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선관위

김능환 선관위원장 “선관위 발전은 모두가 노력한 결과”

“선거관리위원회 앞에 놓여 있는 어려운 과제, 완수하는데 노력 아끼지 말아야”

2013-03-05 14:37:02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5일 오전 10시 중앙선관위 대회의실에서 중앙선관위원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능환 중앙선관위원장 퇴임식을 가졌다.

김능환 위원장은 퇴임사를 통해 “선관위원장을 맡은 2년 동안 선거관리위원회가 발전한 게 있다면 모두가 합심해 노력한 결과일 것”이라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위로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김능환 위원장은 “선거관리위원회 앞에 여전히 어려운 과제가 놓여 있다”며 “이를 완수하는 데에도 노력을 아끼지 말 것”을 당부했다.

김능환 위원장은 “선관위가 ▲선거관리와 관련해 조사권을 보다 더 엄정하게 행사하고 ▲모든 선거절차에 유권자의 참여를 확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 정치관계 법률과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데 힘을 쏟고 ▲ 유권자의 선거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투표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민주시민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선관위의 창설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차질 없이 치르길 바라며, 올 하반기에 예정된 세계선거기관협의회의 창설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후임 중앙선관위원장은 3월 6일 중앙선관위 전체위원회의에서 위원들의 호선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