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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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토레스 쇼케이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쌍용자동차가 오는 5일 세상에 없던 SUV ‘Adventurous 토레스’의 모든 것을 공개하며 출시를 알리는 ‘토레스 쇼케이스(TORRES SHOWCASE)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토레스 오프라인 쇼케이스(신차발표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2019년 6월 베리 뉴 티볼리 쇼케이스 이후 3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로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쌍용차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그 동안 온라인으로만 쇼케이스를 진행해 신차를 알리는데 많은 아쉬움이 있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토레스의 다양한 특장점을 생생하게 보여 드릴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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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브랜드 창립 100주년 ‘링컨 센테니얼 라운지’ 오픈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는 올해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맞아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신세계 센트럴시티 내 오픈스테이지에서 ‘링컨 센테니얼 라운지’(the Lincoln Centennial Lounge)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링컨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링컨 센테니얼 라운지’는 링컨코리아가 브랜드 창립 10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다양한 기념 이벤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링컨 센테니얼 라운지’에서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네비게이터’ △도로 위에서 느끼는 퍼스트 클래스 ‘에비에이터’ △편안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 ‘노틸러스’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코세어’ 등 링컨 SUV의 전 라인업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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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7월 다양한 혜택 제공
쌍용자동차가 7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차종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렉스턴 브랜드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운영하는 Home Coming 프로그램은 렉스턴 출고 이력이 있거나 현재 렉스턴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을 구입하면 유류비 100만원을 지원하며, 선수금에 따라 4.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도 운영한다.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을 구매하면 20만원의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뉴 렉스턴 스포츠&칸도 선수금에 따라 4.9%(36개월)~6.9%(60개월)의 스마트 할부와 선수금 50% 3.9%(60개월)의 장기저리 스페셜 할부를 운영한다.또 뉴 렉스턴 스포츠&칸 구입 고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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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7월 SUV 라인업 구매혜택 추가…시승 이벤트도 진행
캐딜락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을 맞아 고객 선호가 높은 SUV라인업 중 최근 출시한 2022년형 XT5및 XT6에 구매 혜택을 추가한다. 캐딜락은 7월 주요 차종에 대한 프로모션과 함께 일반 고객과 캐딜락 오너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캐딜락은 7월 한 달 간 2022년형 XT5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고객 선택에 따라 1.9% 초저리 할부(선수금 30%) 혜택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또 2022년형 XT6를 구매하는 고객은 ▲ 1.9% 초저리 할부(선수금 30%) ▲보증연장(2년/4만km 추가) 중 1가지 혜택을 선택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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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금호타이어 부사장 출신’ 김상엽 대표이사 사장 영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금호타이어 부사장을 역임한 첫 전문경영인을 영입했다. 타이어뱅크는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뱅크빌딩에서 김상엽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식을 가졌다.타이어뱅크에 따르면 1966년생인 김 신임 사장은 타이어뱅크의 구매와 판매 부문을 총괄할 예정이다. 지난 1990년 금호타이어에 입사한 뒤 금호그룹 회장부속실을 거쳐 영업 현장과 본사 Staff 부서 근무를 거쳐 RE 영업, 한국OE, 영업 임원을 맡았고, 영업마케팅본부 부사장을 역임했다.김 신임 사장은 금호타이어에 근무한 시절 중국매각이라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국내판매 1위와 2020년 금호타이어의 흑자전환 성과를 내는 등 타이어 업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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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평택공장서 ‘토레스’ 양산 기념행사 개최
쌍용자동차는 ‘토레스’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30일 평택공장에서 양산 1호차 기념행사를 가졌다. 평택공장 조립 1라인(토레스 생산라인)에서 열린 행사에는 쌍용차 정용원 관리인과 노동조합 선목래 위원장, 한상국 수석부위원장, 박장호 생산본부장 등 토레스 생산을 책임지는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해 완벽한 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정용원 관리인은 격려사를 통해 “토레스는 쌍용자동차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이를 입증하듯 쌍용자동차 역대 사전계약 첫날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며 “오늘 양산 개시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임직원 및 노와 사 공동의 노력이 있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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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상반기 대형차·SUV 선호현상 ‘뚜렷’…판매량 증가”
자동차 시장의 대형차와 SUV(스포츠유틸리티차)를 선호하는 소비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의 올 상반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형차와 SUV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3.6%, 22.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반면 한때 중고차 시장에서 각광받던 준중형차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4% 소폭 상승에 그쳐 대형차·SUV 판매 증가율과 큰 격차를 보이며 준중형차 성장 약화를 전망했다.케이카에 따르면 상반기 베스트 셀링카는 그랜저 IG가 1위를 차지해 대형차 선호 트렌드를 입증했다. 지난해 상반기 판매 순위 3위에서 2단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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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새 디자인 철학 반영한 ‘더 뉴 셀토스’ 공개
기아가 하이엔드 감성과 도시적 세련미를 강화한 도심형 SUV ‘더 뉴 셀토스’를 30일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에 따르면 더 뉴 셀토스는 기아의 신규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의 다섯 가지 속성 중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Power to Progress)’에서 영감을 받은 대담하고 미래지향적인 외장 디자인과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Technology for Life)’이 반영된 고급스럽고 하이테크한 내장 디자인을 통해 더욱 견고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외장 디자인은 기존 셀토스의 파워풀하고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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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車 업계 사후관리 서비스 개선 중
