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법무법인 태평양, 국내 로펌 첫 국제 정보보호경영시스템 획득

2016-10-12 19:07:56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이하 태평양ㆍ대표변호사 김성진)이 국내 로펌으로는 처음으로 국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001)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태평양은 고객 정보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위해 선도적으로 국제표준에 따른 선진화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도입했다.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는 여러 나라의 표준 제정 단체들의 대표들로 이루어진 국제표준화 기구이며, 나라마다 다른 산업, 통상 표준을 조율하고자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다.

BSI 최영석 이사( 왼쪽 세번째)와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김성진 대표변호사(오른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태평양)이미지 확대보기
BSI 최영석 이사( 왼쪽 세번째)와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김성진 대표변호사(오른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태평양)
이 중 ISO27001은 정보보호 관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호 정책 ▲정보자산관리 ▲물리적 보안 ▲통신 ▲보안사고 추적관리 등 14개 분야 114개 세부항목을 엄격히 심사해 인증하고 있으며, 태평양은 지난 9월 29일 해당인증을 획득했다.

태평양의 IT를 담당하고 있는 남문기 변호사는 “고객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태평양의 중요한 경영방침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번 인증을 도입하게 됐다”며 “태평양 법인구성원 모두가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교육을 받고 있으며 정보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