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KORRA)-마크애니 MOU 체결

2016-06-25 09:16:40

[로이슈 신종철 기자]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KORRA)는 어문ㆍ시각예술디자인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해 24일 마크애니(대표이사 최종욱)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KORRA)-마크애니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저작권 신탁단체인 KORRA와 최고의 보안 기술 기업을 표방하는 마크애니는 이번 MOU에 따라 ▲저작물 보호, 유통 및 이용활성화 협력 ▲어문ㆍ시각예술디자인 산업 발전, 저작권 관리 및 보호 기술 R&D 사업 협력 ▲인공지능, 3D, VR, AR 등 신규 콘텐츠 저작권 산업발전을 위한 협력 ▲세미나 및 컨퍼런스, 공동협의체, 홍보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기타 업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조할 계획이다.
KORRA 관계자는 “디지털 저작권 보호 분야에서 선구자적 위상을 지닌 마크애니와의 MOU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어문 및 시각예술디자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KORRA는 어문, 신문, 미술, 사진 등 저작물의 복사 및 전송에 관한 권리를 위탁받아 관리하는 저작권 신탁단체로, 이미지 유통 데이터베이스인 KORRA이미지(korraimage.com)를 운영해 디지털 원문 이미지를 B2C 및 B2B 형태로 유통하고 있다.

KORRA 이미지는 금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클린사이트로 지정됐으며, 미래창조과학부에 의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KORRA는 저작권 신탁 및 대리중개 신청을 무료로 받고 있다.
신종철 기자 sky@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