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서울소년분류심사원, 화재 대피 및 진압훈련

2018-01-30 16:52:26

학생들이 화재대피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소년분류심사원)이미지 확대보기
학생들이 화재대피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서울소년분류심사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박수환)은 29일 오후 3시 전직원과 2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장 내 화재 발생이라는 가상 시나리오로 화재 대피 및 화재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최근 밀양 세종병원 화재 등 대형화재로 인명피해발생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화재 발생시 직원 및 학생들이 당황하지 않고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먼저 각 반에서 화재 발생시 대피요령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진 후 방송과 사이렌 소리에 따라 학생들은 모두 일사불란하게 대피경로를 따라 대피했다. 대피 훈련 후 운동장에서 소화기 사용법 및 발화지점의 소화전 발사훈련이 실전으로 진행됐다.

화재대피 훈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 불이 나면 당황스러워서 제대로 대피하지 못할 것 같은데 이런 훈련을 자주 하면 실제상황에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소감을 전했다.

박수환 원장은 “앞으로도 수용시설에 일어날 수 있는 재난사고에 대한 훈련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시키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