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인권위, 청소년 UCC 공모전 수상작 5편 선정

3월21일 세계인종차별철폐의 날 기념해 공모전…28편 응모

2010-05-18 13:54:57

[법률전문 인터넷신문=로이슈]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현병철)는 ‘세계인종차별철폐의 날(3.21)’ 기념, 청소년 UCC 제작 공모전을 실시해 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주제는 인종차별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으로 치러졌고, 지난 3월17일부터 4월13일까지 공모전을 개최해 총 28편이 응모했다.
선정작은 △대구여자고등학교 이가은, 이해은 공동작품 <덮어 놓고 보면, 까놓고 보면>, △대경정보산업고등학교 김철진 <인종 차별의 이야기, 나의 생각>, △거창고등학교 김기덕, 정지수, 황다정 <코시안? 코리안!>, △경주여자고등학교 윤혜정 <대한민국을 바꿀 당신의 미소>, △재한몽골학교 엥흐절멍 학생의 <인종차별 멈춰>이다.

△최우수작인 <덮어 놓고 보면, 까놓고 보면>은 각기 다른 색을 입힌 달걀이 달라 보이지만, 껍질을 까 놓으면 모두 흰색으로 같다며 편견을 버리자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작인 <인종차별의 이야기, 나의 생각‘은 초록색 완두콩 나라에서 검은콩으로 태어난 주인공이 일상에서 받는 부당한 차별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공감을 얻었다.

△<코시안? 코리안!>은 인종차별에 대한 청소년들의 생각을 인터뷰하고, 어린이의 그림으로 피부색이나 인종이 달라도 모두 한국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인권위는 선정된 작품을 인종차별 철폐를 위한 인권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