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인권위, 9개국 국가인권기구 초청 연수 진행

2017-05-29 14:54:38

[로이슈 이슬기 기자]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9개국 국가인권기구 직원 9명을 초청, 국가인권기구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 연수에 참가하는 국가는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크로아티아, 덴마크, 인도, 요르단, 말레이시아, 몽골, 나이지리아 등 9개국으로 각 국가인권기구에서 정책연구, 법률제도, 조사, 국제협력 등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이 참여, 우리 위원회 운영 경험과 △유엔 지속가능한 발전목표(UN SDGs) △국제인권시스템 △기업과 인권 등 주요 인권사안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배운다. 또한 국회 등 인권 관련 기관을 방문, 활동을 알아보고 같이 토론하는 기회도 가진다.
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 국가인권기구 초청연수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16개국 72명을 초청해 인권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인권위 관계자는 “초청 연수를 통해 우리나라의 민주화와 인권신장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고 국제 사회의 인권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law4@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