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부산선관위 “참참이호와 함께 공명선거의 바다로”

오는 3월 11일 실시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2015-02-09 20:36:39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 9일 오후 2시 기장군 대변항에서 ‘조합과 함께 참참이호(홍보선박)와 함께 공명선거의 바다로’ 행사를 개최했다.

부산시선관위는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한 달 앞두고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9일오후2시기장군대변항에서‘조합과함께참참이호(홍보선박)와함께공명선거의바다로’행사를갖고있다.(사진제공=부산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는9일오후2시기장군대변항에서‘조합과함께참참이호(홍보선박)와함께공명선거의바다로’행사를갖고있다.(사진제공=부산선관위)
부산선관위 “참참이호와 함께 공명선거의 바다로”이미지 확대보기
유권자의 참된 참여를 상징하는 ‘참참이호’가 공명선거를 상징하는 ‘깨끗한 바다’로 나아간다는 스토리텔링방식의 출항식 퍼포먼스를 펼쳤다.

지역주민, 위원회 직원, 조합원, 공정선거지원단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10인으로 구성된 전통 풍물패가 대변초등학교 정문에서 행사장인 대변항 주차장까지 신명나는 사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오후 2시부터는 ‘돈 선거를 척결하고 공명선거를 이루어낸다’는 국민의 염원을 연출하기 위해 공명선거 팀과 돈선거 팀의 대결 구도로 전통 줄다리기 시합이 진행됐다.

▲공명선거팀과돈선거팀의대결구도로전통줄다리기시합을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공명선거팀과돈선거팀의대결구도로전통줄다리기시합을하고있다.
▲출항식에서는사회자의출항선언과동시에특수효과장비인에어샷으로꽃가루가쏘아올리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출항식에서는사회자의출항선언과동시에특수효과장비인에어샷으로꽃가루가쏘아올리고있다.
끝으로 이날의 메인이벤트인 출항식이 열렸다.
출항식에서는 사회자의 출항 선언과 동시에 특수효과 장비인 에어샷으로 꽃가루가 쏘아 올리고, 직원 등은 풍선을 날려 보내며 ‘참참이호’ 주변에서는 현수막이 상하로 펼쳐지는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장관을 이뤘다.

부산시선관위 측은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후보자와 유권자인 조합원 그리고 국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