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공노총 제4대 위원장 이연월, 사무총장 이창희 당선

2016-11-14 21:46:46

[로이슈 신종철 기자]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공노총)은 11월 10일 대전 동구청에서 제11차 임시전국대의원대회를 통해 이연월 위원장 후보를 공노총 제4대 위원장으로 당선 발표했다.

공노총 첫 여성위원장의 탄생이다.
이연월 위원장(가운데)과 이창희 사무총장이미지 확대보기
이연월 위원장(가운데)과 이창희 사무총장
공노총은 11월 2일부터 9일까지 조합원 총투표인 직선제(모바일 및 인터넷PC)으로 제4대 임원선거를 진행했다.

그 결과 투표율 59.2%을 기록했으며, 기호3번 이연월 위원장과 이창희 사무총장 후보가 47.9%의 득표율을 얻어 당선됐다.

이연월 위원장 당선자는 “함께 출마한 두 후보들의 뜻을 담아 공약을 완성시키겠다. 함께한 두 후보들 선거운동기간 함께 고생했는데 감사드리고, 부위원장 후보들도 모두 감사드린다. 앞으로 공노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노총 제4대 위원장 이연월, 사무총장 이창희 당선이미지 확대보기
이날 대의원 209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명의 부위원장 후보 중 수석부위원장에 최병욱(국토교통부 공무원노동조합), 부위원장에 김상수(익산시 공무원노동조합), 신동근(경상남도청 공무원노동조합), 이명교(문화체육관광부 공무원노동조합), 이순광(홍성군청 공무원노동조합) 총 5명의 후보가 당선됐다.
회계감사위원장에는 손현규(경북도청 공무원노동조합) 후보가 당선됐다.

수석부위원장으로 당선된 최병욱 후보자는 “내년에 공무원노조법을 꼭 개정하겠다”며 “다 같이 고생한 후보자분들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제11차 임시전국대의원대회에서는 △2016년 상반기 회계감사 결과 △노사공동연구회 △ 맞춤형복지제도 등에 대한 보고도 진행했다.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