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광교신도시 ‘광교 두산위브’ 입주 ‘초읽기’

전 세대 중소형 평면, 특화설계 적용…입주자배려 시설 눈길

2018-05-09 17:32:00

5월 입주를 앞둔 ‘광교 두산위브’ 현장 전경.(사진=두산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5월 입주를 앞둔 ‘광교 두산위브’ 현장 전경.(사진=두산중공업)
[로이슈 최영록 기자] 두산중공업이 시공한 ‘광교 두산위브 노인복지주택’이 이달 입주자 사전점검을 시작으로 새집 주인을 맞을 준비에 나선다.

‘광교 두산위브’는 광교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5층, 6개동, 전용면적 49~84㎡, 총 547세대 규모로 조성됐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49㎡ 193세대 △65㎡ 177세대 △84㎡ 177세대 등이며 전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분양 당시 노인복지주택으로 들어선 만큼 고분양가와 높은 관리비를 잡을 수 있는 상품으로 광교의 마지막 ‘로또’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3.3㎡당 분양가는 약 1200만원으로 주변 전세시세 수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됐다. 청약 당시 약 1만5000여명 이상의 내방객이 홍보관을 방문했으며 홍보관에 입장을 못한 고객들이 청약 대기 번호표를 받는 등 보기 드문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광교 두산위브’는 의료시설, 생활, 교통, 교육 등 광교신도시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아주대학교병원이 위치해 있고 동수원병원, 성빈센트카톨릭병원 등이 인접해 의료시설을 이용하기에 용이하다. 또 수원지방법원, 수원 남부 경찰서, 경기도청 신청사, 수원광교노인복지관, 광교종합사회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의 관공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몰,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는데 도보거리에 소화초, 원천중, 광교고 등 초·중·고가 모두 입교해 있으며 아주대학교, 합동신학대 등도 인접해 있다.
편리한 교통 역시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인근으로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광교상현IC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단지 앞에는 경기남부권 및 서울권 전역으로 연결하는 버스 정류장이 조성돼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2번국도, 43번국도 등이 인접해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광교 두산위브’는 입주민들의 풍요로운 주거생활을 위해 조경 및 공동시설을 조성했다. 입주민 전용 식당을 갖춰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며 사우나, 체력단련실, 동호회나 회의실로 쓸 수 있는 프로그램실 등과 입주민 전용 헬스케어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또 단지 내 중앙광장과 커뮤니티센터, 카페테리아, 당구장, 노래방, 스크린골프 등을 설치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고 2개층으로 이뤄진 단지내 상가에는 다양한 상업시설도 입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입주자 사전점검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입주예정일은 31일이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