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한국토지공법의 ‘큰 별’ 석종현 교수 논문 봉정

오는 17일 웨스턴조선호텔…성낙인 한국법학교수회장 축사

2009-02-06 10:18:38

한국토지공법학회(회장 석종현)는 단국대학교 법과대학에서 30년 봉직을 마치고 정년퇴임하는 석봉 석종현 교수의 토지공법의 학문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토지공법연구 제43집을 ‘석종현 교수 정년기념 논문집’으로 꾸며 봉정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학회 측은 “석 교수는 한국 공법학계의 큰 별로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독일의 행정법이론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입해 우리 행정법의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석 교수는 지난 1994년 한국토지공법학회를 창립해 지금까지 어려운 회장직을 수행하면서 토지공법학의 정착과 발전에 크게 기여 했다”고 덧붙였다.

학회학술지인 ‘토지공법연구’는 공법학 학술지로는 처음으로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지로 선정됐고, 지금까지 총 65회의 학술대회를 개최해 통권 42권의 학술지를 발행했다.

한국토지공법학회는 2005년부터 독일과 한국에서 매년 번갈아 가면서 한독학술대회를 개최해 공법학 국제교류의 기틀도 마련했다.

이번 봉정과 관련, 학회 측은 “석 교수의 토지공법학에 대한 애정과 학문적 업적을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봉정식은 오는 17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웨스턴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린다.

이날 축사에는 한국법학교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성낙인 서울대 교수, 김해룡 전 한국공법학회 회장 등이 나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만찬에 이어 축하음악회에서는 색소폰 CD음반을 2장이나 낼 정도의 프로 실력을 갖춘 석종현 교수가 직접 색소폰을 연주할 예정이어서 볼거리도 제공한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