자동차는 고부가자산으로 차량 관리는 필수다. 더불어 최근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여파에 따른 중고차 품귀현상으로 그동안 소홀했던 차량 관리에 관심이 쏠리며 사후관리 서비스에 대한 관심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자동차 업계에서는 기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유도해 양측 모두 ‘윈윈(win-win)’이다. 사후관리 서비스는 타이어 업계부터 완성차 업계까지 다양하다. 타이어 업계에선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적극적이다.타이어뱅크에서는 타이어를 교체할 경우 제공하는 ‘4대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안심보상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4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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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2년 3개월 만에 ‘김포~하네다’ 운항 재개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29일 하네다행 OZ1085편을 시작으로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을 본격 재개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중단된지 2년 3개월 만이며, 해당 노선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운항된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29일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김포-하네다 노선 재운항 기념 행사를 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출발편 탑승객 중 1명에게 김포-하네다 노선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고, 탑승객 전원에게는 그립톡, 아시아나 케어플러스 키트(방역용품), 필기구 등 다양한 기념품을 선물했다.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자사의 김포-하네다 노선은 취항 항공사 중 가장 빠른 출발 시간대인 오전 8시 40분에 김포공항을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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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인천~몽골 울란바토르 신규 취항…주 4회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인천~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에 주 4회(수·목·토·일)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했다. 해당 노선은 제주항공의 첫 번째 한-몽골 정기노선이자 코로나19 이후 첫 신규 취항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2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 김범호 인천국제공항 미래사업본부장, 고범석 몽골관광공사 한국대표부 사무처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갖고 운항에 나섰다.운항일정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0시 20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칭기즈칸국제공항에 오후 1시에 도착하고, 칭기즈칸국제공항에서는 오후 2시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후 6시 1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제주항공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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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체코 내 수소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MOU 체결
현대자동차가 한·체코 수소협회 및 양국 수소관련 민간기업과 함께 체코 내 수소산업 기반 조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28일(현지 시각) 체코 프라하 힐튼호텔에서 체코 수소협회 ‘HYTEP (HYDROGEN TECHNOLOGY PLATFORM)’와 한국 수소보급 활성화 민관협의체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현대글로비스, 체코 ‘지브라그룹(ZEBRA GROUP)’, ‘오를렌 유니페트롤(ORLEN Unipetrol)’ 등 13개 기업 및 기관과 함께 체코 내 수소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전세계 에너지 패러다임이 화석연료에서 환경친화적이면서도 가격은 저렴하고 신뢰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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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美 제이디파워 신차품질조사 ‘프리미엄 브랜드 1위’ 달성
제네시스가 최고 권위의 신차품질조사에서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입증했다. 제네시스는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 Power)사가 발표한 ‘2022년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제네시스에 따르면 올해 조사는 프리미엄 브랜드 15개, 일반 브랜드 18개 등 총 33개 브랜드 가운데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189개 모델을 대상으로 223개 항목에 대한 고객 설문으로 이뤄졌다.이번 조사에서 제네시스는 종합 결과 156점을 기록, 2위 렉서스(157점)와 3위 캐딜락(163점)을 제치고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제네시스는 처음 평가 대상에 선정된 201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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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6’ 디자인 완전 공개…‘곡선미’ 압권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IONIQ 6)’가 완전한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29일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의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는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극대화한 자사의 전동화 시대 새로운 디자인 유형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를 기반으로 탄생됐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을 뜻한다.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자사의 두 번째 모델로서 긴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율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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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올해 안전투자비용 2274억 편성…안전관리 체계 강화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안전투자와 시스템 개선 등 안전관리 체계 강화에 속도를 낸다. 제주항공은 최근 늘어난 항공편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안전 관련 투자와 운영 및 관리기준을 강화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69억원 규모였던 안전투자비용을 올해에는 2274억원까지 늘려 안전관리시스템의 유지관리, 교육 및 훈련강화, 안전 조직 강화 등에 배정했다고 28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지난 4월 모의비행훈련장치(시뮬레이터) 1대를 추가 도입해 종사자 교육을 강화하고 있으며, 항공안전활동으로 ▲자체 품질심사 활동 확대 ▲예방정비 제고 ▲안전제도 및 절차∙규정 개선 ▲정보공유 및 안전문화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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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와이펫과 ‘반려동물등록’ 캠페인 실시
에어서울(대표 조진만)이 반려동물 등록 플랫폼 YPET(와이펫)과 함께 반려동물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어서울은 28일부터 김포공항 국내선 카운터에 반려동물 등록 QR코드를 설치하고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등록을 독려한다.에어서울 국내선 카운터에 방문한 승객들은 QR 코드를 통해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반려동물의 정보를 입력해 손쉽게 등록을 완료할 수 있으며, 등록을 마친 탑승객은 선착순으로 귀여운 반려동물 사진이 포함된 ‘반려동물등록증 카드’를 배송 받을 수 있다. 또 에어서울은 와이펫과 컬래보레이션 동물등록 패키지를 제작해 판매한다. 에어서울 로고로 디자인된 외장칩과 반려동물 여권, 문패, 친환경 배변봉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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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내맘대로 꾸미는 ‘캐스퍼’…‘커스터마이징’ 상품 선봬
현대자동차가 엔트리 SUV ‘캐스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박, 카크닉 등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개인 취향과 상황에 맞게 차량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테마별 제품이다.현대차는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에 맞춰 런칭했던 캠핑·차박 테마 상품 ‘여행의 정석(for Camping)’에 이어 이날 ‘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은 캐스퍼와 함께 새롭고 알찬 레저를 경험할 수 있는 ▲보냉백 및 피크닉 매트 ▲동승석 시트백 보드 트레이에 연결 가능한 동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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