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김광훈 변호사가 알려주는 현장감 있는 법 이야기

서울소년분류심사원, 법 교육 특강

2016-10-19 18:20:37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서울소년분류심사원(원장 김인상)은 18일 위탁 청소년을 위해 삼성법률봉사단 김광훈 변호사를 초빙, ‘법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사로 나선 김광훈 변호사는 보호처분의 종류, 형사처분과의 차이 등 청소년이 알아야할 주요 법률에 대해 현장감 있는 내용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강을 들은 A학생은 “법을 위반해 이곳에 처음 위탁되면서 내가 앞으로 어떻게 되는 건지 궁금했는데, 법 교육 강의를 듣고 어떤 처분종류가 있는지 그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결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10월 18일 전체 위탁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광훈 변호사(삼성법률봉사단)가 법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이미지 확대보기
10월 18일 전체 위탁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광훈 변호사(삼성법률봉사단)가 법교육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소년분류심사원)
또한 B학생은 “변호사님이 설명해준 법률 강의가 앞으로 살면서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인상 원장은 “현직 변호사가 직접 학생들에게 법률 적용사례 등을 다양하게 설명해주어 학생들이 더욱 실감나게 법률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위탁기간 동안 외부전문가를 강사로 한 다양한 교육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충동조절훈련·인간관계훈련·진로탐색 등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