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원·헌법재판소

법무법인 충정, 정동윤 고대 명예교수(변호사) 영입

황주명 대표변호사 “금융 및 집단소송 분야 강화”

2005-03-17 13:48:55

법무법인 충정(대표변호사 黃周明)은 16일 금융 및 집단소송 분야의 최고 권위자인 정동윤(67세·변호사) 고려대학교 명예교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정동윤 명예교수는 서울대 법대와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고등고시 사법과 14회에 합격해 서울고·지법 판사와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지냈으며 또한 법무법인 티엘비에스(TLBS)의 대표변호사도 역임했다.
지난 82년부터 고려대 법대 교수로 재직하면서 법과대학장을 거쳐 현재 고려대학교 명예교수로 활발한 학술 활동은 물론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 분과, 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위원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주식분과 등 여러 금융 관련 기관에서 자문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상법과 민사소송법 특히 집단소송법에 있어서 최고의 권위자로 손꼽혀 왔다고 충정은 설명했다.

법무법인 충정의 황주명 대표변호사는 “충정은 금융 및 집단소송 분야에 있어서 고객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최고 권위자인 정동윤 변호사 영입을 통해 이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충정은 60명 이상의 국내외 전문가가 활약하고 있으며 설립초기부터 기업자문, 금융증권 및 송무해상 등으로 전문분야를 구분하고 그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전문화를 지향하는 로펌체제를 구축해 왔다.

현재 충정은 기업자문, 상사, 금융, 증권, 공정거래, 조세, 송무, 보험, 해상, 국제자문, 특허, 회계 등의 업무로까지 전문 영역을 확장해 종합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