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한국감정원,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2017-09-29 13:18:07

한국감정원 직원들이 장보기에 앞서 동서시장 앞에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감정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감정원 직원들이 장보기에 앞서 동서시장 앞에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감정원)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감정원이 경기불황과 대형유통매장의 증가로 위축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탰다.

지난 27일 한국감정원은 추석을 앞두고 대구지역 대표 전통시장인 동서시장을 찾아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전통시장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홍보하고 어려움을 겪는 시장상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 40여명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맞이 물품을 구입하고 지역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앞서 지난 2015년 2월 한국감정원은 대구 동서시장과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동서시장은 시설현대화 사업 및 상인의식 변화 등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받아 전통시장의 성공모델로 인정받았다. 한국감정원은 자매결연 동서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2회 이상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변성렬 원장 직무대행은 “대구로 이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앞장서는 공기업으로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