환 규모와 방식을 결정했다.

이번 정규직 전환은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와 협의기구 의견을 토대로 업무성과와 면접평가 등 전환 심사를 진행했고, 최종 인사위원회 심의·의결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한편, 한국법제연구원은 2014년 1월 세종시 이전 당시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기관 내 비정규직 직원 7명 전원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시킨바 있으며 정규직과 비정규직 간 임금체계를 동일하게 적용하는 등 비정규직 근로자의 처우 개선에 앞장서왔다.

김주현 기자 law2@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